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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짱 토론] '엄마가산점제' 도입해야 하나 2013-04-26 17:37:30
문제가 됐다.더구나 공무원시험의 경쟁률이 매우 치열해지면서 일부 직역의 경우 아예 가산점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합격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 전개됐다. 가산점제가 다수 국민의 직업선택의 자유를 부당하게 제한하는 것이라는 평가가 내려진 것이다.수혜자 늘면 피해자도 증가…사회적 갈등 부추길 것 엄마 가산...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05> 축구선수가 야구선수보다 가난한 이유는… 2013-04-26 15:09:54
이후 두 집단은 하나의 리그를 형성해 경쟁과 발전을 계속해나갔다. 이때 형성된 시스템이 오늘날 유럽 스포츠의 가장 핵심적 특징인 승격/강등제도였다. 이 시스템의 기본 철학은 포용성이었다. 즉, 실력이 부족한 팀도 함께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두 개의 계층을 만들어 성적이 부진한 팀은 하위 리그로 떨어지고, 이를...
[경제사상사 여행] 오스트리아학파 선구자…유럽시장 개방에 영향 2013-04-26 15:07:11
의해 쉽게 이용당한다는 이유에서다. 경쟁을 제한하고 타인의 희생을 요구하는 의회의 입법이 범람하는 것도 그 때문이라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그런 입법은 자유와 재산권을 침해하고 타인들의 정당한 이익을 ‘약탈’하는 것을 합법화한다고 개탄한다. 흥미로운 것은 그 같은 입법의 결과다. 옳고 그름의 구분을...
[아는 만큼 쓰는 논술] (2) 게임 이론 2013-04-26 14:41:20
말 것이다. 자유로운 이익 추구를 위한 경쟁을 쫓아간다는 욕구의 선택을 따르면 ‘경우 (3)’이 발생할 확률이 가장 높을 수밖에 없다. 두 사냥꾼이 등장하고 각각의 사냥꾼에게는 모두 두 가지 선택의 길이 있다. 덫을 놓느냐 밀렵을 하느냐. 제시문을 읽으면서 수험생은 바로 ‘밀렵 - 합리적 이기적 선택’, ‘덫 -...
[오피니언] '따라잡기' 틀을 깨야 창조경제 열린다 등 2013-04-26 14:11:21
있다. 따라잡기 성장의 규제 강화, 시장경쟁 제한, 모방 방조는 자유의 제한과 지식재산권의 경시 풍조를 불러온다. 이처럼 ‘따라잡기’의 패러다임은 자유 제한과 지식재산권 침탈인데, 한 치의 벗어남도 없이 그 정반대가 창조경제의 기본 패러다임이다. 그야말로 패러다임의 역전이 필요하다. 규제 정비를 통한 자유화...
경제5단체 "경제민주화 입법 자제해달라"(종합) 2013-04-26 09:28:49
그러면서 지속가능한 기업 경쟁력을 유지하고 세대 간 일자리 상생을 도모하려면 임금피크제 등 후속조치를 반드시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고용 조정의 엄격한 제한, 청년의무고용 등 고용유연성을 저해하는 규제도 정비해달라고 촉구했다. 공휴일 법률화·대체휴일제 도입에 대해서는 "주 휴일과...
넥슨, 스마트폰 액션 퍼즐게임 '버블리츠' 서비스 2013-04-25 17:56:00
선보인다. '버블리츠'는 제한된 시간 동안 같은 모양의 버블을 3개 이상 드래그해 터트리면 점수를 얻는 방식의 액션 퍼즐게임으로, 상하좌우로만 움직일 수 있는 기존의 퍼즐게임과는 달리 지그재그로 360도 방향 조작이 가능하다. 아래에서 위로 계속해 차오르는 버블들을 최대한 길게 이어 터트릴수록 더욱...
[시론] 지식재산 나눔과 특허 강국의 길 2013-04-25 17:38:25
우수한 지식재산권이 가치창출과 경쟁력의 핵심이 된 것이다. 세계 각국은 이미 지식재산권을 확보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는 세계지식재산기구(wipo)가 발표한 특허협력조약(pct) 국제특허출원 통계에도 나타난다. 국제특허출원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작년에는 2011년 대비 약 6.6% 증가한...
[BIZ Insight] 해외 프로젝트 선별수주…대림산업 '실속경영' 통했다 2013-04-25 15:35:00
경쟁이 치열했던 중동의 석유화학 플랜트 대신 수익성이 양호한 동남아시아 발전플랜트 시장에 공을 들인 결과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넌다’는 원칙 아래 내실 경영을 펼쳐온 대림산업을 건설업계가 ‘구원투수’라고 부르는 이유다. ○재계 순위 20위인 대림그룹의 모회사 대림산업은 자산 5조원 이상 상호출자...
색깔있다! 정통 MMORPG '비트 온라인' 2013-04-25 11:17:01
수 있다. 경쟁 외에 협동이라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예를 들어, 혈맹끼리 단순히 혈맹전을 치르며 대결하는 것 외에도 혈맹간의 협동을 통해 퀘스트를 클리어하거나 다양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자주 파티를 하는 캐릭터와 선물을 주고 받고, 버프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런 것들을 통해 한 번 게임 속에서 파티를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