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세기 현대 미술 거장이 말하는 '단순함 속 정직함' 2025-12-01 10:20:07
정직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철학을 전공하신 점이 영향을 미친 것 같고, 농부의 손자로 자랐다는 점도 분명하게 작용한 것 같아요. 이 가치관은 당연히 예술의 관점에도 적용이 됐고요. 거짓이 판치는 세상에서 본인까지 거짓을 더하고, 뭔가를 숨기고, 상황을 복잡하게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을 하셨죠.” 이번 전시에는...
케이에스더블유, 디아이디 벽지 인수…국내 벽지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2025-12-01 10:03:28
있으며, 현장 중심과 소비자 중심의 경영 철학이 기업 신뢰도 제고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다. 디아이디 벽지를 인수한 케이에스더블유 CEO는 제21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정필모 사장으로, KBS 보도본부 앵커와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박식순 회장은 “나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내년 상반기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종합금융 복원은 출발점’…체질 전환 고삐 죄는 임종룡 회장 2025-12-01 09:55:44
둔 경영철학을 선언했다. 그는 금융지주 경쟁의 본질이 더 이상 ‘은행 중심 이익 극대화’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고, 향후 금융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는 구조적 성장 축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은행 부문에 대한 높은 매출 의존도는 경기 변동, 부동산 시장,...
버핏, 마지막 승부수…현금 쌓고, 기술주 담았다 2025-12-01 09:47:18
분산보다 집중투자를 강조해 온 기존의 투자 철학을 잘 보여준다. 버핏 회장이 지난 5월 벅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히며 투자자들은 버핏 회장의 마지막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현금 보유액이 사상 최고치로 늘어난 만큼 경영진 승계 및 시장 과열 가능성 등 대내외적 불확실성을 고려해 신중...
“자산운용사는 규모가 아닌 ‘상품’으로 승부…TDF 성과 탁월” 2025-12-01 09:34:23
대형 플랫폼이 장기적 철학에 기반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며 시장을 주도합니다. 저비용·고효율의 생태계가 잘 정착돼 있고, 디폴트옵션의 목적에 대한 공감대가 시장 전반에 존재합니다. 반면 한국은 여전히 판매 채널 중심 구조가 강해, 운용 철학보다 판매 편의성이나 단기 마케팅 요소가 우선되는 경우가...
여행의 감성과 아티스트의 영감 담은 한 병, 노제의 NUZ(뉴즈) 국내 첫 출시! 2025-12-01 07:56:01
철학이다. ‘보호하다, 수호자’라는 뜻으로 뉴질랜드 지속가능성 철학을 기반으로 자연·사람·동물·미래 세대를 위한 책임있는 생산을 실천한다. 그로브밀 와이너리는 토착 생물 보호, 탄소 배출 감축, 자연 생태 보전을 통해 와인의 맛은 물론 가치를 완성하고 있다. 정상미 기자 vivid@hankyung.com
‘방치’에서 ‘투자’로...460조 퇴직연금이 움직인다 2025-12-01 06:02:15
퇴직연금 사업자의 연금에 대한 운영 철학이 담긴 핵심 서비스이므로, 가입자 입장에서는 이러한 점을 꼼꼼히 비교해 사업자 선택 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금자산관리, 투자 중심으로 재편 최근 퇴직연금에 대한 가입자의 가장 커다란 변화는 ‘원금 보장’ 중심의 상품 운용에서 ‘투자 상품’...
460조 시장 잡아라…4대 은행 퇴직연금 전쟁 2025-12-01 06:01:00
제시 KB국민은행은 장기 운용 성과 중심의 자산관리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퇴직연금 시장의 대표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DC형 18년, IRP 15년 연속 적립금 1위를 기록하며 장기간 고객 신뢰를 확보한 점은 시장 내 지속 가능 경쟁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다. 국민은행은 변동성 높은 단기 성과보다...
연말 감성으로 물든 호텔들…케이크·이벤트로 분위기 '업' 2025-11-30 08:01:00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호텔의 초기 디자인 철학인 '도심 속 오두막(Urban Lodge)' 콘셉트를 되살린 크리스마스트리를 선보이며 연말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33년 동안 호텔의 트리 장식을 맡아 온 플로리스트 마기 린지가 올해도 디자인을 총괄했다. 강원도에서 들여온 높이 6m 구상나무에 ...
초개인화 집중하는 라이나…마케팅도 혁신 2025-11-29 17:02:30
맞춘 고객 중심 보험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특히 젊은 세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겁니다. 유튜브에서는 영상 조회 수가 천만회를 넘었고, 추천과 댓글도 수천 건에 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라이나생명은 캠페인에 나오는 휴지를 활용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서울 홍대에서 진행해 5만 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