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상선, 해운동맹 2M가입 확정…정상화 발판 마련 2016-07-14 15:21:47
공동운항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2m은 세계 1·2위 해운선사인 머스크와 msc가 속해 있는 거대 해운동맹이다. 현대상선은 이번 동맹 가입으로 대형 선박을 활용한 원가 절감과 신인도 상승, 영업력 강화 등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현대상선은 지난 3월 채권단과 맺은 조건부 자율협약의...
현대상선, 해운동맹 2M 얼라이언스 가입 확정(2보) 2016-07-14 15:18:33
2M과 공동운항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양해각서는 구속력 있는 가입 합의서로, 앞으로 세부 협상이나각국의 승인절차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내년 4월부터 공동운항 서비스를 개시하게 된다. 현대상선이 해운동맹에 가입함으로써 자율협약 전제조건을 모두 이행함에 따라,채권단은...
LIG넥스원 "바다 지키는 '무인수상정' 이름 지어주세요" 2016-07-05 11:39:18
및 자율운항 통제가 가능한 무인수상정은 최첨단 탐지장비(전자광학장비, 레이다)를 장착하고 연안정보획득과 항만감시정찰, 해상재해초동대응, 불법조업선박대응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LIG넥스원은 최초의 '연안감시정찰 무인수상정' 시범운용 사업에 참여해 내년까지 시제개발과 해군에서의 시범운용을...
[안전경영에 올인하는 기업들] 최첨단 비행감시 시스템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2016-07-04 16:22:03
정시운항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안전 운항을 위한 자체 기술 개발도 한창이다. 아시아나 idt가 자체 개발한 비행감시 프로그램(fwms)은 비행 계획과 운항 중인 항공기 위치, 고도, 연료 소모량, 시간 등을 비교해 항공기가 정상적으로 비행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으로, 비행안전 감시뿐 아니라 최단거리 비행을...
조선·해운업 구조조정, "8월이 큰 고비" 2016-07-03 10:14:28
이용해 초대형·고효율 선박으로 운항 선박 구조를 바꾸고 비용 절감 방안 등도 내놓을 계획이다. 한진해운은 자율협약이 끝나는 다음 달 4일 전에 용선료 협상과 사채권자 채무조정을 마무리하지 않으면 법정관리 수순을 밟게 된다. 채권단이 추가 자금지원은 없다는 원칙을 밝힌 가운데 한진해운은 회생에 필요한 자금...
조선·해운업 구조조정, 8월까지 '운명의 한 달' 2016-07-03 09:35:23
이용해 초대형·고효율 선박으로 운항 선박 구조를 바꾸고 비용 절감 방안 등도 내놓을 계획이다.한진해운은 '운명의 한 달'에 돌입했다.자율협약이 끝나는 다음달 4일 전에 용선료 협상과 사채권자 채무조정을 마무리하지 않으면 법정관리 수순을 밟게 되기 때문이다.채권단이 추가 자금지원은 없다는...
조선·해운업 구조조정, 8월에 '분수령' 맞는다 2016-07-03 06:05:07
규모의 선박펀드를 이용해 초대형·고효율 선박으로 운항 선박 구조를 바꾸고 비용 절감 방안 등도 내놓을 계획이다. 한진해운은 '운명의 한 달'을 맞았다. 자율협약이 끝나는 다음 달 4일 전에 용선료 협상과 사채권자 채무조정을 마무리하지 않으면 법정관리 수순을 밟게 된다. 채권단이 추가...
'선상살인' 베트남선원 격리…광현호는 순항중 2016-06-21 08:07:25
떨어진 해상에서 운항 중이다.사건 발생 후 185해리(약 343㎞)를 이동한 것으로 현재 시속 6.9노트(약 시속 12.8㎞)의 속도로 운항하고 있어 이 추세대로라면 오는 23일 오후 2시께 빅토리아항에 입항할 것으로 예상된다.부산 해경은 21일 수사관 7명을 빅토리아항으로 보내 현지 조사에 착수할 계획이다.광현 803호에서는...
2m 얼음 깨고, 12m 파도 넘고, 8000m 바닷속 훤히…바다 위 해양연구소 뜬다 2016-06-19 20:19:06
뚫고 운항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파도에 떠내려가지 않고 제자리를 유지할 수 있는 첨단 자세 자율장치도 도입했다.해양과기원은 이사부호가 올 10월부터 운영에 들어가면 한국 해양연구 능력을 한반도 근해에서 북태평양을 넘어 남반구까지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사부호는 연구원과 승조원 60명을 싣고 지구 반...
[해운·조선 국내 발주 확대] 국적선 이용률 일본 62% vs 한국 10%…국내 일감 늘려 해운 살린다 2016-06-07 18:45:50
국적선 이용 자율협약 유도 일본·중국처럼 내수기반 확충 조선 수주절벽도 해소 조선수주 국적선 비중 10%…해운사 살려 발주 물량 확대 화주·해운·조선 Ɖ각 상생' [ 오형주 기자 ] 화력발전 공기업인 한국동서발전은 지난달 31일 국내 11개 해운회사를 불러 상생협력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동서발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