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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대한민국 친환경 지속가능상품 15선[스페셜 리포트] 2025-05-03 06:00:35
소비자의 친환경 인식을 제고하고, 녹색 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5 대한민국 친환경 지속가능상품 15’를 기획, 아래 상세한 상품 정보를 다뤘다. △제지 - 재생용지로 만든 무림페이퍼의 ‘네오스타그린박리지’ 무림은 국내 유일의 저탄소 인증 종이를 비롯해 생분해 종이, 헌옷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종이 등...
"플랫폼 시대 맞나"… 변협 중심 자율 광고규제에 제동 목소리 2025-05-02 17:01:28
소비자 관점에서의 편익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광고 규제가 만들어지고 운영되는 방식에 관한 구조적 한계도 지적됐다. 김태오 국립창원대 교수는 “자치법규 형식으로 규정된 광고 규제 위반 여부를 심사하는 광고심사위원회가 전원 변호사로 구성돼 있는 것은 공정성과 대표성, 다양성 측면에서...
"갤럭시S25 잘팔려 선방"…삼성전자 '사상 최대 분기 매출' [종합] 2025-04-30 09:50:31
헤드셋 등 소비자에 맞춘 신제품도 준비한다. VD는 AI TV 시장을 선도하면서 QLED·OLED, 초대형 제품군을 바탕으로 하반기 성수기 수요를 선점하겠다는 구상이다. 생활가전에선 AI 제품 판매를 확대해 'AI 가전' 등 고부가 사업 중심으로 사업구조 개선을 추진한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실적발표] 비자·스타벅스·스냅·퍼스트솔라 2025-04-30 07:02:14
회계연도 2분기 소비자 지출 증가로 수익과 매출이 월가 예상치를 상회함. 2분기 총 결제금액은 3조 9400억 달러로 컨센서스를 상회했으며, 연간 가이던스도 유지함. - 스타벅스: 매출과 EPS 모두 시장 예상치 하회, 동일 매장 매출은 5분기 연속 감소. 중국 및 미국 내 수요 부진했으나, CEO는 회복세 강조하며 장기...
[단독] 교묘한 '택갈이'…국내 태양광 점령한 中 2025-04-29 18:00:15
만큼 법적인 문제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버터는 패널, 에너지저장장치(ESS)와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3대 핵심 장비로 꼽힌다. 직류 전기를 교류로 바꾸고, 전기가 필요한 곳을 찾아 배분하는 역할을 해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뇌로 통한다. 하지만 국산보다 20%가량 저렴한 중국 업체의 저가 공세에 밀려 OCI파워, 금비전...
우리카드, 고객패널 발대식…"상품 기획단계부터 고객의견 반영" 2025-04-28 10:39:56
고객패널을 신설해 토론을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고객패널과 병행, 고객 소통채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진성원 우리카드 사장은 "상품 출시 등 기획 단계부터 고객에게 닿는 현장의 순간까지 고객 의견 반영이 필수"라면서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소비자의 의견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가감 없이 듣겠다"고 말했다....
민병덕,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공개…"업계 의견 수렴해 최종안 발의" 2025-04-24 20:01:06
개최됐다. 세미나 전문가 패널로는 △윤민섭 디지털소비자연구원 이사 △이상영 법무법인 YK 변호사 △이정민 금융소비자보호재단 연구위원 △강형구 한양대학교 교수 △원은석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이사장 △이호성 이촌세무회계 대표세무사 등이 참석했다. 민병덕 의원은 디지털자산기본법을 발의한 이유에 대해 "미국,...
LG전자 'B2B 총력전' 이유 있었네…"1분기 기준 최대 매출" 2025-04-24 15:00:03
등 비하드웨어(Non-HW), 소비자직접판매(D2C) 등의 질적 성장 영역이 전사 호실적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B2B 핵심인 전장과 냉난방공조(HVAC) 사업이 나란히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1분기 실적을 끌어올렸다. 이들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와 ES사업본부 영업이익 합은 전년 대비 무려 37.2%...
LG전자 1분기 매출 역대 최대 기록…가전·B2B '양날개'(종합) 2025-04-24 14:55:53
B2B 사업과 구독, 웹(web)OS 등 비하드웨어(Non-HW), 소비자직접판매(D2C) 등의 '질적 성장' 영역이 전사 호실적에 크게 기여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특히 전장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와 냉난방공조를 담당하는 ES사업본부는 나란히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새로 썼다. VS사업본부의 1분기...
금소법 도입 4년…이복현 "소비자보호 중시 조직문화 갖춰야" 2025-04-24 14:00:12
청약 철회권과 위법 계약 해지권 등 소비자 권리를 확대했다"며 향후 과제로 동일 기능 동일 규제 개선, 영업행위 준칙 간 연계성 고려, 판매업자 책임성 강화, 제재 실효성 제고 등을 제시했다. 이성복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원은 "금융상품 제조업자 규제가 미흡하고, 선제적인 금융상품 판매규제가 작동하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