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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마켓인사이트]미래엔, 코로나 뚫고 우여곡절 끝에 '콩순이' '또봇' 키운 영실업 품었다 2020-08-27 15:00:01
국내 대표적인 완구업체다. 1999년 출시한 대형 완구인형 ‘콩순이’가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며 업계에 이름을 알렸다. 이후 2009년 토종 로봇 ‘또봇’, 2012년 ‘시크릿 쥬쥬’, 2017년 팽이 장난감 ‘베이블레이드’를 연이어 히트시키면서 국내 1위 완구업체로 자리매김했다. 21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 불매운동 1년…맥주 수입 빈자리 사케가 채워 2020-08-10 07:23:33
이어 상당폭의 감소세가 계속되고 있다. 2018년까지 한국은 일본 맥주업계의 최대 해외시장이었으나 지난해 7월 불매 운동 이후에는 판매량이 급감했다. 일본산 담배 수입액은 6천달러로 89.0% 줄었다. 담배 수입액 역시 5월(-96.2%), 6월(-88.4%)에 이어 계속 감소 추세다. 일본산 승용차 수입액은 5천235만2천달러로 51....
일본 불매운동 1년…소비재 수입, 맥주 84%↓·승용차 51%↓ 2020-08-10 06:20:00
이어 상당폭의 감소세가 계속되고 있다. 2018년까지 한국은 일본 맥주업계의 최대 해외시장이었으나 지난해 7월 불매 운동 이후에는 판매량이 급감했다. 일본산 담배 수입액은 6천달러로 89.0% 줄었다. 담배 수입액 역시 5월(-96.2%), 6월(-88.4%)에 이어 계속 감소 추세다. 일본산 승용차 수입액은 5천235만2천달러로 51....
아이부터 어른까지 '취향저격 장난감'…"美·유럽 등 40여개국 800만弗 수출 목표" 2020-07-23 15:16:43
다르다. 창고엔 수많은 금형이 보관돼 있었다. 완구라고 하지만 과학교재에 가깝다. 예컨대 스텔스전투기인 F-35B는 실제 전투기를 72분의 1로 축소한 것이다. 동체 날개는 물론 접합부위까지 거의 똑같다. 탱크는 35분의 1, 항공모함은 350분의 1이나 700분의 1로 축소했다. 이들을 일일이 조립하고 접합한 뒤 색칠까지...
수정테이프 첫 개발한 동기바르네 "종합 소비재 기업 변신" 2020-07-19 17:15:54
성장은 정보기술(IT)업계만의 얘기가 아니다”며 “문구업계에서도 혁신이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전자문서 발달로 종이에 쓰이는 수정테이프의 글로벌 수요가 정체 상태다. 저가를 무기로 무분별하게 복제돼 나오는 중국산 수정테이프도 위협이 되고 있다. 유 사장은 “수정테이프만으로는 회사 성장에 한계가...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반경 2km 내 스타필드 안성 개점…스타필드 따라 상승하는 미래가치 기대 2020-07-14 14:28:28
가전제품, 인테리어 용품, 어린이를 위한 완구 등을 직접 만지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이다. 최초로 개장한 하남점을 비롯해 고양, 코엑스에 운영되고 있으며, 부천, 위례, 명지에는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몰인 스타필드 시티가 운영 중이다. 스타필드는 기존 복합쇼핑몰과는 차별화된 매장 구성과 탁월한 입지 선정을...
"시골장터 온 듯 흥겨운 마트"…맛집·서점 돌며 하루종일 논다 2020-07-01 17:37:54
한정판 상품을 판매하는 ‘레고스토어’, 완구 전문점 ‘토이킹덤’, 가구 브랜드 ‘까사미아’ 등 다양한 형태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테마파크형 쇼핑몰’ 스타필드의 축소판처럼 느껴졌다. 월계점을 통해 정 부회장은 자신의 구상을 표현했다. 장 보고, 밥 먹고, 나들이하는 신명나는 장터 같은 매장. 시끌벅적했던 ...
[일본 수출규제 1년]②급소 찔렸지만…'소부장' 오히려 강해졌다 2020-06-25 07:01:02
1년 전보다 87.8% 급감했다. 2018년까지만 해도 한국은 일본 맥주 업계의 최대 시장이었다. 골프채(-48.8%), 화장품(-43.3%), 완구(-47.6%), 낚시용품(-37.8%) 등 주요 품목의 수입액 모두 큰 폭의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일본 자동차 브랜드 닛산은 16년 만에 한국 시장에서 철수를 결정했고, 카메라 브랜드 올림푸스도...
바링·주링허우 잡아라…中서 옷도 파는 현대차 2020-06-07 18:07:26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중국 사업을 총괄하는 현대차그룹중국(HMGC)은 지난달 사업 목적에 ‘의류·신발, 가구, 전자제품, 완구 도매 및 소매’를 추가했다. 현대차가 본업과 관련 없는 라이프 스타일 제품 사업에 뛰어든 것은 중국 소비시장의 큰손인 ‘바링허우·주링허우 세대(1980·1990년대 출생 세대)’와의 접촉을...
현대차가 中서 신발·티셔츠 판매사업 나선 이유는? 2020-06-07 09:21:56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중국 사업을 총괄하는 현대차그룹중국(HMGC)은 지난달 사업 목적에 ‘의류·신발, 가구, 전자제품, 완구 도매 및 소매’를 추가했다. HMGC가 본업인 자동차·부품과 관련이 없는 라이프 스타일 제품 사업에 뛰어든 것은 중국 소비시장의 큰손인 '바링허우·주링허우 세대(80·90년대 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