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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직구 제품 관리 강화…위해제품 반송·폐기 근거 마련 2025-12-02 06:00:02
해외 직구 제품 관리 강화…위해제품 반송·폐기 근거 마련 산업부, '제품안전기본법 개정안' 공포…"국민 피해 최소화"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해외 직접구매(직구)로 인한 국민 피해를 줄이기 위해 직구 제품에 대한 안전성 조사 근거가 마련되고 문제 제품의 유통이 차단된다. 산업통상부는 2일 이 같은...
'기술 천국' 충칭…로보택시 달리고 화재현장엔 방폭로봇 2025-12-02 06:00:01
개국에 맞춤형·표준형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치텅로봇 관계자는 “고온, 고압 등 위험한 환경에 인간 대신 로봇을 투입해 열·가스 감지 등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업 도시에서 첨단기술 메카로충칭에는 스마트공장을 추진하는 완성차 기업의 투자도 이어지고 있다. 창청자동차가 대표적이다. 창청차는 중국...
美사이버먼데이 지출 전년대비 6.3%↑ 2025-12-02 00:24:47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 쇼핑객들은 연중 가장 큰 온라인 쇼핑 시기인 사이버먼데이에 인공지능(AI)기반 쇼핑도구 등의 활용으로 작년보다 6.3% 더 지출할 전망이다. 1일(현지시간)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미국 쇼핑객들은 추수감사절 쇼핑 주말의 마지막 날로 할인폭이...
통상본부장, EU '수출장벽 애로' 유럽진출 韓기업 청취(종합) 2025-12-01 23:26:59
포스코는 유럽의 자동차, 풍력, 태양광, 전자 제품 등 주요 산업에 연간 200만t의 제품을 공급 중이다. 이용걸 LG에너지솔루션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EU가 미국, 중국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전기요금을 매기는 탓에 제조 경쟁력이 약화하고 있다"며 배터리 제조 산업을 EU가 시행 중인 에너지 집약산업군으로 편입시켜...
통상본부장, EU '수출장벽 애로' 유럽진출 韓기업 청취 2025-12-01 21:38:47
역외 생산 제품에 대해 EU 내 생산 시 지불하는 탄소 비용과 동등한 추가적인 탄소 가격을 부과·징수하는 탄소국경조정제도(CBAM)를 시행할 예정이라 우리 기업들이 대응에 부심하고 있다. 이런 사정을 방증하듯 이날 간담회에는 '발등에 불'이 떨어진 철강업계, 배터리 업계를 비롯해 전자, 자동차, 해운 등...
"기본 10만원 이상 썼죠" 난리…2030 몰려간 행사 뭐길래 [현장+] 2025-12-01 20:59:32
1등을 유지하는 중이다. 해외 IP로는 최초로 코미케에서 유일하게 단일 장르 코드를 부여받기도 했다. 넥슨은 이번 페스티벌에서도 2차 창작을 장려했다. 2차 창작 작가 98팀을 선별해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창작물을 판매하도록 했다. 팬들 또한 공식 굿즈는 물론 2차 창작물에 열광했다. 5명의 친구와 함께 행사장을...
"캐슈넛 껍질로 친환경 연료·비료 생산" 크라우드 누적펀딩액 10억 육박 2025-12-01 18:51:04
"해외에서 바이오차 탄소배출권을 확보한 한국 첫 기업"이라며 수상소감을 이렇게 밝혔다. 2019년 설립된 미래그린케미칼은 캐슈넛 껍질을 활용한 친환경 연료 바이오중유와 혼합비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를 통해 모은 누적펀딩액은 9억5000만원이다. 또, 프리미엄 한방 제품 '경홍고...
"수출 덕에 숨통"…GM 한국사업장, 11월 총 4만3799대 판매 2025-12-01 18:40:00
해외 시장에서 총 4만2826대를 판매했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2만7328대 판매되며 실적 전반을 리드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특유의 넉넉한 공간 활용성과 세단의 경쾌한 주행 감각을 동시에 갖춘 도심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로 세련된 외관디자인과...
[사설] 관세 족쇄에도 美 점유율 가장 많이 끌어올린 현대차 2025-12-01 17:29:17
더 크다. 제품·기술 경쟁력 제고는 물론이고 생산지 다변화, 브랜드 마케팅 등 전방위 노력이 맞아떨어진 값진 결과다. 특히 미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SUV 라인업을 완성하고, 가성비 높은 하이브리드카에 집중하는 ‘투 트랙 전략’이 위기 돌파의 동력이 됐다. 한국 주력산업 재편과 도약이 핵심 과제로 부상한 상황에서...
'1세대' 토니모리의 부활…8년 만에 '2000억 고지' 눈앞 2025-12-01 17:26:29
차지하는 비중도 6.7%에서 12.3%로 높아졌다. 동시에 해외에선 ‘원조 K뷰티’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미국, 호주, 멕시코 등의 유통 채널을 공략했다. 토니모리의 3분기 글로벌 매출은 1년 전 동기보다 44.6% 증가했다. 2017년 제조사업부를 따로 떼낸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회사 메가코스도 실적 효자 노릇을 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