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넷] 나만의 프로필 꾸미고 움짤로 대화…1020 사로잡은 '감성 채팅' 2016-09-27 19:35:24
주고, 카카오프렌즈 등 이모티콘으로 프로필 주위를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기능도 갖췄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치즈의 초반 성공 요인은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덕분”이라고 설명했다.‘남들과 다르게’ 소비자 욕구...
[빅데이터로 본 서울 상권] 쉑쉑버거·카카오샵 "사람 몰리는 강남에 출점" 2016-09-23 18:42:44
캐릭터를 판매하는 카카오프렌즈샵도 강남대로의 인기 매장이다. 카카오프렌즈 측은 매일 1만명이 매장에 온다고 설명했다. 1층에 있는 3m 크기의 라이언 모형 앞은 사진을 찍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로 붐빈다. 개점 초기엔 사은품을 받으려는 사람이 매장 밖까지 길게 줄지어 서기도 했다.매일 28만4078명이 방문하는...
'카카오 캐릭터' 게임 또 돌풍…프렌즈사천성 100만 다운로드 2016-09-13 10:55:22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카카오 게임들 중 역대 최단 기간이다.프렌즈사천성은 '프렌즈팝' '프렌즈런'에 이은 세 번째 '카카오프렌즈' 지적재산권(ip) 기반 작품이다.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의 인기가 흥행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카카오는 추석 연휴를 앞둔 지난 12일...
카카오톡치즈 가입자수 300만명 돌파 2016-09-12 10:22:44
수 있게 가이드를 주고, 프로필 주위를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기능도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치즈의 초반 성공 요인은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사전예약 마케팅 덕분"이라고 설명했다.박희진 한 域梁?기자 hotimpact@hankyung.com '뜨는...
출시 3주 카카오톡 `치즈`, 가입자 300만명 돌파 2016-09-12 10:12:48
`카카오톡 치즈` 가입자가 지난 9일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17일 정식 출시된 카카오톡 치즈는 출시 2주 전 사전 예약에 100만명이 몰려 흥행 성공이 예고됐었다. 출시 후 일주일 만인 지난달 24일 가입자 200만명을 넘어섰다. 치즈는 현재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상위권에...
FCA코리아, 카카오택시에 500X 깜짝 투입 2016-09-08 12:40:11
운전한다. 탑승 요금은 무료이며, 탑승자 전원에게는 500x 에코백, 스티커, 브로셔와 음료 등을 제공한다. 행사를 기념한 소셜미디어 이벤트도 병행한다. 500x 택시 안에서 '#500x카카오택시'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피아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fiatkorea) 이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배스킨라빈스, 9월 이달의 맛 '콜드브루 카페 브리즈' 출시 2016-09-05 14:12:16
카카오프렌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달의 맛은 배스킨라빈스가 매월 신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다. ‘콜드브루 카페 브리즈’는 배스킨라빈스 원두 제품인 카페 브리즈를 콜드브루 방식으로 추출해 만든 아이스크림이다. 이달의 케이크 ‘콜드브루 위드 카카오프렌즈’는 ‘콜드브루...
짝맞추기 `프렌즈사천성 for Kakao`··사전예약 100만 넘어 2016-09-02 15:37:18
카카오는 자사가 퍼블리싱(유통·서비스)하는 짝맞추기 퍼즐 `프렌즈사천성 for Kakao`의 사전 예약 참가자가 100만 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프렌즈사천성 for Kakao` 사전 예약 관련 이미지(카카오 제공=연합뉴스)> 지난 8월 10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지 23일만으로 회사 측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짝맞추기...
카카오, 퍼즐게임 '프렌즈사천성' 예약 100만명 돌파 2016-09-02 10:10:16
출시 연내 카카오프렌즈 활용 게임 2~3개 더 공개 카카오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사천성 for kakao'의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2일 발표했다.프렌즈사천성은 넵튠이 개발하고 카카오가 퍼블리싱(배급)하는 게임이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사천성 장르 게임의 결합으로 사전예약 기간부터 큰 관심을...
[이슈+] 얼굴인식 카메라앱 폭풍 성장 비결은 2016-08-30 10:24:11
프로필 주위를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기능도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치즈의 얼굴 인식과 비슷한 기술은 기존 국내외 카메라앱에서도 사용되고 있다"며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인기, 사전예약 서비스 등이 초반 흥행 배경"이라고 설명했다.박희진 한경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