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텔레콤, 넷플릭스 결합 상품 선보이고 청년 혜택 강화한다 2024-06-03 09:30:59
0청년 요금제 가입자는 기존 혜택인 CGV 영화 관람권 50% 할인권 1장 외 추가로 1장을 매월 더 받고 공유·테더링 데이터도 기존 제공량의 두 배를 매월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0청년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는 청년 가입자를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SK텔레콤 청년 가입자들은 6월부터 뮤지컬 '영웅', 뮤지컬...
김홍일 방통위원장 "OTT 해외진출 지원…규제는 최소 원칙"(종합) 2024-05-28 16:55:40
노력하겠으며, 미디어 통합법제는 최소 규제 원칙하에 사업자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서 합리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사업자들도 요금제 개편 등에 있어서 국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간담회 종료 후 이헌 방통위 방송기반국장은 "통합 미디어 법제와 관련해서는...
LG유플러스,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 광고 론칭 2024-05-24 09:32:05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광고는 LG유플러스가 ’AX 컴퍼니’로의 도약을 알리는 광고인 만큼 100% AI 기술을 활용했다”며, "지난해 청년 요금제 광고를 시작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지식재산(IP) 마케팅 등에서 생성형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40% 오른 유튜브 구독료, 카드만 잘써도 '무료' 2024-05-19 18:14:04
40% 올랐다. 넷플릭스 역시 가장 저렴한 요금제 가격이 9500원에서 1만3500원으로 42.1% 인상됐다. 고물가 시대를 맞아 조금이라도 저렴한 구독료로 OTT를 즐길 방법을 알아봤다. OTT 할인 혜택에 집중한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신한카드의 ‘구독좋아요’는 디지털 구독 이용금액 100%를 할인해준다. 단 월간...
LG유플러스, 전산망·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종합) 2024-05-09 10:31:46
매장, 통합 유심 등 중소사업자와 상생 노력이 가입자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LG유플러스는 분석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은 고가치 가입 회선 증가에 힘입어 성장을 이어갔다.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9% 증가한 6천117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쿠팡 회비 인상에 "이때다"...업계 할인 경쟁 2024-04-15 16:32:20
요금제인 '와우 멤버십' 회비를 4천990원에서 7천890원으로 대폭 인상하자 유통업계에서 이탈 고객을 잡기 위한 '멤버십 대전'이 펼쳐질 조짐을 보인다.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업체인 G마켓은 다음 달 한 달간 그룹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클럽 신규 가입 회원의 연회비를 기존 3만원에서...
LGU+ "AI 비서 시대 개막"…'익시' 기반 챗 에이전트 출시 2024-04-08 14:19:06
너겟 요금제 상담, SOHO(소상공인) 기업 고객 상담을 위한 챗 에이전트도 출시할 예정이다. AI 에이전트는 사람이 정해 놓은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단순한 봇(Bot)에서 한 단계 진화한 기술이다. 새로운 질문이나 명령을 스스로 이해하고 판단해 사람과 유사한 수준의 업무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대부분의 사업...
"AI에이전트가 상담·안내 알아서"…LG유플러스 '익시' 서비스 확대 2024-04-08 11:49:33
요금제지만, OO님은 주로 비즈니스 출장이 많아 데이터가 넉넉한 A 요금제가 좋을 것 같아요"와 같은 답변을 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출시한 챗 에이전트를 사내 업무나 자사의 서비스에 우선 적용해 기업 간 거래(B2B)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도 준비 중이다. 성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챗 에이전트 플랫폼의 강점...
"이걸 돈 내고 보라고?" 야구팬들 분노…'티빙' 욕먹는 이유 [노유정의 의식주] 2024-04-06 08:00:03
새 구독자들을 유치하려 최저가인 5500원짜리 요금제를 새로 출시했습니다. 스포츠의 유료화는 점점 확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OTT들의 중계권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 중계권 가격은 높아질 테니까요. OTT들은 비싼 돈을 지불한 만큼은 수익을 거둬야겠지요. 미국도 상황이 비슷합니다. 디즈니 채널 ESPN과 워너브라더스,...
내년까지 재생에너지 7GW 공급…PPA 시장 개척한 ‘RE100 해결사’ 2024-04-05 06:00:19
공급인증서(REC), 녹색 요금제 등과 비교해 월등하다는 평가를 받아 선호된다. 기업은 PPA를 통해 장기간 재생에너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고, 발전사는 해당 기간에 안정적으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SK E&S는 이러한 흐름을 타고 PPA 사업을 확대하며 재생에너지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2022년 12월 기준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