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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AI 콜봇 운영…금융사기 예방 체계 고도화 2025-11-27 16:27:07
담당하며, 모니터링 요원이 직접 개입하지 않아도 되는 기본 확인 영역을 자동화했다. 이번 11월 정식 오픈에서는 장기카드대출 고객 등 보이스피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최근 발생하는 피해 사례를 안내하는 AI콜봇을 적용했다. 또한 사고 발생 시 빠른 사후 조치를 위해 분실 신고 및 재발급, 사고 보상 접수로 자동 연결...
NH농협손보, 2년 연속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5-11-27 16:26:53
고객의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지원하기 위해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다국어 해피콜 서비스를 도입하고 11월부터는 장애인을 위한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건전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도록 결연학교 88곳을 대상으로 금융 조기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교보생명, 지속가능성지수 생보사 1위…16년 연속 영예 2025-11-27 16:26:21
강화하고, 소비자중심의 신계약모니터링 등을 중점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또 주간 VOC타운미팅,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소비자보호내부통제위원회 등도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전국 유소년 종합체육대회인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대국민 대상 환경교육 캠페인 지구하다 페스티벌, 보호아동성장 지원사업 꿈도깨비,...
새마을금고, 100억 들여 부당대출 사전방지 시스템 손질 2025-11-27 16:04:54
LG CNS와 협업해 1천262곳의 개별 금고 모니터링 등 디지털 기반 검사·감독 내부통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검사종합시스템을 고도화하는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2027년 2월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금융사고 전 이상 징후를 금고별로 사전 탐지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하는 것이 핵심 과제다. 이를 위해...
SKT-SK AX, AWS와 손잡았다…AI 클라우드 시장 본격 공략 2025-11-27 15:11:36
사용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비용 구조를 제시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사의 클라우드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하도록 지원한다. 이번 SCA 체결로 SK텔레콤과 SK AX는 향후 5년간 AWS 클라우드 인프라와 AI 서비스를 공급하게 됐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관리 노하우를 축적해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 사업자(MSP)...
'요금 0원' 미끼 경쟁…대기업 알뜰폰 규제 우회 논란 2025-11-27 14:49:34
위한 시책을 마련 중이다. 알뜰폰 시장의 불공정 사례도 모니터링 및 제도 마련 대상에 포함될 전망이다. 방미통위 관계자는 "협의체를 구성해 통신과 단말기 시장에서 제기되는 주요 쟁점들을 종합적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binz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SKT 'AI 클라우드' 공략 속도…AWS와 맞손, 혁신 모델 발굴 2025-11-27 14:29:55
구조를 제시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통해 고객사의 클라우드 총소유비용(CTO)을 절감하도록 지원한다. 이번 SCA 체결로 SK텔레콤과 SK AX는 앞으로 5년간 AWS 클라우드 인프라·AI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클라우드 관리 노하우를 축적한다. 클라우드관리서비스제공사업자(MSP) 분야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이런 매물은 진짜 안 나옵니다" 라던 부동산…알고보니 2025-11-27 14:23:16
부동산 표시·광고 위반행위에 대한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하고, 서울시 신속대응반에 의심 신고가 접수되면 민생사법경찰국과 자치구가 함께 즉시 조사에 나서도록 할 방침이다. 조남준 서울시 도시공간본부장은 “중개보조원이 신분을 숨기고 상담하는 경우 상담 내용에 대한 책임 소재가 불분명해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KB국민카드, 'AI콜봇'으로 금융사기 24시간 모니터링 2025-11-27 11:50:39
도입해 24시간 모니터링으로 금융사기를 예방하는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지난 9월부터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AI 콜봇 운영으로 카드 실물 거래 기반 국내외 이용 이상 여부를 24시간 모니터링하는 체계를 갖췄다. 이번 달부터는 장기카드대출 고객 등 보이스피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대응 강화"…국민카드, 'FDS AI 콜봇 시스템' 운영 2025-11-27 11:49:38
전화 모니터링 미수신 고객에 대한 인바운드 응대도 AI가 담당한다. 이번 11월 정식 오픈에서는 장기카드대출 고객 등 보이스피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최근 발생하는 피해사례를 안내하는 AI콜봇을 적용했다. 사고 발생 시 빠른 사후 조치를 위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 사고 보상 접수로 자동 연결되는 기능을 추가해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