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ES 2013] 삼성-LG, 야심작 '휘어진 OLED TV' 전쟁 2013-01-09 17:16:51
아이맥스 같은 입체감 구현 화면에 빨려들어갈 듯 생생 추격하는 일본과 격차 벌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최초의 커브드(곡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동시에 공개하며 또 맞붙었다. 일본 업체들이 oled tv를 내놓으며 뒤쫓아오자 비장의 무기를 내세워 한발 더 달아났다. 커브드 기술은 대형 tv에 적용하는...
15세 환경운동가 조너선 리, 美 차기 국무·국방장관에게"남북평화 신경 좀 써주세요" 2013-01-09 17:05:09
남북 문제 해결에 앞장서야 한다며 6·25전쟁 정전 60주년을 맞아 자신이 추진 중인 남북어린이 만남 행사를 지지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남북의 가족이 헤어져 살고 특히 어린이들이 60년 동안 서로 만나지 못한다는 사실은 너무 슬픈 일”이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한 작은 노력으로 세계어린이...
아키에이지, 아이템 거래량 '블소' 제쳤다! 2013-01-09 17:04:18
mmorpg의 정통적 컨텐츠인 공성, 전쟁은 물론 해양전투나 무역, 농장, 생산 등 무궁무진한 경제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게임아이템 거래 증가는 자연스러운 수순으로 여겨진다.아이템베이 관계자는 '유저들의 레벨이 일정수준 이상 올라가면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기 위한 유저들의 아이템거래가 더욱 증가할...
<'미래 디스플레이' 현실로…차세대 TV 전쟁 본격화> 2013-01-09 16:57:24
'올레드 TV'로 승부수…3세대 TV 서막 열어1990년대 말부터 OLED 기술경쟁…日·中 가세로 격화될듯 차세대 TV 시장에 대한 주도권을 둘러싼 한판 싸움이 본격화됐다. 세계 경제불황 속에 한동안 수면 아래로 가라앉았던 TV 경쟁이 '꿈의 TV'로 불리는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로 인해...
CES 2013 개막..삼성-LG, 이제는 `곡면전쟁` 2013-01-09 16:14:41
좋고, 3D 구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두 회사가 동시에 같은 신제품을 공개하며 앞으로 OLED TV 시장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한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곡면전쟁`을 벌이는 동안 소니와 파나소닉 등 일본 TV 업체들은 4K OLED TV를 선보이며 TV시장에서 삼성과 LG에게 뺏긴 주도권을 되찾기...
아스타, 시사회서 CBT 콘텐츠 전격 공개 2013-01-09 15:52:11
있다.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세력간의 전쟁(rvr)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퀘스트 패턴, 대규모 공성전 등의 시스템과 콘텐츠를 통해 mmorpg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 nhn은 시사회를 통해 1월 23일부터 진행되는 '아스타'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발표하는 한편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미래형 판타지 '아르고' 대륙을 점령하다! 2013-01-09 15:52:04
길드전에 적극 참여하는 등 전반적인 전쟁 콘텐츠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아르고'의 중국 서비스 버전에서는 자동사냥 시스템, 원하는 지역으로의 자동 길찾기 기능을 추가하며 유저 편의성을 강화하였으며 메인, 서브 퀘스트의 진행 속도를 조정하고 아이템 강화 능력치를 대폭 상승시키는 등 현지 유저들의...
[Smart & Mobile] 카카오톡"우리가 대세"vs조인"게임은 이제 시작"…모바일 메신저 '2차대전' 2013-01-09 15:35:05
벌어진 ‘메신저 전쟁’에서 다음의 마이피플, nhn의 라인, sk플래닛의 틱톡 모두 카카오톡의 견고한 아성을 넘어서지 못했다. 조인이 합세한 ‘2차 메신저 전쟁’도 카카오톡이 유리한 것으로 점쳐진다. 너무 출시가 늦었다는 것이다. 정우철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이미 국내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카카오톡이 선점하고...
커피 마시고…쇼핑하고…첨단기기 체험…통신사 매장에 놀러가자~ 2013-01-09 15:30:31
전쟁을 벌이고 있는 통신사들이 서비스와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경쟁이 심화돼 시장이 판매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바뀌면서 소비자들의 기대 수준이 높아졌다”고 말했다.◆기술·문화 체험공간으로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최근 체험형 매장을 늘리고 있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모바일...
삼성전자 연구원 출신, 갤럭시S 비밀 공개 2013-01-09 14:07:25
한 무서운 글로벌 스마트폰 전쟁에서 노키아를 비롯한 수많은 회사가 무너졌지만 삼성만은 유일하게 승전보를 올릴 수 있었다. 과연 삼성전자만의 경쟁력과 스타일의 비밀은 무엇일까? '왜 결국 삼성전자인가' 이 책은 제대로 된 혁신 제품 하나 만들지 못하고 그저 패스트 팔로워에 불과하던 삼성전자가 세계 최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