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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권교체기 무한탐욕' 원가 내려도 식품가 대거 인상 2013-02-20 08:01:11
소비자단체협의회의 전민선 간사는 "가격을 올려야 할 때는 잘 올리지만,내려야 할 때 잘 내리지 않는 국내 식품기업의 행태는 반드시 개선돼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농촌경제연구원의 한석호 부연구위원은 "국제 곡물가격의 뚜렷한 하락 추세와원화 강세로 말미암은 수입비용 감소를 고려한다면 올해 2분기에는...
“트레이닝룩이 이렇게 예뻤나?” 케이스위스, 카라 화보 공개 2013-02-19 17:54:56
케이플러스 단체화보 컷에서는 강렬한 눈빛과 각선미로 섹시한 카리스마를 뽐내며 케이스타일링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케이스위스 관계자는 “카라는 훈녀 대학생 같은 밝고 명랑한 모습으로 촬영장 분위기를 주도하다가도 프리미엄 라인 촬영에는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등 프로페셔널한 자세로 임했다”며 “특히...
[CEO 인물탐구]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 2층까지 올린 건물도 흠 보이면 부수는 '원칙맨' 2013-02-19 16:43:05
분양해 ‘중흥 s-클래스’란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켰다. 이 같은 공급 실적은 대우건설(1만7000여가구), 현대산업개발(1만100여가구)에 이은 3위. 현대건설, 삼성물산, 포스코건설 등 주택건설 명가들도 중흥의 ‘질주’를 부러운 시선으로 지켜봐야 했다.중흥의 ‘돌풍’ 뒤에는 정창선 회장(71)이 있었다. 그는...
<출점제한 대형마트…우회로 찾기 '박차'> 2013-02-18 06:11:28
단체인 경제민주화국민운동본부는 최근 대형마트의 도매업 진출을 규탄하는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운동본부 측은 "대형마트의 도매업 진출은 60만명에 이르는 중소 도매 납품업자들의 시장을 뺏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도소매업을 몇몇 유통대기업들이 독과점하면 소비자들의 상품 선택권이제약을 받게...
日 게이단렌 벤치마킹 '기업헌장' 초안 만들었지만…전경련의 깊어지는 쇄신 고민 2013-02-17 16:38:52
19일에는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노총, 소비자단체, 시민단체를 불러 공청회도 연다.전경련이 기업경영헌장 제정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경제민주화 바람이 만만치 않다는 판단에서다.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기업경영헌장을 제정, 대기업들이 동반성장과 상생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게 전경련의 의도다....
중고차 평가사, 정부 인증 자격증 시험 열려 2013-02-16 20:33:34
중고차 유통발전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을 적용해 가격을 산출하는 사람을 말한다. 국내 중고차시장이 20조원대로 성장함에 따라 안전한 중고차 매매를 위해 진단보증협회가 자격증 시험 제도를 도입했고, 국토해양부가 인증했다. 이를 통해 끊이지 않는 중고차 거래 분쟁의...
미국커피전문점 자바시티커피, 찾아가는 마케팅 전개 2013-02-14 10:07:56
고유의 개성과 특징, 강점으로 경쟁하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이럴 때일수록 찾아가고, 꾸미고, 배려하는 차별화된 마케팅은 커피전문점의 경쟁력을 강화해주고 수익을 제고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자바시티 커피는 오피스상권의 2∼30대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찾아가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의 선택으로 선정되는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013-02-14 09:56:39
행사인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소비자조사가 2월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실시된다.한경닷컴, 동아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지식경제부, 한국경제신문,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가...
식약청,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표시·광고 특별점검 2013-02-13 16:10:53
실시합니다. 다음달 6일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이뤄지며 ▲ `줄기세포` 등이 함유돼 있다는 허위 표시·광고 ▲ 의약품으로 오인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 ▲ 기능성 화장품 심사 없이 기능성을 표방하는 표시·광고 ▲ `피부 재생`, `세포 재생` 등 화장품법에서 금지하는 부당한 표시·광고 여부 등이 중점 점검...
트라이씨클 ‘나눔경영’ 불우 아동에게 희망 나눔 캠페인 전개 2013-02-13 11:14:02
사이트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모금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각 사이트에서의 적립금과 단추(트라이씨클 내 마일리지 명칭)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나눔 참여 건수가 1,000건 이상이 되면 트라이씨클에서 추가로 난방용품을 함께 준비해 전달하도록 기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