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순천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탄소중립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후 스타트업 ‘땡스카본’ 2023-12-19 23:28:47
고마워, 땅스(TTHANKS)’라는 브랜드를 만들고, 자연재배를 하고 계신 농업인들을 만나러 다녔습니다. 만남의 과정에서 미니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기도, 그분들이 손수 가꾸신 농산품들을 판매해보기도 했어요. 그때부터 시민들과 서울 주변의 농장에서 땅을 살리는 탄소농법을 실천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때...
현대차가 찜한 클로봇, 110억원 조달…내년 상장 추진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12-19 11:03:22
베스트 등이 재무적 투자자(FI)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이 전략적 투자자(SI)로 후속 투자에 나섰다. 이로써 클로봇은 누적 투자금 281억원을 확보하게 됐다. KIST 연구원 출신이 창업 2017년 5월 설립한 클로봇은 모바일 로봇 서비스에 필요한 자율주행, 미들웨어, 관제 기술을 자체 개발할...
한식 위해 뭉쳤다…식음료 리더 250명 맛있는 만남 '난로회' 2023-12-18 18:18:08
식당의 비결, 브랜드 마케팅 노하우 등 식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정보를 교환하는 아카데미로 발전했다. F&B 업계에서 난로회의 영향력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서울에서 내년 3월 열리는 미식계의 아카데미상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을 유치하는 데 힘을 실었다. 작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먼저 간담회를...
F&B 리더 250명 뭉쳤다…한식 세계화 이끄는 난로회[하수정의 티타임] 2023-12-18 17:12:53
식당 비결, 브랜드 마케팅 방법 등 식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정보를 교환하고 전문가와 좌담을 하는 아카데미로 발전 중이다. 난로회의 영향력은 급격히 커지고 있다. 내년 3월 ‘미식계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시상식을 서울에 유치하는 데 힘을 실었고,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가 먼저...
화장품 입소문 나더니 익일배송까지…다이소 '승부수' 통할까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7 15:00:01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다이소에 대해 "초저가 시대의 유통 주인공"이라며 "당분간 고물가 상황이 이어질 전망인 만큼 다이소의 외형 성장 지속이 다른 유통업체를 웃도는 수준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관측했다. 이어 "최근 다이소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관광 및 쇼핑 명소로 떠오르면서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정몽윤 회장 장남 경영 등판…현대해상, 정경선 CSO 선임 2023-12-15 16:23:58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여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위상을 제고할 계획이다. 아래는 인사 내용이다. <현대해상> ◇ 부사장 승진 ▲ 자산운용부문장 황인관 ▲ 기업보험부문장 정승진 ◇ 전무 승진 ▲ 기업영업3본부장 윤의영 ◇ 전무 선임 ▲ CSO 정경선 ◇ 상무 선임 ▲ 계리본부장 김경동...
무신사, '뷰티 어워즈' 기획전…260개 제품 선정 2023-12-15 09:46:00
전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거래액과 판매량, 후기량 데이터를 분석해 19개 부문에서 260여개 상품을 선정했다. 비플레인 녹두 모공 약산성 클렌징폼,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 오드타입 언씬 블러 틴트, 헤라 블랙쿠션 등이 목록에 올랐다. 무신사 뷰티 MD(상품기획자)가 선정한 베스트 상품 10위에는 그라운드플랜,...
컬리 "올해 인기 품목은 채소…1초에 1.38개씩 팔려" 2023-12-14 17:14:59
상위 10 개 품목으로는 KF365, 컬리스 등 컬리 자체 브랜드(PB) 상품 7개가 자리했다. 컬리는 기획부터 판매까지 엄격한 품질 기준을 적용하면서 가격은 합리적인 자체 제작 상품군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제품은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로 400만 개가 판매됐다. 컬리는 올 한 ...
"인기 이 정도였어?"…한국서 10만대 팔린 수입車 뭐길래 2023-12-13 11:15:58
AMG 등 헤일로 브랜드의 S클래스 세단 모델을 모두 합산한 수치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대표이사(사장)은 “10만대라는 기록은 S클래스가 가진 헤리티지와 높은 품질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 갖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으로서의 상징성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것”이라고 했다. S클래스는 국내 출시된 4세대 모델부터...
벤츠 S클래스, 한국서 10만대 넘게 팔렸다 2023-12-13 10:45:07
모든 헤일로 브랜드의 S-클래스 세단 모델을 포함한 수치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10만대라는 기록은 S-클래스가 가진 헤리티지와 높은 품질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 갖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으로서의 상징성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최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