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성공한 IT벤처 창업자는…평균 30대 후반, 석사 이상, 16년간 월급쟁이 경험 2015-07-03 20:33:12
53%가 기술 관련 ‘경력’이 있었고, 컴퓨터공학 전공이 창업 성공의 필수요건은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기술 관련 경력을 갖춘 창업자 가운데 여성은 8%였다. 이들을 포함해 전체 창업자 중 여성은 12%에 그쳤다.성공한 창업자들의 또 다른 두드러진 공통점은 ‘벤처회사 월급쟁이 경험’이었다. 성공...
'스마트 농업의 메카' 역할하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2015-06-30 10:33:58
귀농인, 여성·영세농민들에게 제공된다. 이 밖에 스마트 농업벤처 육성을 위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및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 대덕특구 내 정부출연연구기관과 농업진흥청 등의 기술 및 장비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이 개설, 운영된다. 정부출연연 및 농식품 분야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2천600여건의...
설현-공승연-박민영, 민낯 미녀들의 눈빛 비결 2015-06-30 09:10:00
민낯이 아름다운 여성이 워너비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화장기 없이 자연스러운 민낯을 보여줘 인기를 얻은 여배우 설현, 공승현, 박민영이 그 예다. 설현은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에서 청초한 민낯으로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었고. 공승현은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매력적인...
`요가복, 헬스복, 트레이닝 복` 액티브 웨어 전문 리바디(Rebody), `휘트니스 패션`의 새 트렌드 제안 2015-06-29 14:53:07
`여성들의 바디를 Re Design 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트레이닝복 라인의 뉴 트렌드를 제시, 당당히 출사표를 낸 리바디(Rebody)가 6월 말 런칭해 주목을 받고 있다. 헬스복을 중심으로 몸의 맵시를 최대한 살리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리바디(Rebody)는 뛰어난 신축성과 신체 보정, 즉 몸매 보정 효과를...
데니스 뮬런버그, 보잉 새 CEO에…메리 배라 이어 또 하나의 '인턴 성공신화' 2015-06-24 21:58:59
배라가 대표적이다. 미국의 자동차업체 최초의 여성 ceo인 배라는 18세에 엔지니어링 인턴으로 gm에 입사한 뒤 디트로이트공장에서 현장매니저로 근무했다.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한 그는 생산직을 거쳐 스탠퍼드대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받은 뒤 인적 자원과 글로벌 생산개발부문 대표를 맡아 성과를 내면서 ce...
국어국문학+전자공학, 사회학+디자인…인문대의 공대 복수전공 제한 사라진다 2015-06-24 20:46:36
넓어진다. ‘국어국문학+전자공학 전공’ ‘사회학+디자인 전공’식의 학위가 생기는 것이다. 또 취업 의지가 강한 대학 2, 3학년 인문계 학생을 대상으로 항공기 정비원, 빅데이터 전문가, 핀테크 전문가 등의 직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단기(1주~2개월) 과정도 개설한다.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공대 설립 앞둔 숙대, 포스텍과 협정 2015-06-23 21:11:25
] 내년에 공과대학을 신설하는 숙명여대가 글로벌 여성 공학인재 양성을 위해 포스텍과 손을 잡았다. 황선혜 숙명여대 총장 (왼쪽)은 23일 김용민 포스텍 총장과 학술교류협정을 맺고 교육·연구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양 대학은 향후 5년간 △교직원 상호교류 △학생 교류 및 상호 학점 ...
이대, 아시아 최초 미국 헨리루스재단과 손잡았다 2015-06-19 20:56:57
가운데 이화여대가 미국에서 이공계 여성인력에게 가장 큰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헨리루스재단과 아시아 최초로 손을 잡았다.이화여대는 헨리루스재단과 공동으로 이공계 여성 대학원생의 경력 개발과 상호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국제 세미나를 연다고 19일 발표했다.2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이화여대에서 열리는 이...
롯데홈쇼핑, 상반기 히트상품 `아가타 파운데이션 등 패션ㆍ뷰티 강세` 2015-06-15 09:51:32
차지했다. 메쎄는 2009년 롯데홈쇼핑 론칭 이후 줄곧 여성화 부문 1위 브랜드로, 동양인 여성들의 발 모양을 고려한 편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홈쇼핑 최초 215~265mm의 폭 넓은 맞춤 사이즈를 선보여 4~50대 여성수요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홈쇼핑 단독으로 라이선스 체결한 해외브랜드, 직수입 패션브랜드 제품...
'의자 대명사' 듀오백, 가구 유통업체로 변신 2015-06-11 21:30:11
여성 체형에 맞췄다. 정 사장은 “콜센터 등 여성 직원 비중이 높은 곳에서 대량 주문을 하고 있다”며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1500대를 넘어섰다”고 설명했다.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