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터쇼]시트로엥, DS 새 제품 컨셉트 소개 2013-04-22 10:44:16
22일 회사에 따르면 ds와일드 루비즈는 현행 ds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군을 시사하는 컨셉트카로 중형 suv를 상정했다. 차체 크기는 길이 4,700㎜, 너비 1,950㎜, 높이 1,590㎜, 휠베이스 2,900㎜다. suv와 ds 시리즈를 관통하는 고급감을 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동력계는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다.
[모터쇼]닛산, 2억4,000만명 사로잡을 차는? 2013-04-22 09:46:03
개발을 닛산디자인차이나(베이징 소재)가 담당했다. 조각한 것 같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내는 형제나 자매가 없는 요즘 젊은 세대를 위해 꾸며졌다. 승차 인원은 4명으로 친구와 함께 즐거운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동력계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모터쇼]현대차, 중국 전략차 '미스트라' 공개 2013-04-20 16:14:45
분할 2열 시트, 5:5 분할 3열 시트, 전동식 테일 게이트가 적용됐다. 동력계는 6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적용하고, 264마력의 람다Ⅱ 3.0ℓ gdi, 286마력 람다Ⅱ 3.3ℓ gdi, 최고 197마력 2.2ℓ 디젤 r엔진 등을 준비했다. 상하이=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모터쇼]어큐라, 중국전용차로 개발할 컨셉트카 출품...
[2013 서울모터쇼]현대상용차, 트라고 엑시언트 4종 출시 2013-03-28 19:17:14
품목도 추가했다. 동력계는 최고 420마력, 최대 200㎏·m의 토크를 내는 h엔진과 최고출력 520마력, 최대토크 255㎏·m의 파워텍 엔진 등 두 가지 디젤이 마련됐다. 파워텍 엔진의 경우 중저속 토크를 높이고, 최대 토크 구간을 확장함으로써 트라고 대비 연료 효율을 최대 7% 향상시켰다. 올 하반기...
만도, 477만원짜리 충전식 전기 자전거 선보여 2013-03-22 17:19:34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페달과 동력계가 분리된 만큼 속력을 높이거나 언덕길을 오를 때는 평지보다 더 많은 힘을 들일 필요가 없어 일반 자전거보다 이용이 편리하다는 점을 내세웠다. 스쿠터보다 크기가 작고, 폴딩 방식을 적용해 보관도 용이하다.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데다 자동차 사용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
쉐보레, 모터쇼에 스파크EV 등 23종 내보여 2013-03-21 13:41:54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20분 내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220v 콘센트를 이용하면 7시간 내 완전 충전할 수 있다. 했다. 동력계는 1.4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조합했으며, 퍼포먼스 서스펜션, 스포츠 브레이크 및 흡배기 튜닝 시스템을 함께 선보인다. 洲� 만족도 저하, 올해...
벤틀리, 제네바모터쇼에 신형 플라잉스퍼 공개 2013-02-27 11:40:21
게 회사 설명이다. 동력계는 6.0ℓ 트윈 터보 w12엔진과 zf 8단 변속기가 조합됐다. 최고 625마력, 최대 81.6㎏·m을 낸다. 중량 대비 힘은 14% 늘었고, 시속 100㎞ 가속 시간은 4.6초다. 최고 속도는 322㎞/h다. 4륜 구동 시스템을 채택으로 전면 40%, 후면 60%의 토크 배분이 이뤄진다. �히 전달하는...
현대차, 세계 최초 수소연료전지차 양산 2013-02-26 16:44:57
2탱크 수소저장 시스템(700기압)을 탑재했다. 동력계는 100㎾급 전기모터를 탑재했다. 에너지 저장장치는 24㎾급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다. 1회 충전으로 최대 594㎞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휘발유로 환산하면 연료효율이 ℓ당 27.8㎞에 해당하는 수치다((nedc 유럽 연비 시험 기준). 영하 20도 이하에서도 탁월한...
포드 포커스 디젤, 유럽 디젤 파고 넘는다 2013-02-25 19:32:45
함께 포드는 동력계에 대해서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한다. 엔진의 경우 2.0ℓ 듀라토크 tdci 엔진으로, 영국 던톤의 포드 기술센터 디젤 연구원들이 개발을 주도했다. 폭발적인 출력을 섬세하고 부드럽게 구동, 뛰어난 nvh 성능과 고효율을 동시에 갖췄다는 것. 게다가 2.0ℓ 듀라토크...
[기획]자동차 차체, 가벼움으로의 진화 2013-02-22 14:30:11
제조사가 동력계 신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실제 연료가 소모되는 장치의 효율을 높여 연료 사용량을 줄이겠다는 의도다. 클린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이 대표적이며, 가솔린 엔진 역시 고효율을 위한 개선이 끊임없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기술 수준으로 동력효율 개선은 한계가 있는 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