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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3사 1분기 실적 선방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2020-05-15 17:29:08
속에서도 상선사업의 고부가 선박인 LNG운반선의 매출증가와 해양사업의 추가공사대금(체인지오더) 등이 입금됐다. 분기 기준으로는 지난해 4분기 적자에서 흑자전환 했다. 전반적인 재무 상황도 2019년 말 대비 부채 2,765억원 감소 및 흑자 전환으로 부채 비율이 2019년말 200.3%에서 181.2%로 낮아졌다. 향후 전망도...
조선업계 "2분기까지 수주절벽…하반기 LNG선 수주 등 성과기대"(종합) 2020-04-27 15:15:42
정부에 관심과 지원을 호소했다.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회장을 맡은 이성근 대우조선해양[042660] 사장은 2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주재로 열린 '조선사 및 기자재 업계 대표 간담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 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여파로 조선업...
'축구장 4배' 세계 최대 크기 HMM 컨테이너선 위용 2020-04-23 16:11:10
2만4천TEU급 선박 12척을 발주했다. 선박 1척에 1천725억원씩 총 2조700억원에 달하는 건조 비용 조달에는 민간 금융기관 외에도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등 국책은행과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참여했다. 선박의 건조는 국내 조선사가 맡았다. 알헤시라스호와 동일한 크기의 선박 7척은 대우조선해양에서, 2만3천820TEU 선박...
해운사에 1.25조원 유동성 공급…HMM에 최대 4천700억 지원 2020-04-23 08:23:24
유동성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먼저 한국해양진흥공사에서 해운사가 보유한 기존 선박에 대한 후순위 투자에 총 1천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통상 선박 시장 가격의 60∼80% 수준인 선박의 담보비율(LTV)을 최대 95%까지 인정해 추가 유동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세일 앤드 리스백'(S&LB·Sale and...
정부, 기간산업 맞춤 지원 나선다…유동성 늘리고 세제지원 2020-04-23 08:15:08
미래차 관련 연구·개발(R&D)를 지원한다. 해운분야엔 한국해양진흥공사 중심으로 유동성 지원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해진공이 코로나19 대응 프라이머리 채권담보부채권(P-CBO)에 출연(370억원), 후순위투자자로 참여해 P-CBO내 해운사 채권비중을 최대 2600억원까지 확대한다. 또 해진공이 단기 유동성 애로를 겪는 영세...
저유가 쓰나미…정유 4社 하루 700억씩 손실 2020-04-02 17:35:56
건설사 해외 수주의 60%를 차지하는 중동 산유국의 플랜트 공사가 취소되거나 발주가 잇달아 연기되고 있다. 올해 1분기 세계 선박 발주량은 236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로 1년 전(820만CGT)보다 71.2% 급감(클락슨리서치)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유가가 배럴당 50~60달러 선에서도 가물에 콩 나듯 하던 해양 플랜트...
반도체·LCD장비·선박 등 해외 납품·인도 미뤄져…벌써 2兆 피해 2020-03-29 17:17:11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25일 주주총회에서 “국제 유가 급락과 해상 물동량 감소로 선박 발주가 위축되면서 ‘수주 절벽’ 위기에 직면했다”고 토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건설 공사 발주 연기도 잇따르고 있다. 세계 최대 석유기업인 아람코는 23일로 예정됐던 35억달러(약 4조2700억원)...
부산 문현금융단지 3단계 개발 본격화 2020-03-19 17:37:20
꼭대기 층인 63층도 새 주인을 만나 활용을 앞두고 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BIFC 꼭대기 층인 63층(3071㎡)을 매입해 7월 리뉴얼 공사를 거쳐 11월부터 사용할 계획이다. 2071㎡는 예탁결제원 해외사업부와 회의실 등으로, 나머지는 외국 금융회사에 25년간 무상 제공한다. 부산시는 외국계 금융회사 7곳을 입주시키기로 하...
일본, 현대重-대우조선해양 합병에 '딴지'…"WTO 규범 위반"(종합) 2020-02-12 14:35:58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으로부터 전환주 912만주와 보통주 610만주를 받기로 한 것이 새롭게 포함됐다. 자금이 부족할 경우 산은이 추가로 1조원 재정 지원을 보장하기로 한 내용도 들어갔다. 아울러 한국 정부가 선수금반환보증(RG) 발급과 신규 선박 건조 지원 방안을 내놓은 것을 양자협의 요청의 사유로 적시했다. 일본...
일본, 현대重-대우조선해양 합병에 '딴지'…"WTO 규범 위반" 2020-02-12 09:03:52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으로부터 전환주 912만주와 보통주 610만주를 받기로 한 것이 새롭게 포함됐다. 자금이 부족할 경우 산은이 추가로 1조원 재정 지원을 보장하기로 한 내용도 들어갔다. 아울러 한국 정부가 선수금반환보증(RG) 발급과 신규 선박 건조 지원 방안을 내놓은 것을 양자협의 요청의 사유로 적시했다.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