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노션 김정아 부사장, 대표이사 사장 승진…현업 광고인 출신 여성 CEO 2025-10-29 10:42:27
현업 광고인 출신의 1973년생 여성 CEO가 탄생하면서 앞으로 이노션이 그려 나갈 혁신적인 변화와 과감한 도전에 기대가 크다는 게 광고업계의 반응이다. 이노션측은 “김 부사장은 지난 20여년간 이노션의 성장을 최전선에서 함께 만들어온 키플레이어이며, 창의력을 근간으로 이노션의 챕터2를 준비해 나갈 리더십을...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 신임 대표이사 사장 승진 2025-10-29 10:38:58
광고제의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AI 시대 콘텐츠 확장과 브랜드 활동의 다변화 흐름 속에서 크리에이티브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리더십을 전면에 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김정아 사장 선임을 계기로 디지털 콘텐츠 역량 강화와 글로벌 사업...
G마켓, 빅스마일데이 모델로 설운도·김종서·환희·민경훈 발탁 2025-10-29 08:57:05
G마켓, 빅스마일데이 모델로 설운도·김종서·환희·민경훈 발탁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G마켓(지마켓)은 설운도와 김종서, 환희, 민경훈 등 가수 4명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홍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G마켓은 다음 달 1∼11일 '대한민국 레전드 쇼핑...
엔비디아,삼성·현대차·SK와 AI 반도체 공급 계약 발표 예정-[美증시 특징주] 2025-10-29 08:17:34
인공 일반 지능 수준의 모델까지 활용할 권한을 갖게 됩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 매출의 20%를 받을 권리를 유지하면서도, 새 조항에 따라 오픈AI가 추후 더 큰 금액을 지불할 수 있는 옵션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픈AI는 이번 협약으로 기업 구조 재편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는데요. 가장...
비판 직면했던 카톡, 챗GPT로 반전 쓸까…"AI 사용경험이 관건" 2025-10-28 19:00:02
카카오 이익 대부분은 광고와 커머스에서 창출되는 상황. AI 에이전트가 카카오 그룹을 넘어 제3자(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이나 기능을 연계할 시 수수료 수취 BM 창출이 가능하다. 구독 모델 또한 기대할 수 있다. 남효지 SK증권리서치센터 연구원은 "AI 서비스가 성공한다면 '구독'이라는 새로운 수익원이 생길...
HSAD, AI 검색광고로 매출 2.4배…구매 건수 11배 '껑충' 2025-10-28 16:10:37
등 광고 전반을 총괄하며 '오케스트레이터' 역할을 수행했다. 헬로맥스는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입찰가, 키워드, 문구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자동 최적화하는 AI 솔루션이다. 윤정민 HSAD 오디언스전략담당 위원은 "이번 프로젝트 결과는 AI와 사람, 전략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새로운 검색광고 운영...
CJ ENM “엠넷플러스 ‘글로벌 K팝 팬덤 허브’로 만든다” 2025-10-28 15:18:30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10대 낮은 구매력·광고기반 수익모델은 숙제 CJ ENM이 엠넷플러스 투자를 강화하는 이유는 K팝 산업의 본질이 ‘팬 비즈니스 모델’에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날 행사에 나온 차우진 엔터문화연구소 대표는 “과거 K팝 시장은 팬이 아티스트를 따라다니는 단순 소비자에 불과했다면, 팬데믹 이후...
카톡에 챗GPT…카카오 "오픈AI 추가 협업" 2025-10-28 14:52:01
광고 도입에 따른 광고 매출이 커질 것"으로 설명했습니다. 카카오는 챗GPT에 그룹 내 서비스를 우선 반영한 뒤, 앞으로 외부 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AI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용하 / 카카오 AI에이전트플랫폼 성과리더: 그룹 내 금융, 모빌리티,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들의 연동을 준비하고 있고, 외부...
CJ ENM, K팝 콘텐츠 플랫폼 '엠넷플러스' 키운다 2025-10-28 14:46:03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갈 예정이다. 또한 광고 기반 무료 시청 모델을 통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프리미엄 콘텐츠 등 선택의 폭과 팬 경험의 깊이를 확장해 팬·아티스트·브랜드를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청사진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차우진 엔터문화연구소 대표가 참석해 “K-POP...
오늘부터 카톡서 챗GPT 쓴다는데…"메신저 혁신"vs "지나친 상업화" 논쟁 2025-10-28 14:42:57
최근 ‘친구탭’개편으로 광고성 콘텐츠가 늘었다는 불만이 제기된 데다 이번 AI 통합 발표까지 겹치며 “카카오톡이 상업화·플랫폼화의 방향으로 지나치게 기울었다”는 반응이 온라인상에서 퍼지고 있다. 일각에선 카카오의 행보를 두고 “국산 모델을 내세우면서도 결국 외산 모델 챗GPT에 의존하는 구조”라는 평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