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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카드론 잔액 42.7조원...2개월 연속 증가 2025-06-20 17:15:11
있다. 카드론을 갚지 못해 카드론을 빌린 카드사에 다시 대출받는 대환대출 잔액은 1조 4,762억 원으로 4월 말(1조 4,535억 원)보다 소폭 늘었다. 다만 현금서비스 잔액은 6조 4,410억원으로 전월(6조 5,355억 원)보다 감소했다. 결제성 리볼빙 이월잔액도 6조 8,493억원으로 전월(6조 8,688억원)보다 소폭 줄었다.
급전 찾는 서민들…카드론 잔액 두 달 연속↑ 2025-06-20 16:42:16
대환대출, 결제성 리볼빙 이월잔액, 현금서비스 잔액 등은 전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대환대출 잔액은 1조4천762억원으로 4월 말(1조4천535억원)보다 소폭 늘었다. 현금서비스 잔액은 6조4천410억원으로 전월(6조5천355억원)보다 줄었고, 결제성 리볼빙 이월잔액도 6조8천493억원으로 전월(6조8천688억원)보다 소폭...
지난달 카드론 잔액 42조7천억원…2개월 연속 소폭 증가 2025-06-20 16:28:56
외 대환대출, 결제성 리볼빙 이월잔액, 현금서비스 잔액 등은 전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카드론을 갚지 못해 카드론을 빌린 카드사에 다시 대출받는 대환대출 잔액은 1조4천762억원으로 4월말(1조4천535억원)보다 소폭 늘었다. 현금서비스 잔액은 6조4천410억원으로 전월(6조5천355억원)보다 줄었고, 결제성 리볼빙...
[게시판] 토스뱅크, 취약 차주 6천200여명 대환대출 지원 2025-06-20 09:18:05
취약 차주 6천200여명 대환대출 지원 ▲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는 약 6천200 명의 취약 차주에게 평균 1.86%포인트(p) 낮은 금리로 대환대출을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재기를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는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축은행→신한은행 대출 갈아타기…진옥동 실험 통했다 2025-06-19 17:35:48
대출로 갈아타는 이른바 ‘상생 대환대출’ 규모가 9개월 만에 100억원을 넘어섰다. 혜택을 본 금융 취약계층은 570명 이상으로, 평균 연 4.8%포인트 금리가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선보인 ‘브링업 앤드 밸류업’을 통해 이뤄진 대환대출이 102억원으로 집계됐다. 브링업 앤드...
신한, 상생 대환대출 100억 돌파…진옥동 "서민금융 지원 앞장" 2025-06-19 17:26:49
대환대출’ 고객은 전 과정을 별도의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약정 및 실행이 가능하다. 기존 은행-저축은행 간 연계대출이 은행에서 저축은행으로 소개하는 일방향 지원을 넘어 저축은행 고객을 은행으로 유입시켜 이자 감면과 신용등급 향상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금융위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신한금융 "저축銀 대출을 저금리 은행대출로…100억원 대환대출" 2025-06-19 16:57:37
고객의 대출을 신한은행의 '상생 대환대출'로 전환해주는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를 통해 17일 기준으로 모두 574명의 고객이 102억원을 갈아탔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들은 대환 대출로 평균 4.8%포인트(p)의 이자를 절감했고, 신용등급 개선에도 도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shk999@yna.co.kr...
대출은 쉽게, 예금 이자 듬뿍, 더 스마트한 금융 생활…저축은행이 다시 뛴다 2025-06-19 16:01:10
추진 중이다. 신한저축은행은 대환 채무 및 대출 가능 여부를 고객이 비대면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지난해 9월 ‘신한 브링업 앤 밸류업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신한은행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전체 절차가 홈페이지 혹은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 서비스는 신한저축은행을 이용 중인...
신한저축은행, 모바일 웹에서 원스톱으로 대출 계약…'디지털뱅크 신디' 앱으로 여수신 통합 2025-06-19 15:56:19
했다. 과거에는 고객이 대환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은행 직원을 통한 전화상담을 거쳐야 했다. 이는 많은 고객에게 불편함으로 작용했고, 상담 시간이나 접근성의 제약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고객 스스로 비대면으로 기존 대출 채무를 확인하고, 대환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등의 업무를 온라인상에서 처리할...
경기신용보증재단, 협력과 소통 바탕으로 '고객자문위원회' 개최 2025-06-18 16:54:16
위한 대환상품, 기업 특성에 맞춘 보증상품 개발, 보증 한도 상향 등 다양한 정책 제안도 이어졌다. 또 금융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확대와 북부 지역의 균형 있는 보증 정책 운용 등 지역 현장의 목소리도 활발히 개진됐다.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듣고 반영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