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창업센터 입주 기업 소개 ‘R-eve’ 2020-12-14 16:06:12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서울 지역 청년 창업 증진을 위해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선정해 무상 입주 지원, 공공요금 지원 및 창업활동비와 기자재 지원 등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예비 창업자는 창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고, 창업자는 추가적인 역량 개발을...
서도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전략사업실장, “인천지역 1호 액셀러레이터, 67명 예비창업자 투자까지 지원할 것” 2020-12-14 14:22:00
부분은 “인천시와 함께 지원하는 ‘청년창업챌린지’라는 사업이 있다. 이 사업은 인천 지역의 청년 창업자를 발굴해 사업화를 지원한다. 올해 청년창업챌린지 3기가 진행됐다. 6월부터 10월까지 실무 중심의 창업교육, 멘토링, 기업당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했다. 올해 6개사가 이 사업을 수료했다. 내년에도 이...
[2020 한경 대학 취업·창업 평가] 농협대, 전문대학 종합 1위…연암대 첫 톱3 진입 2020-12-08 17:06:00
IDU 현장실습, 글로벌 창업 챌린지 등 학생들의 창업을 돕는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IDU 재학생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지역경제한마당(창업대전)을 통해 창업아이디어와 제품홍보의 기회를 주고 수상팀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상금과 창업공간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zinysoul@hankyung.com <...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창업센터 입주 기업 소개 ‘플러그브이알’ 2020-12-08 16:03:47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서울 지역 청년 창업 증진을 위해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선정해 무상 입주 지원, 공공요금 지원 및 창업활동비와 기자재 지원 등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예비 창업자는 창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고, 창업자는 추가적인 역량 개발을...
현대모비스, 베이비붐 세대 직원들을 위한 ‘인생 이모작 프로젝트’ 인기 2020-12-08 11:02:00
프로그램이다. 스타트업 챌린지는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이 제안한 미래 신기술, 신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회사가 지원해주는 것이다. 지난해 진행된 스타트업 챌린지 선발 과정에서는 총 29개 팀이 참여해 2개 팀이 최종 선정됐다. 이밖에도 현대모비스는 직원들이 업무나 일상 경험...
‘대기업’ 문제 해결하는 해결사 ‘스타트업’, 대세는 ‘상생과 협력’ 2020-12-06 23:38:00
들어갔다. NH농협은행의 ‘NH디지털챌린지+’, 신한은행의 ‘신한퓨처스랩’, 우리은행의 ‘디노랩’ 등 다양한 스타트업 협업 및 육성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설립한 디캠프(D.CAMP) 역시 매월 디캠프 입주와 투자 및 성장을 지원하는 데모데이인 디데이를 금융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며...
“비대면 대외활동 의외로 장점 많아요”···이제는 대외활동도 언택트로 바뀐다 2020-12-05 16:11:00
거리두기를 지킬 수 있는 선에서 할 수 있는 챌린지를 소개하고, 참여자들의 실천을 이끌어냈다. ‘같은 옷으로 3일 코디하기’, ‘부모님/친구/지인의 옷에서 옷 공유하기’ 등 각자의 삶 속에서 해볼 수 있는 내용으로 워크북을 제작하고 배포했다. 만날 수 없으니 각자의 생활반경 내에서 할 수 있는 환경 보호를 소개하...
국민대, 틱톡과 함께 '스마트국민 공모전 진행' 2020-12-03 22:23:00
뉴즈 대표는 “숏폼으로 이름을 알린 틱톡에 영상을 올리는 기능이 생기면서 의미 있는 정보성 콘텐츠들이 등장하는 추세”라며 “주변에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국민 틱톡커 챌린지를 통해 부담없이 크리에이터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작심삼일도 괜찮아’···‘소확행’ 이어 ‘소확성’이 뜬다 2020-12-03 15:45:00
인스타그램에서 '모트트레인'이라는 챌린지를 열었다. 11월엔 총 861명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부한 흔적을 인증했다. 참가자 중 한 명은 인스타그램 인터뷰에서 “모두가 볼 수 있는 SNS에 인증샷을 게재함으로써 남들에게 자신의 성취를 보이는 것이 더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다”고...
‘대만 카스테라’ ‘치즈 등갈비’를 기억하시나요?… ‘단발성 유행’, 이대로 괜찮을까 2020-12-01 11:13:00
외식 소비에서부터 코로나 시대의 ‘집콕챌린지’ 등으로 번지며 SNS 인증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스스로의 일상을 공유하는 디지털 시대에게 하나의 놀이문화로써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 전망했다. 이처럼 최근 SNS의 활성화로 ‘유행’의 존재감도 어느 때보다 커졌다. 업체가 단기간 SNS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