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RNewswire] 문벅(Moonbug), 시과 비디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하며 중국 진출 2020-04-23 09:32:39
2016년 바이트댄스(ByteDance)에서 론칭한 짧은 로컬 영상 플랫폼인 시과 비디오(Xigua Video)와 체결한 첫 파트너십에 대한 소식을 자랑스럽게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문벅의 플래그십 IP와 전 세계 유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을 시과 비디오를 통해 5천만 명의 사용자들이 곧...
"위기 뒤에 기회 온다"…알리바바·테슬라 '디지털 선점경쟁' 2020-04-21 17:27:09
중국 IT기업 바이트댄스는 올해 세계에서 1만 명을 경력직으로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세계 IT업계에 감원 한파가 불고 있는 것과는 대비되는 행보다. 중국에선 전자상거래 플랫폼 관련 기술인력을 대거 모집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교사도 1500명 채용한다. 이들에겐 헬스장 무료 이용권과 무제한 식사 제공 등의...
[오디오래빗] 외출 막은 '코로나' 때문에 인기 급상승 #숏폼 2020-04-17 13:49:04
중국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앱으로 자체 조사 결과 월간 앱 이용자 수가 15억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틱톡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특수효과를 입힌 1분 분량의 짧은 영상으로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기 때문입니다. 중국과 미국,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숏폼으로 가까이 전...
[안정락의 IT월드] 숏폼 vs 롱폼, 최후의 승자는? 2020-04-16 13:28:19
'숏폼' 플랫폼의 선두 주자는 틱톡으로 유명한 중국 바이트댄스다. 2016년 선보인 틱톡은 15초에서 1분 이내의 동영상을 올릴 수 있게 했다. 세계 150여 개국에서 75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다. 10~20대 젊은 층의 인기를 얻으며 수 억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끌어모았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코로나19로 中 온라인 교육시장 급성장…'틱톡' 운영하는 바이트댄스도 진출 2020-04-15 12:05:57
중국 바이트댄스도 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15일 중국 인터넷 전문매체 펑파이 등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최근 3~6세를 겨냥한 수학 강의 온라인 플랫폼인 '과과룽쓰웨이'와 2~8세용 영어 온라인 플랫폼인 '과과룽영어'를 출시했다. 바이트댄스는 교육 플랫폼을 조사한 결과 초등학교 1학년부터...
짧지만 강렬한 재미…IT기업들 '숏폼 콘텐츠'에 꽂혔다 2020-04-13 15:32:25
바이트댄스가 내놓은 틱톡은 글로벌 숏폼 동영상 유행을 이끌고 있다. 글로벌 이용자 수(월평균 이용자·MAU)가 8억 명이 넘는다. 틱톡 성공으로 바이트댄스는 단숨에 세계 최대 유니콘(기업 가치 10억달러 이상의 비상장 기업)으로 올라섰다. 기업 가치가 780억달러(약 94조4190억원)에 달한다. 바이트댄스의 틱톡이...
틱톡, 코로나19 구호 성금 3천억원 쾌척 2020-04-10 11:19:06
스타트업인 바이트댄스가 대주주여서 미국 정부로부터 안보 위협 논란이 일고 있는 틱톡은 지난달 전 세계적으로 6천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미국 당국자들은 틱톡이 사용자 정보를 중국 정부로 흘려보낸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틱톡은 이를 부인하고 있다. 앞서 구글과 페이스북,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中후베이성 시장들, 봉쇄 풀리자 특산품 소개 동영상 캠페인 2020-04-09 10:46:57
전날 바이트댄스의 라이브 동영상 플랫폼인 더우인(두<手+斗>音)을 통해 제공되는 라이브 스트리밍 캠페인을 시작했다. 스트리밍은 음악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내려받거나 저장해 재생하지 않고,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것을 말한다. '시장들이 후베이를 여러분에게...
코로나19로 중국경제 디지털화 가속…"기업·지역간 격차 심화" 2020-04-07 17:03:27
'틱톡'(TikTok)의 모기업이 바이트댄스 테크놀로지(바이트댄스)를 비롯한 IT 기업들은 게임과 오락 분야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중국 교통은행의 류쉐즈(劉學智) 선임연구원은 "코로나19 사태는 전반적으로 중국의 성장동력을 약하게 만들었지만, 디지털 경제를 위한 보기 드문 기회를...
유튜브, '틱톡' 대항마 띄운다…'쇼츠' 연내 출시 추진 2020-04-03 10:43:35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바이트댄스를 모기업으로 하는 틱톡은 특수효과를 입힌 짧은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로, 중국은 물론 미국 등 해외에서도 10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7년 9월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20억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미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