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 전문점, 불붙은 포화 논쟁 2013-08-19 16:59:50
말했다. 커피전문점은 에스프레소 한 잔 기준 원가가 200원 정도(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추산)로 낮다. 그러나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가게를 내야 하는 특성상 대체로 임대료가 많이 들어간다. 수익성을 확보하는 데 이처럼 위험이 따르지만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다는 점 때문에 은퇴 직장인들의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다....
엔제리너스커피, 디저트 메뉴 라인 강화 2013-08-14 16:06:06
정통에스프레소전문점인엔제리너스커피(대표 노일식, www.angelinus.co.kr)가 샌드위치와 케이크, 빵 등 베이커리류 23종을 출시하며 디저트 메뉴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 5개월간 메뉴 개발 및 검토과정을 거쳐 샌드위치, 케이크, 스콘, 머핀 등 모두 23종의 베이커리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도심에서 즐기는 맛있는 휴가 눈길 2013-08-13 10:30:00
모양의 에스프레소 얼음을 스팀된 우유에 녹여 마시는 음료로, 큐브가 녹을수록 진한 에스프레소의 여운을 느낄 수 있다. 막대형 수제초콜릿 큐브를 우유에 녹여먹는 `핫초코 큐브`도 인기다. 매장 안에 세워진 커다란 나무가 보기만 해도 기분을 상쾌하게 만드는 곳이 있다. 바로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아이 러브 커피] 커피자판기 해마다 2만개 줄어 2013-08-08 15:29:11
‘커피 사랑’ 덕에 커피믹스, 커피 전문점, 에스프레소 머신 등 관련 시장이 급격히 커지고 있지만 성장 대열에서 탈락한 부문도 있다. 단돈 200원으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공간이었던 커피 자판기는 점차 설 자리를 잃고 있다. 한국자동판매기운영업협동조합에 따르면 전국에 설치된 커피 자판기는 2008년...
[아이 러브 커피] 뜨겁게 빨리 뽑은 에스프레소…찬물로 오래 추출한 더치커피 2013-08-08 15:29:10
뒤 그 위에 뜨거운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넣어 만든다. 에스프레소, 초콜릿, 우유의 혼합 비율은 대략 1 대 1 대 1이다. 진하고 강한 맛을 선호하는 이들은 더치커피를 찾는다. 찬물을 이용해 장시간 추출해낸 커피로, 과거 네덜란드에서 인도네시아산 커피의 강하고 쓴맛을 줄이기 위해 이용했던 음용법에서 유래했다....
[아이 러브 커피] 하루 마시는 커피 1.5잔…10잔 중 4잔은 사무실서 동료와 2013-08-08 15:29:08
10배 가까이 급증했다. 커피 마니아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에스프레소 머신도 급속히 대중화되고 있다. 에스프레소 머신 수입액은 2006년 1160만달러에서 2011년 5590만달러로 5년 만에 4.8배 증가했다. 커피 소비가 고급화하는 가운데서도 아직 국내 커피 시장을 꽉 잡고 있는 것은 믹스커피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잔수...
[아이 러브 커피] 엔제리너스커피,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로 '천사의 힐링' 2013-08-08 15:29:05
등 이론적 지식은 물론 에스프레소 추출법 등 커피를 만드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엔제리너스는 1인당 1만원의 커피교실 참가비를 전액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한다. 엔제리너스는 2008년부터 국내 최초의 국제 바리스타대회인 ‘엔제리너스커피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열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일반인도 참가할 수...
[아이 러브 커피] 동서식품, 인스턴트 원두 '카누' 4억잔 팔려 2013-08-08 15:29:02
커피전문점에서 원두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인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짧은 시간에 저온으로 뽑은 커피를 파우더로 만든 제품이다. 찬물에도 잘 녹아 여름철 아이스커피로 만들어 마시기에 알맞다. 출시 이후 올해 6월까지 20개월 동안 4억잔 분량이 팔렸다. 지난 5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3 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아이 러브 커피] 코카-콜라, 진한 맛 '조지아 유러피안' 직장인 공략 2013-08-08 15:29:01
향을 낸다. 설탕을 넣지 않은 블랙커피 제품이다. 에스프레소 라떼는 깊고 진한 맛의 에스프레소 커피에 우유를 넣어 부드러운 맛이 나도록 한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는 용량에 따라 캔(175㎖), 보틀캔(270㎖), 파우치(190㎖) 등 세 가지 타입으로 만들었다. 특히 유럽의 이국적인 느낌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았다. 가격은...
자바씨티, 특별한 여름음료로 무더위를 물리친다 2013-08-07 13:10:27
차별화된 음료이다. 자바란치는 에스프레소 커피가 들어가는 자바란치 외에도 다양한 논 커피 자바란치들이 있어 취향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바닐라크림 자바란치는 커피가 들어가지 않은 음료로 바닐라 파우더와 저지방 우유가 잘 어우러진 부드럽고 향긋한 블렌디드 음료다. 차이티 자바란치는 자바란치 파우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