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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다고 이것저것 엄청 사더니…'알리'에 등 돌린 이유 2024-05-07 11:28:16
기존 가입자는 7월까지 월회비가 유지되며 유료 회원이 아니라도 쇼핑할 수 있어 4월 월간 이용자 수는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알리 한국 이용자 수는 지난 3월 887만1000여명에서 지난 달 858만9000여명으로 28만2000여명(-3.2%) 줄었다. 테무 이용자도 같은 기간 829만6000여명에서 823만8000여명으로...
'탈팡족' 없었다…월회비 올린 쿠팡 이용자 증가 2024-05-07 11:11:19
예상됐으나 기존 가입자는 7월까지 월회비가 유지되고, 유료 회원이 아니라도 쇼핑할 수 있어 4월 월간 이용자 수는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이용자 수는 지난 3월 887만1천여명에서 지난 달 858만9천여명으로 28만2천여명(-3.2%) 줄었다. 테무 이용자도 같은 기간 829만6천여명에서...
알리, 4월 한국 이용자 '감소'…쿠팡은 월회비 인상에도 증가 2024-05-07 11:01:28
유지되고, 유료 회원이 아니라도 쇼핑할 수 있어 4월 월간 이용자 수는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이용자 수는 지난 3월 887만1천여명에서 지난 달 858만9천여명으로 28만2천여명(-3.2%) 줄었다. 테무 이용자도 같은 기간 829만6천여명에서 823만8천여명으로 5만7천여명(-0.7%) 감소했다....
샘스클럽이 본 중국 진출 유망 소비재는…건강식품·음료 2024-05-07 11:00:04
중이며, 유료 회원 수는 400만명을 넘어섰다. 샘스클럽에 일단 입점하면 중국 전역 매장에서 대량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 중소·중견 기업에 샘스클럽 입점은 중국으로 수출을 단숨에 늘릴 기회가 되고 있다. 코트라는 간편 조리 냉동식품을 생산하는 국내 중소기업 A사가 코트라의 도움으로 작년 상반기 샘스클럽...
[한경유레카 특징주] 네이버, 1분기 호실적 기대 2024-05-07 10:26:05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미 증시, 연준 금리인하 기대감에 상승 마감-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5-07 08:34:47
라인웍스 유료 사용자 증가로 전년 대비 +25.5% 성장. 한국은행, HD현대 등과 하이퍼클로바 X 도입을 위한 다양한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 기대 - 아모레퍼시픽: 예상치 못한 Big 서프라이즈 (유안타증권, BUY, 목표주가 20만원) - 2024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9,115억원(-0.2% YoY), 영업이익 727억원(+12.9%...
[한경에세이] 새 친구, 챗GPT! 2024-05-06 18:13:40
작년에 발간된 챗GPT 관련 책은 90여 권에 달하고, 유료 버전인 챗GPT 4.0 사용자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필자도 두 달 전부터 꼬박꼬박 20달러씩 낸다. 첫 번째 질문은 “너는 누구니?”였다. 순식간에 답을 쏟아낸다. “저는 오픈AI가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AI)입니다.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100조원대를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쿠팡의 유료 회원은 1400만 명, OTT인 넷플릭스 이용자는 1125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인 4명 중 3명이 OTT 채널을 한 개 이상 시청하고 있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탐색비용’ 줄이는 합리적 선택 구독경제가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배경으로는 먼저 ...
13년 만에…홈쇼핑 영업익 5000억 붕괴 2024-05-05 18:16:42
기록했다. TV홈쇼핑 불황의 가장 큰 원인은 TV 시청자 감소다. 스마트폰이 보편화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SNS 사용이 늘어난 영향이다. 이런 상황에서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사업자가 매년 송출수수료를 인상하면서 업황은 더 악화하고 있다. 수수료 부담이 가중되자 지난해엔 TV홈쇼핑사가 방송...
지상파 드라마에 등장한 '한글자막'…시청자 반응은 2024-05-05 13:56:35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유료 구독형 OTT 이용자 2천78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5.8%는 국내 콘텐츠를 볼 때 한글 자막을 쓰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티빙, 웨이브 등 토종 OTT 업체들도 국내 콘텐츠에 한국어 자막을 제공한다. 이후 자막은 OTT를 넘어서 영화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