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 핫템 '샤넬밤', 해외 수출도 본격화" 2025-08-12 17:02:21
지난해 SNS에서는 ‘아티 스프레드 컬러밤’이라는 다이소 색조 화장품 하나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3000원에 불과한 제품이 6만원이 넘는 샤넬 제품과 비슷한 색을 낸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다. 제품을 생산하는 색조 화장품 전문회사 손앤박은 인기를 몰아 올해 GS25에도 컬러밤 납품을 시작했다. 작년 3월 출시 후 ...
인천공항공사 "면세점 임대료 감면요청 수용 불가" 2025-08-12 16:02:50
소비 패턴 변화 등 때문에 면세점 적자가 이어지고 있어서다. 지난해 인천공항을 통한 출국자 수는 3531만 명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보다 많았으나 인천공항 면세점 매출은 72% 수준에 머물렀다. 면세점 업계 관계자는 "중국 단체관광객 유입 부진, 무신사·올리브영·다이소 등 다양한 유통업체 등장 등으로 외국인...
다이소, 여름 뷰티·헬스 인기 제품 행사 진행 2025-08-11 14:01:20
다이소는 다이소몰에서 ‘Daiso-DAY 뷰티&헬스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진행하는 행사는 여름용 뷰티 및 헬스 인기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인기가 많아 구하기 어려웠던 상품의 재고를 확보해 마련한 ‘오늘의 특별입고템’과 MD가 엄선한 피부관리, 메이크업,...
"없어서 못산다" 난리 나더니…다이소 품절템 '총출동' 2025-08-11 11:19:35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다이소몰에서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뷰티&헬스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뷰티와 헬스 부문 인기 상품 300여종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오늘의 특별입고템'은 큰 인기를 끌어 품귀 현상이...
다이소, 온라인몰서 여름철 '뷰티&헬스' 상품 기획전 2025-08-11 11:01:53
다이소, 온라인몰서 여름철 '뷰티&헬스' 상품 기획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다이소몰에서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뷰티&헬스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뷰티와 헬스 부문 인기 상품...
다이소가 박리다매?…원가율 고작 62.1% 2025-08-10 18:07:13
승부하는 줄로만 알았던 다이소가 마진을 40% 가까이 붙였다는 것이다. 10일 다이소에 따르면 지난해 다이소의 매출 원가는 2조4650억원으로 전체 매출 3조9689억원의 62.1%에 불과하다. 이마트의 지난해 원가율은 연결 기준 68.8%며 홈플러스는 69.1%에 달했다. 코스트코코리아는 원가율이 84.9%지만 마진을 줄이고 유료...
비타민도, 화장품도 5000원어치씩 파는 균일가의 힘 2025-08-10 17:39:35
1800여 개에서 현재 3500여 개로 늘었다. 다이소는 창업 초기부터 외국업체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었다. 다이소 창업주인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은 1988년 무역회사 한일맨파워를 창업해 세계 각국의 생활용품을 일본에 수출했다. 1992년에는 아성산업(현재 아성다이소)을 세워 다이소를 비롯한 일본 균일가 매장에 제품을...
카지노 · 호텔 · 여행 관련주 동반 강세...면세점은 소외 2025-08-08 09:29:00
소외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신 로드샵이나 다이소 등 저가 매장을 찾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카지노 · 호텔 · 여행 관련주 동반 강세...면세점은 소외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한국 입국이 허용되면서 카지노와 호텔, 여행 관련주가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파라다이스와 GKL은 각각 두 자릿수와 6%...
"매장 안 가도 되겠네" 다이소 승부수 통했다…알리도 단숨에 제압 2025-08-08 06:00:12
"다이소에 가면 없었던 물건도 온라인에서 살 수 있으니 좋죠" 국내 다이소를 운영 중인 아성다이소는 2023년 말 새 통합 온라인 쇼핑몰을 선보였다. 알리익스프레스에 이어 테무까지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한 때였다. 다이소와 이용자, 상품군이 모두 겹치는 알리, 테무의 확장은 다이소의 생존을 위협할...
"품절템 이건 사야돼"…'잘파세대' 여성 톱픽 된 '다이소몰' 앱 2025-08-07 15:00:06
다이소의 온라인 쇼핑앱 '다이소몰'의 사용자 수가 7월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다이소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화장품을 잇달아 선보이면서 '잘파세대'로 분류되는 1020 여성 이용자 수가 크게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7일 모바일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다이소몰의 지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