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사이먼, 14일 부산 채용박람회 개최 2013-06-12 07:50:35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할 180여 개 브랜드 매장 전문 판매직과 아울렛 시설물 관리직 등 총 1천200여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허남식 부산시장, 김석조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하태경 국회의원(해운대기장을),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오규석 기장군수 등 지역단체장들과...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또 상품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마케팅 효율화, 미래 성장 기반 확대, 리스크 관리 강화 등도 중점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최 실장은 “올해는 소비심리 위축과 가계부채 부담 때문에 신용카드 사업의 성장세가 둔화하고 치열한 경쟁 환경이 조성되겠지만, 고객과 현장...
단순한 '숫자'로 승부했다…200만 회원이 몰려왔다 2013-05-30 15:30:03
쉬운 브랜드를 설정한 데 있다. 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주면서도 브랜드를 연상하면 상품의 특성이 떠오르게 설계한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는 진단이다. ○“복잡한 신용카드는 가라” 숫자카드 시리즈를 개발할 당시 삼성카드는 해킹사고로 고객정보가 대량 유출돼 영업이 악화되는 등의 위기를 맞고 있었다. 삼성카드는...
"창조경제 정부정책과 시장의 변화" 2013-05-24 13:37:31
글로벌 트렌드 변화에 부합하는가다. 기술산업 패러다임, 시장이나 소비자 기호 전반의 변화를 통칭한다고 볼 수 있는 시장 트렌드 변화를 외부환경 변화의 핵심으로 평가할 수 있다. 아울러 글로벌 트렌드를 장악한다거나 선도하는 여부에 따라 기업의 성패는 기업의 사이즈와 상관 없이 갈릴 것이다. 2013년에 주목해야...
[한국경제TV 재테크 파노라마] 가파른 매출 성장 비결 `코즈 마케팅` 2013-05-16 14:39:32
브랜드 탐스슈즈도 고객이 탐스 신발을 한 켤레 구입할 때마다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신발 한 켤레를 전달하는 기부 시스템을 도입했다. 덕분에 탐스의 신발 기부 숫자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기업 이미지도 높아졌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상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아모레퍼시픽의 ‘핑크리본...
"글로벌 유동성 증시‥코스피, 엔저확산에 민감" 2013-05-13 09:42:20
일본은 중저가 브랜드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엔저가 독일 자동차 업종 가격경쟁력에 미치는 영향력은 미미할 것이다. 대신 대한민국이 문제다. 완성차 제조사, 한국증시에도 자동차 업종이 엔저에 가장 크게 반응할 것이고 취약할 것으로 봤다. 하지만 한국증시 전기전자 업종의 피해는 상당히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공부하는 창업자가 성공"…본사 '레시피' 뛰어넘어야 2013-05-12 14:40:05
가맹본사의 부족한 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다. ‘오뎅사께’는 그렇게 탄생한 브랜드다. 내가 직접 운영해본 가맹점의 문제점을 보완한 브랜드였다. 이 브랜드는 일개 가맹점주를 프랜차이즈 사업가로 변신하게 한 원동력이 됐다. 치킨전문점 ‘매드후라이치킨’을 만들 때도 레드오션인 치킨시장에서 어떻게 차별화...
"미 증시 랠리 지속, 외국인 투자심리 개선 기대" 2013-05-08 09:54:38
브랜드 강화와 고부가가치 콘텐츠의 집중 전략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덕분이라고 치하하고 있다. 요약 재무제표를 보니 매출증가율은 10%이지만 순이익 증가율은 32%다. 경영의 묘를 잘 살렸다고 하면 좋게 표현한 것이고 나쁘게 말하면 쥐어 짜서 실적을 만들어낸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실적 부진은 아니었다. 마감 후...
"웨어러블 컴퓨터 시장‥구글-삼성 경쟁구도" 2013-05-08 08:16:52
이번 실적에 전적으로 만족한다며 이는 자체 브랜드 강화와 고부가가치 콘텐츠 생산 전략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던 덕분이라고 치하하고 있다. 요약 재무재표를 보면 다른 미국 기업들과 비슷하다. 매출은 10% 늘었지만 순이익은 32%가 늘어나면서 매출 증가 대비 순이익 증가폭이 훨씬 크며 경영의 묘를 잘 살려 순이...
기업 후원 '뚝' 박태환에게 무슨 일이? '전성기 지났다' 2013-05-04 11:20:12
기업 내부의 조직을 결속하며 기업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도 일조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다. 노현곤 kb경제연구소 연구원은 "아디다스는 뉴질랜드 럭비 대표팀을 후원하며 국민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었다. 최근 소비자들은 기업의 스포츠 후원 활동을 '사회적 책임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