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화ㆍ엔화 가파른 동반하락…브레이크가 없다>(종합) 2013-04-08 18:51:04
전문가들은 내다봤다. 다만 우리 수출업체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당국이 대응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는데다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원·엔 환율 하락폭은 제한될 것으로 보여 하락폭이가파르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시각 원·엔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4.56원 내린 100엔당 1,155.51원을 기록했다....
선방하던 코스닥도 3% 넘게 급락…증시 3災 긴급 점검 2013-04-08 17:35:21
등의 가격 경쟁력이 더 약해질 것이란 우려 때문이다. 8일 도쿄 외환시장에서 엔화가치는 장중 한때 달러당 99.03엔까지 떨어졌다. 2009년 6월 이후 3년11개월 만의 최저치다. 이날 일본의 2월 경상수지가 6374억엔 흑자로 돌아섰다는 소식이 엔화가치 하락세를 부추겼다. 삼성증권이 지난달 14일 기준으로 삼성전자 현대차...
팬택 `디자인 커뮤니티` 젊은 디자이너 육성 2013-04-08 17:02:32
경쟁력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팬택이 가능성 있는 젊은 디자이너 양성에 힘쓰고 있다. 팬택(대표이사 부회장 박병엽)은 대학생들로 구성된 `디자인 커뮤니티` 10기 학생 20명이 디자인한 미래의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2012년 12월에 선발된 `디자인 커뮤니티` 10기 20명은 `스타일리쉬(stylish)함을 갖춘 2014년 스마트폰...
<북한 리스크에 '방향' 바꾼 원·달러 환율> 2013-04-08 17:00:47
보고 있다. 다만 우리 수출업체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당국이 대응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는데다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원·엔 환율 하락폭은 제한될 것으로 보여 하락폭이가파르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8일 일본 엔화가치는 달러당 98엔대 후반으로 떨어지며 3년 10개월 만의 최저수준을 보였다. 오후...
STX조선해양, 2천억원 규모 탱커 수주 2013-04-08 16:49:55
것은 물론 수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입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TX조선해양은 지난 달 말에도 덴마크 선사 노든으로부터 5만DWT급 탱커 4척에 대한 1천400억원 규모 건조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계약 역시 옵션 4척이 포함돼 있어 향후 발주로 연결될 경우 모두 2천80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계약입니다.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청호나이스, 年매출 7% R&D에 투자…고객 감동 앞세워 30國 수출 2013-04-08 15:41:46
분업화 체계를 구축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발판으로 삼아 세계 정수기 1위 기업으로 뻗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청호그룹 계열사로 필터전문기업인 마이크로필터사의 기술과 중국 메이디사의 영업망을 이용해 필터를 생산, 판매하는 ‘불산시 마이크로미디아필터 제조유한공사’도 최근 공장 준공식을 완료했다. 현재...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다비치안경체인, 가맹점 150개 국내 최대 '안경체인'…정찰제로 신뢰도 높여 2013-04-08 15:39:46
것은 협력업체의 공동 구매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적정이익만을 추구하기 때문이다.다비치는 또 시력검사에 있어 보다 경쟁력 있고 세밀한 접근을 위한 한국식 실무 검사법을 시행하고 있다. 예비 검사와 본 검사를 통해 시행하는 21가지 항목의 한국식 실무 검사법의 시행은 다비치 브랜드 혁신의 핵심 요소라 할...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GS건설, 수영장 등 편의시설 완비한 '자이언 센터' 입주민 만족 쑥쑥 2013-04-08 15:37:46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 디자인을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교수 및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디자인 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디자인에 첨단 기능과 문화적 요소까지 가미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주거문화를 이끌어가고 독창적이며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개발하는...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세계인 사로잡을 그 제품…소비자는 즐겁다 2013-04-08 15:35:47
대한 인식을 제고함은 물론 국가별 브랜드 경쟁력 지표 제공을 통해 보다 수준 높은 브랜드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글로벌마케팅 대상(gma)은…마케팅 장려위해 만들어…19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 글로벌마케팅대상(gma)은 글로벌 마케팅 역량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글로벌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산업계...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신한은행, 고객은 상생의 동반자…'투게더십'으로 글로벌 비상 2013-04-08 15:32:47
제공해 강력한 브랜드 경쟁력을 가지는 것이 달라지는 경쟁 환경에서 살아남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신한은행은 이를 위해 진정성, 통찰력, 혁신성, 통합성 등 네 가지 고객과의 약속을 명문화하고 이를 실천해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세계 14개국에 64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