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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안타증권, 디지털 금융 강화 위해 조직개편 2025-03-07 09:24:25
기존 '디지털솔루션본부'를 '디지털전략본부'로 개편하면서 디지털 사업의 전반적인 방향성과 전략 수립을 담당하는 '디지털전략팀'을 신설한 것이 골자다. 신규 영업 채널 확장과 비대면 비즈니스 강화에 중점을 두고 본부 내에 컨텐츠팀, 마케팅팅, 디지털채널팀, 디지털고객센터를 편제했다. 올...
[인사] 금융위원회 ; 한국남동발전 ; 한국환경공단 등 2025-03-05 18:41:14
차윤석▷영동발전본부 기계부장 박대성 ◈한국환경공단▷물환경이사 안병용 ◈해양환경공단◎보임▷안전경영본부 인재경영처장 하창욱▷해양환경조사연구원 해양생태처장 임성오 ◈고려대▷교무부총장 겸 인재양성사업본부장 겸 차세대정보화추진단장 정순영▷연구부총장 윤성택▷문과대학장 이희경▷미디어대학장 겸 미...
기업의 미래 바꾸는 디지털 전환(DX)의 정석은 2025-03-05 06:01:16
등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의 조직문화, 비즈니스모델 등 산업생태계를 혁신하는 것이다. AI 기술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현재, DX는 선택이 아니라 기업의 미래 방향성을 결정하는 필수적 방향타가 되고 있다. LG화학은 글로벌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AI를 도입한 기업으로 꼽힌다. 화학이라는 고유 영역에서 제품...
키움운용, ETF 강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본격 성장 신호탄' 2025-03-04 10:51:02
ETF운용본부는 이날부터 합류하는 이경준 상무가 총괄한다. 이경준 상무는 "체계적인 투자자 니즈 분석으로 키움만의 차별화된 투자상품에 집중하여 특화운용사로써 새로운 상품과 비즈니스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단기적으로 강소운용사의 사업기반을 구축한 후 장기적으로 투자자의 노후를 책임지는...
30년 PB 노하우 강점…자녀 1대1 맞춤 교육 제공 2025-03-04 10:16:55
PB 비즈니스를 이어온 지 올해로 30년째다. 지난 1995년부터 일찌감치 시작해 온 PB 서비스로 인해 ‘자산관리 명가’라는 수식어도 적잖게 듣는다. 그런 하나은행이 최근 몇 년 사이 패밀리오피스 사업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과거에는 본점 내 애자일 형태로 존재했던 패밀리오피스 지원 체계가 2022년 말부터...
키움운용, 대대적 조직개편…ETF 운용본부 신설 2025-03-04 09:00:01
초점을 맞춘다. 신설된 ETF운용본부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영입한 이경준 상무가 총괄한다. 이 상무는 "체계적인 투자자 니즈 분석으로 키움만의 차별화된 투자상품에 집중하여 특화운용사로써 새로운 상품과 비즈니스모델을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특히 단기적으로 강소운용사의 사업기반을 구축한 후 장기적으로...
강경성 "트럼프 정부 통상 대응 강화…중국은 이제 경쟁자" 2025-02-28 14:41:54
지역본부 내 우크라이나 비상대책반을 가동 중으로, 향후 전개되는 재건 프로젝트의 내용 파악과 애로 해소에 노력할 것"이라며 "재건 사업이 본격화하면 코트라 내 본격 전담반을 꾸려서 열심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사장은 또 코트라의 역할을 '경제안보 담당 기관'으로 규정하고, 글로벌사우스 등 수출시장...
무신사, 입점 브랜드 위해 품질 관리 전문 교육 실시 2025-02-28 08:40:15
등도 소개됐다. 무신사는 교육이 끝난 이후 운영본부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다운 및 캐시미어 혼용률 파트너 정책에 대한 설명과 Q&A 시간도 가졌다. 여기에 노무법인과 세무법인 관계자를 초빙해 스타트업 및 중소 규모 기업들에 도움이 되는 노무 및 세무 이슈에 대한 교육도 이어졌다. 이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강경성 "코트라, 경제안보 기관 역할…'수출 5강' 시대 연다" 2025-02-27 15:30:01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이자 명실상부한 경제안보 기관"이라며 "수출 시장·품목 다변화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 10만개사를 돌파하고, '글로벌 수출 5강 시대'를 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경제안보 기관으로서 코트라 역할을 담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법' 개정도 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트럼프 2기의...
월드비전X배달의민족, ‘비전스토어’ 캠페인 참여 가게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2-26 15:42:30
월드비전과 함께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을 통해 국내 식생활취약아동 대상 방학 도시락을 지원해왔다. 올해 2월까지 총 9최 진행됐으며 현재까지 약 5,000명 이상의 아이들에게 약 11만 7,000끼니를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