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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금융소비자보호법 전담 카운셀러제도 도입 2021-04-07 11:32:47
정비하고, 금융당국과 여신금융협회에서 제작된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강화되는 소비자권리` 안내문도 신한카드 모든 회원에게 앱푸쉬와 이메일을 통해 발송했다. 실제 신한카드는 작년 하반기부터 금소법 출범을 앞두고 전사 태스크포스 운영을 통해 시스템 재정비와 민원감축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20년 4분기...
금융당국·협회, 금소법 대국민 홍보?교육 강화 2021-03-25 10:44:43
할 6대 판매원칙도 설명하는 한편,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시 중요사항을 확인하는 등 스스로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유의해야 할 사항도 안내한다. 국민들이 쉽게 금소법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웹툰,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의 홍보?교육자료를 제작해 온라인, 지하철 광고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시민단체들 "중고차 시장 전면 개방해야…소비자가 우선" 2021-03-09 10:20:59
"소비자가 원하는 답은 이미 있지만, 답을 못 내는 것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이 시점부터 중고차 시장 현안 논의 과정에 소비자단체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반영돼야 한다"며 "해외와 같은 제도 개선과 전면 개방을 외면하면 온라인 서명운동, 피해사례 공개 등 소비자 권익 보호 운동을...
"어디서 긁었더라?"…카드 결제내역 표시방식 바뀐다 2021-03-03 10:45:11
업체명이 표시돼 기존에 소비자가 거래내용을 알기 어려운 데서 오는 불편 사항이 해결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금융위원회, 여신금융협회와 함께 금융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을 개선한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일부 카드사를 제외하고는 이용대금명세서 등 카드 결제내역에 실제...
온라인 카드결제시 PG사 대신 실제구매처로 표기된다 2021-03-03 10:42:48
구매 업체명으로 변경돼 표기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금융위원회, 여신금융협회와 함께 금융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이 같은 내용의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을 개선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결제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PG사를 통해 카드결제를 해 카드사...
한국산후조리업협회, 산후조리원 감염관리를 위해 ㈜티에스에스코퍼레이션과 업무 협약 체결 2021-02-02 13:42:57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산후조리업협회는 전체 산모의 약 80%가 이용하는 대중화된 시설인 우리나라 산후조리원 및 관련업계 30만 가족의 권익보호와 교류 협력 및 교육을 통해 산후조리업의 발전을 도모하여 국민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유일 단체이다. ㈜티에스에스코퍼레이션은 국내 UV-C 휴대용 살균기를 개발한...
[서울변회장 후보자 인터뷰] 김정욱 "걸어온 길 보면, 내가 직역수호 적임자" 2021-01-20 06:50:09
손배제는 소비자의 권익 보호가 강화될 뿐 아니라, 변호사 시장이 확대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네이버 엑스퍼트'와 '로톡' 등 법률 플랫폼도 제가 변호사법 위반으로 고발했습니다. 이후 네이버 엑스퍼트가 수수료율을 5.5%에서 1.6%로 낮추는 성과가 나타났죠. 서울지방변호사회에 네이버 엑스퍼트를...
배달 라이더를 위한 '공짜 복지'는 없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1-04 10:27:05
택배 기사 수가 5만4000명 규모(한국통합물류협회 2020년 6월 집계 기준)라는 점을 감안하면 라이더 시장의 팽창을 가늠해볼 수 있다. 라이더의 증가로 인한 변화는 우리 일상 속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빠른 배달이 대표적이다. 롯데마트는 물류 스타트업과 제휴해 점포에서 일정 반경에 있는 소비자에게 온라인 주문...
홈씨씨,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2년 연속 '올해의 최고 브랜드' 2020-11-25 10:11:42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는 24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2년 연속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 신뢰성, 공익성을 제고하려는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카드,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서 1위 기록 2020-11-19 11:24:15
콜센터품질지수(KS-CQI) 5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12년 연속 인증을 받아 3개 기관의 5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삼성카드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매월 CEO 주관 하에 전사 임원들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