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타팩토리, 현대퓨처넷-트레져스클럽 맞손…트레져스 M(Treasures-M) 개최 2021-12-13 16:43:10
버스 관련 글로벌기업과 기술기업을 연결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투자도 진행 중이다. 현대퓨처넷과는 메타버스 관련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 메타버스 컨퍼런스 `Coming-M 2021`을 개최해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문화 관련 많은 후원행사들도 준비하고 있다. 빌리버는 웹툰 NFT를 판매하고, WebXR을 이용한...
'카뱅 1조원 차익' 넷마블…주식거래 대박 났지만 본업은 부진 2021-12-12 08:00:00
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도 매출이 부진했다. 넷마블이 올해 8월 2조5천억원을 들여 인수한 소셜 카지노 게임업체 '스핀엑스'의 매출은 올해 4분기부터 반영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7천억원 현금과 1조8천억원 차입으로 이 업체를 인수했다. 김현용 현대차증권[001500] 연구원은 "소셜 카지노 게임은...
이효리가 MAMA서 '픽'한 이 옷…'디지털 드레스'로 입을 수 있다 2021-12-09 13:12:17
드레스가 SNS·메타버스에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것은 물론 투자 수익을 내는 수단으로까지 용도가 확대되고 있는 셈이다. 이지미 오스카퓨처라 대표는 "한국의 MZ세대는 패션에 대한 관심이 많고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 세계 경험에도 익숙하기 때문에 디지털 드레스 사업이 충분히 통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골프존, 임직원 연구성과 발표회 ‘2021 퓨처컵’ 개최 2021-12-06 10:31:13
퓨처컵’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연구성과 및 주요 신규 기술 사업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직원 간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새로운 행사 형태의 경험 제공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메타버스...
“넷마블, 주력 라인업 매출 하향세 관측…투자의견·목표가↓”-KTB 2021-11-19 08:29:19
퓨처 레볼루션은 4억원에서 2억원으로 각각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반면 세븐나이츠2의 일평균 매출액은 글로벌 출시 효과로 올해 4억원에서 내년 6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최근 넷마블이 스핀엑스 게임즈와 루디아를 인수한 점도 후한 평가를 받지는 못했다. 두 회사가 안정적인 현금 수익을 창출하는...
현대자동차, 메타버스에서 쏘나타 시승…UAM 등 미래 모빌리티 체험도 2021-11-15 15:31:03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로블록스(메타버스 게임)에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를 주제로 다섯 개의 가상공간을 구현했다. 로블록스는 하루 평균 4320만 명이 즐기는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북미와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모바일 게임 분야 1위(2020년 안드로이드 기준)를 차지했다....
"인재 지키려면…高연봉보다 직원들에게 자율성 부여하라" 2021-11-12 17:40:01
변화”페이스북은 앞으로 5년 내에 메타버스 기업으로 변신하겠다며 사명까지 메타로 바꿨다. “메타버스는 코로나19로 잠깐 유행하고 말 기술이 아니라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시각이다. 최형욱 퓨처디자이너스 대표는 “그래픽처리장치(GPU)가 빠르게 발전해 진짜 같은 가상 세계를 구현해낼 수 있게...
"BTS, 온라인 콘서트로 500억 벌어…메타버스 열풍 계속된다" 2021-11-11 17:36:37
메타버스 열풍이 계속될 이유 세 가지를 꼽았다. 그는 “첫째로 세계 인구의 과반이 인터넷에 연결돼 있고, 다음으로 그래픽처리장치(GPU)가 빠르게 발전해 진짜 같은 가상세계를 구현해낼 수 있게 됐다”며 “마지막으로 ‘오큘러스 퀘스트’ 같은 메타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디바이스(기기)들이 나온 것을 이유로...
넷마블 3분기 영업이익 266억원…작년동기비 69.6%↓(종합) 2021-11-10 16:55:35
3분기 실적이 개선되지 못했다"며 "마블퓨처레볼루션 게임 시스템과 팬층 성향이 제대로 매칭 안 되는 부분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메타 아이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게임과 연계하는 것은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초 라인업...
SM 이성수 "SMCU 통해 콘텐츠 '넥스트 레벨' 실현할 것" 2021-10-07 15:12:01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이자, SM이 지향하는 메타버스향 미래 콘텐츠"라며 "이수만 프로듀서와 SM은 수십년간 축적해온 많은 킬러 콘텐츠와 IP의 확장으로 SMCU라는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세계를 창조했고, 더 나아가 음악의 장르를 넘어 콘텐츠의 장르가 된 K팝을 가장 K팝 답게 만들어주는 가장 주효한 장치로 활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