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5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온 가족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기능성 캔디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기어스컴퍼니’ 2025-06-23 22:45:47
대한 스토리’와 ‘후기 기반 리액션 콘텐츠’의 평균 시청 지속 시간과 저장률, 공유 수치를 비교하면서 마케팅 방향을 잡아가고 있다. “앞으로는 채널을 늘리기보다는 숏폼 콘텐츠를 정교하게 정제하고 SNS에서의 퍼포먼스를 데이터 기반으로 최적화하는 방향으로 마케팅을 확장해 갈 계획입니다....
해녀 서핑부터 안주 축제까지’, 경북이 실험하는 힙한 로컬 2025-06-23 14:40:30
‘생활권 단위 로컬 콘텐츠 활성화 사업’의 최종 선정기업 5곳을 발표했다. ‘생활권 단위 로컬 콘텐츠 활성화 사업’은 로컬 콘텐츠를 기반으로 지역의 새로운 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특히 지역민과의 연계·협력을 강조한 지역 밀착형 로컬 콘텐츠 발굴 사업이다. 4월 21일부터 5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MZ 저격 브랜드 다 모였다"…청주에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 개장 2025-06-23 10:03:38
예정이다. 커넥트현대 청주점은 지역 기반 콘텐츠를 강화했다. 4층에 들어서는 ‘청주행복상회’는 청주 지역 청년 작가과 협업해 로컬 캐릭터 등 지역 특색을 담은 공간으로 운영된다. 현대백화점은 청주점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현대百, 청주에 '커넥트 현대' 개점…신개념 엔터테인먼트 몰 2025-06-23 08:55:28
청주의 특색을 살린 로컬 콘텐츠 등 180여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주지역 첫 무신사스탠다드와 니토리, 하입투케이, 프롤라, 옵젵상가 매장이 문을 열고 이케아 팝업스토어도 준비됐다. 마뗑킴과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커버낫 등 인기 K패션 브랜드와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클린 뷰티 편집숍 '비클린'도 입점했다....
천안시 "호두과자만 있지 않아요"…캠핑·산림레포츠·댄스축제 인기 2025-06-19 15:55:45
아닌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관광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거리퍼레이드, 국제춤대회, 전국춤경연대회 등 전통 프로그램은 물론 스트릿 댄스 대륙대항전, 전국댄스스포츠선수권대회, 대한민국무용대상 등 글로벌 문화관광 축제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 역사와 현대 공존하는 천안삼거리천안의 역사와...
"인간과 AI의 협업이라는 진화"…윤은갑 대표가 말하는 '관광·쇼핑 마케팅 방향' 2025-06-19 10:00:08
선택과 집중을 통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둘째, 로컬 마케팅에 AI를 접목하여 지역 기반 고객 데이터를 분석, 지역 특색에 맞는 마케팅을 펼치고 온·오프라인 경험을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지역 특산물 판매 소상공인은 AI 기반 CRM으로 단골 고객에게 맞춤형 할인 정보를 제공하거나, AI...
"돈 아깝지 않아요" MZ들 열광…2030 푹 빠진 놀이터의 정체 [현장+] 2025-06-18 14:11:54
고객층, 콘텐츠 제작 역량, 오프라인 운영 노하우 등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빠르게 넓힌다는 설명이 뒤따랐다. 29CM는 지난 2023년 성수동에 선보인 프리미엄 리빙 셀렉트숍 ‘TTRS’(티티알에스)와 지난해 1월 자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선보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이구홈’을 통해 편집숍에...
부산 핫플 밀락더마켓…야시장 새 이정표 ‘마켓나이트’, 공개오디션 프로그램 '밀락 더요리사' 시상식 2025-06-17 20:56:30
다양한 콘텐츠들이 어우러진 야시장 ‘마켓나이트’ 개장을 앞두고 최종 선발된 2팀, ‘밀락더요리사’ 셰프 공식 데뷔 무대가 펼 쳐졌다. 부산의 F&B 씬을 이끌어갈 차세대 주자를 발굴하는 부산 로컬 청년지원을 바탕 으로한「밀락더요리사」공개오디션이 마침내 최종 우승 2팀을 발표하며 성황리에...
중기부, 지역상권 활력지원 대상지로 부산 금정·강원 영월 선정 2025-06-17 17:29:18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전략을 추진한다. 청년 창업자들이 테스트 매장을 직접 운영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이후 외부 투자 유치 프로그램까지 연계할 방침이다. 팝업스토어 운영, 콘텐츠 중심의 상권 마케팅 등을 통해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맞춤형 활성화 전략을 실행할 계획이다. 강원 영월군은...
중기부, 지역상권 활력지원에 부산 금정구·강원 영월군 선정 2025-06-17 12:00:08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유망 청년들을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창출가)로 성장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상권 내 조성된 테스트 매장에서 사업을 운영하도록 하고 성과가 있으면 외부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젊은 층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의 팝업스토어를 조성해 생동감 넘치는 상권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