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음한 다음날, 숙취 어떻게?”…참다한홍삼 외 주목받는 제품들 2017-10-24 17:56:17
해장국이나 라면 등 얼큰한 국물도 좋지만 있지만, 보다 빠른 숙취해소를 위해선 해독작용이 뛰어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대표적인 숙취해소 식품과 이를 활용한 제품들을 모아봤다. ◇ 홍삼- 참다한홍삼 ‘디데이’ 우리나라 대표 건강식품인 홍삼은 알코올 분해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데도 도움을 주어...
한식의 세계화…부산국제음식박람회 12일 개막 2017-10-11 08:59:36
등 규슈 8개 도시가 참가해 라면, 스시, 카레우동 등 대표 먹거리를 선보인다. 박람회와 함께 조리경연대회(학생부, 일반부), 청미 약선 요리대회, 부산 우수식품 요리 경연대회 등이 열려 다채로운 요리의 향연을 펼친다. 올해 음식박람회에는 한국외식업중앙회부산지회 소속의 2만7천여 회원 업소와 일반시민 등 5만여...
[모닝리포트] 2차 전지株, 이번 조정은 매수 기회- 삼성 2017-09-29 09:44:17
에코프로 등에 대해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라면시장 경쟁이 완화되면서 3분기 좋은 실적이 기대되는 오뚜깁니다. 3분기 예상 영업이익 전망치는 500억원에 가까운 수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8.5%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날이 추워지면 국물 라면 수요가 증가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연말엔 오뚜기의 라면 시장 점유율...
라면업계 '재출시' 열풍…단종라면의 재도전 2017-09-21 15:05:23
단종된 둥지쌀국수카레를 개량한 카레라이스쌀면을 출시했고 지난해에는 '보글보글 찌개면'을 리뉴얼한 부대찌개면을 출시, 부대찌개 라면 열풍을 몰고 오기도 했다.업계에서는 라면 제조사들이 기존에 나왔던 제품 중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들을 리뉴얼하는 방식으로 신제품 공백을 메우고 있다고 분석하고...
"추석용품 가까운 동네상점서 사세요"…최대 46% 할인판매 2017-09-21 12:00:19
동네슈퍼에서는 라면, 식용유, 즉석 카레, 참치, 치약 등 추석에 많이 찾는 170여 개 상품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지난해부터 그동안 총 6차례 열린 공동세일 행사를 통해 동네슈퍼의 매출액이 약 7%가량 증가하는 효과를 봤다고 중기부는 설명했다. 중기부는 이번 공동세일전이 성공하도록 현수막과 행사...
중기부, `추석맞이 동네슈퍼 공동세일전` 개최 2017-09-21 12:00:00
라면과 식용유, 즉석카레, 참치, 치약 등 170여 개의 상품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중기부는 현수막과 전단지를 통해 행사를 홍보하고,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유환철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세일전과 같은 공동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동네슈퍼들의 결집력...
[개발자국]불닭볶음면이 닭갈비볶음면 될 뻔한 사연 2017-09-12 09:00:00
수출이 가시권에 들어왔다. '갓 시리즈'가 프리미엄 라면 경쟁에서 4위로 밀리며 오뚜기에 업계 2위 자리를 내준 삼양식품에겐 그야말로 '효자 상품'이다. ◆"마니아 라면 될 줄 알았는데…대성공 기대 못했죠"지난 5일 강원도 원주에 있는 삼양식품 공장에서 만난 불닭볶음면의 개발자...
청와대 호프미팅 효과?…세븐브로이·오뚜기 매출 급증 2017-07-30 06:01:03
24∼25일 오뚜기 라면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보다 41% 늘었다. 오뚜기 케첩과 카레도 각각 28%, 26% 매출이 증가했다. 오뚜기 라면은 '진짬뽕' 등의 인기와 가격 동결 효과 등으로 점유율을 꾸준히 끌어올리고 있다. 닐슨코리아 기준 올해 1분기 오뚜기 라면 점유율은 25.1%(판매수량 기준)까지 올랐다. 판매액...
[똑똑한 소비] 방콕족·바캉스족·쇼핑족, 더위사냥 가자!…3족을 웃게 하라~ 2017-07-26 17:10:09
다양해졌다. 오뚜기는 여름철 대표 음식인 콩국수를 라면으로 출시했다. 비빔면 일색이던 여름 라면 시장에서 차별화한 제품이다. 콩국물의 고소한 맛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오뚜기 컵밥’ 역시 캠핑족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 2004년부터 즉석밥을 만들어온 오뚜기는 지난해 김치참치덮밥, 제육...
[똑똑한 소비] 콩국수라면·함흥비빔면…간편식으로 여름 '입맛 정복' 2017-07-26 16:49:37
오뚜기가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콩국수라면 함흥비빔면 등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1981년 국내 첫 즉석요리인 3분카레로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 오뚜기는 최근 피자, 볶음밥 등 간편식 제품도 확대하고 있다.오뚜기가 지난 5월 말 선보인 ‘콩국수라면’은 매운 비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