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업계 마케팅 '올스톱'…소비절벽 오나 2024-12-30 17:35:27
소매판매액이 전월 대비 각각 2.3%, 3.1% 감소했다. 유통사들은 연말연시 상당한 매출 손실을 감수해야 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한 달 전부터 기온이 떨어져 의류 등 겨울 상품 판매 실적이 회복세를 보였다”며 “마케팅을 병행하며 실적을 끌어올리려 했지만 연이은 악재로 더 이상 연말연시...
경기침체 본격화되나…9개월째 반등 못한 경기동행지수 [통계 인사이드] 2024-12-30 12:00:01
탓에 겨울용 의류 판매가 10~11월 두 달에 걸쳐 분산된 영향으로 보인다”고 했다. 설비투자는 전월 대비 1.6% 줄면서 지난 10월에 이어 두 달째 감소세가 이어졌다. 운송장비(0.1%)에서 늘었지만, 디스플레이 제조용 기계 등 기계류(-2.0%)에서 줄어든 결과다. 건설기성(건설업·불변)은 건축에서 공사실적이 줄어 0.2%...
문 닫는 소상공인 늘어…폐업 공제금 1조3천억원 '최대' 2024-12-25 06:01:01
떨어져 겨울을 버티지 못할 것 같아 가게를 접었다"며 "적자는 아니었으나 아르바이트생 임금을 주고 나면 남는 게 없었다"고 말했다.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10년째 네일샵을 운영하고 있으나 여름부터 매출이 꺾이기 시작하더니 가을에는 운영하기 힘들 정도로 매출이 오르지 않아...
MZ 아닌 4050 여성이 대세…주문 절반 차지 2024-12-13 13:46:11
비중을 차지했다. 카테고리별 구매 비중은 의류가 가장 높았고 잡화, 스포츠·레저, 화장품, 속옷이 뒤를 따랐다. 구매가 집중된 시간대는 오후 8∼9시였다. 롯데홈쇼핑은 40·50세대 여성이 라방의 핵심 고객으로 자리 잡았다고 보고 이들의 수요를 반영한 패션·뷰티 상품 방송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장 라방 등 이색...
"계엄 사태로 소비재 투심 위축…조정 시 매수전략 제안"-키움 2024-12-13 09:08:14
트래픽 감소 우려가 있다. 하지만 날씨가 추워지며 겨울 의류 수요가 반등해 (정치적 불확실성)이 12월 매출에 큰 타격을 주긴 어려울 전망"이라며 "시위대가 일부 편의점에 몰릴 순 있지만, 해당 점포의 매출 비중이 전사 매출에 의미 있는 영향을 주긴 어려울 것"이라고 했다.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소비재 업...
롯데홈쇼핑 "라방 핵심 고객은 40·50대 여성…패션·잡화 인기" 2024-12-13 08:31:19
비중을 차지했다. 카테고리별 구매 비중은 의류가 가장 높았고 잡화, 스포츠·레저, 화장품, 속옷이 뒤를 따랐다. 구매가 집중된 시간대는 오후 8∼9시였다. 롯데홈쇼핑은 40·50세대 여성이 라방의 핵심 고객으로 자리 잡았다고 보고 이들의 수요를 반영한 패션·뷰티 상품 방송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장 라방 등 이색...
군인공제회,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 실시 2024-12-12 16:06:09
의류 80벌(480만 원)을 '연탄은행 밥상공동체'에 기부했다. 군인공제회는 지난 2014년부터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재관 군인공제회 정재관 이사장은 "이번 연탄 나눔이 차가운 겨울을 따뜻하게 만드는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군인공제회는 앞으로도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며, 사회적...
[게시판] 가스공사, 혹한기 쪽방촌 긴급 지원 2024-12-09 13:26:11
거주 주민에게 겨울 의류, 필수 식료품 등이 든 '온누리 나눔박스'를 전달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는 든든한 에너지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세종=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무신사 "무진장 겨울 블프 판매액 3천654억원…730만개 팔아" 2024-12-09 08:29:46
겨울 플랙프라이데이'(11월 24일∼12월 4일) 온라인 누적 판매액이 지난해 대비 21% 늘어난 3천65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2년 행사 출범 이래 가장 좋은 판매 실적이다. 판매된 상품 수는 730만개를 넘어섰다. 최근 부쩍 추워진 날씨를 반영해 겨울용 아우터(외투)가 판매량 상위권에 올랐다. 단가가...
12월 첫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12-07 09:52:15
전달했습니다. 이 종목 살까 말까?'겨울 수혜주'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왜 이러나…"밸류업 정책 기다릴 때" 감성코퍼레이션은 연간 2000억원 가까운 매출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5년 전까지만하더라도 매출이 75억원에 불과했으나 본업을 바꾸면서 체질 개선에 성공한 코스닥 상장사입니다. 신문 폐지 판매가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