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百, 외국인 관광객 전용 'K-뷰티 투어' 서비스 선봬 2023-08-07 10:04:19
롯데백화점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구매한 뷰티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배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관광 특구의 중심에 위치한 본점은 같은 기간 매출이 7배 이상 늘어났다. 최근에는 유명 아이돌 멤버를 모델로 사용한 '설화수', '헤라' 등의 영향으로 스킨케어부터 색조 화장품, 향수 등 다양한...
'명품 사랑' 시들해진 美…中, LVMH 체면 살렸다 2023-07-26 18:15:01
올 상반기 LVMH의 아시아 매출은 전년보다 24% 늘었다. 다만 지난해 상반기 아시아 지역 매출 증가율이 미미했던 기저효과가 일부 작용했다. 장 자크 귀오니 LVMH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작년에는 중국 시장의 성장 둔화 때문에 미국 매출이 그룹 성장세를 견인했다”며 “올해는 아시아 시장이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알파벳, 광고로 웃고…MS, 클라우드에 울고 2023-07-26 18:07:38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MS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561억9000만달러다. 월가 전망치인 554억7000만달러를 웃돌았다. 순이익은 총 200억8000만달러(주당 2.69달러)로 지난해 같은 분기 167억4000만달러에 비해 20% 늘었다. 주당 순이익 전망치는 2.55달러였다. 이 중 클라우드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5%...
"중국인 없었으면 어쩔뻔"…깜짝 놀란 명품왕 LVMH, 무슨 일 2023-07-26 12:33:22
전망됐다. 컨설팅기업 베인앤드컴퍼니는 "글로벌 개인 명품 소비 시장은 지난해 20% 성장했지만, 올해는 최소 5%에서 최대 12% 확장하는 데 그칠 것"이라는 보고서를 최근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LVMH의 상반기 총매출은 422억유로로 전년 동기보다 17% 늘었다. 동기간 영업이익은 13% 늘어난 115억유로를 기록했다. 김리안...
[마켓PRO 칼럼] 슈퍼 엘니뇨 발생, 지구 온난화에 따른 수혜산업은? 2023-07-24 16:33:34
결과 전년동기대비 판매량은 13.9% 증가, 동기간 거래액은 27.3% 증가했다. 캐나다 : 최근발생한 산불도 지구 온난화 영향 지난 5월 캐나다 동부에서 대규모 산불이 발생했다. 분석가들은 대규모 산불의 원인이 기후변화에 따른 건조한 날씨 때문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해마다 캐나다에서는 산불이 반복돼 발생했지만...
최원석 BC카드 사장 "우즈벡 결제 인프라 고도화" 2023-07-18 09:04:22
결제 및 모바일 뱅킹 이용자 수는 지난 5월말 기준 총 3,560만명으로 전년 동기간 2,200만명 대비 62% 급증했다. 약 30여개 우즈베키스탄 상업은행에서 발급된 신용?체크카드수도 2022년 2,830만개에서 2023년 3,650만개로 29% 증가했다. 다만 카드이용 증가대비 ‘결제 인프라’ 확산은 더뎠다. 2022년 우즈베키스탄 결제...
'반도체 바닥론…삼성전자 실적 관심 UP' [이슈투데이] 2023-07-07 11:06:42
행진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2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작년 동기간의 3배가 넘는 6,822억 원으로 예상되는데요. 증권가는 LG엔솔이 '북미 전기차 시장 개화의 최대 수혜주'(대신증권)라며 매수 의견을 낸 상황입니다. 최근 2차전지 업종을 향한 투심이 부활하는 모습이죠. 황제주 등극을 눈앞에 둔 에코프로가 ...
2조 시장 열린다…CJ올리브영, '먹는 화장품' 콕 찍은 이유 2023-06-29 14:47:57
히트상품이 나오고 있다”며 “이너뷰티 매출은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4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2019년 7216억에서 지난해 1조1942억원, 2025년 1조9763억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연간 15조원 규모인 국내 화장품 시장의 13% 수준으로 2년내 올...
CJ올리브영, 신성장동력으로 '이너뷰티' 낙점...상품군 확장 2023-06-29 09:59:58
2조 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실제 올해 1분기 올리브영 이너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4% 증가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여성 웰니스 시장을 겨냥한 'W케어', 혼술·홈술 트렌드를 반영한 'RTD(Ready to Drink) 주류' 등이...
"1월 저점 바닥 다졌다"…"반도체 수출 개선 흐름" 2023-06-16 10:16:50
10일까지 수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소폭 증가(+1.2%)한 것도 이러한 긍정적 조짐의 연장선이라고 조심스럽게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방 차관은 또 "5월 농축수산물 물가는 39개월 만에 전년동월비 -0.3%로 하락하고 식품·외식 물가도 상승 폭이 축소되는 등 둔화 조짐이 조금씩 나타난다"면서도 "기상 여건에 민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