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중산층, 이젠 외국산이라는 이유만으론 안 사요" 2021-11-03 17:31:04
플랫폼인 티몰글로벌에서 아시아 지역 기업 입점 관리를 맡는 자오거(趙戈) 총감은 3일 중국 주재 한국 특파원들과의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중국 소비자들은 이제 자신이 뭘 원하는지를 명확히 알고 세분화된 상품을 고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을 비롯한 외국 기업의 제품이 '외국산'이라는 이유만으로 중국...
고객만족도 100% 향해 달린다…24개 브랜드 수상 영예 2021-10-26 17:57:30
국내를 넘어 티몰, 타오바오 등 중국 온라인 채널과 KK 관을 비롯한 중국 내륙 CS 채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다. 특히 지난해 샴푸 단품 수출액 80억 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해냈다. ◆ 산업(업사이클) 부문 ‘seeming’ seeming(씨밍)은 자연순환 환경기업 (주)현대E.I의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폐의류 중 일반...
최소라·문영산 투톱 모델로 아시아 공략 나선 스위스퍼펙션 2021-10-12 15:37:41
스위스퍼펙션이 글로벌 톱모델 최소라와 중국 국민배우 문영산을 브랜드 앰배서더(홍보대사)로 기용했다고 12일 밝혔다. 루이비통, 디올, 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에서 활약한 글로벌 스타를 전면에 내세운 광고로 아시아 럭셔리 화장품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앰배서더(홍보대사)로 기용한 최소라는...
480만원짜리 명품백 대신 '이 주식' 샀다면 25배 이익 '돈방석' 2021-10-02 15:30:32
글로벌 금융위기도, 코로나19에도 끄떡없던 에르메스에 복병이 생겼다. 중국 정부다. 2021년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국정 운영의 핵심 사상으로 ‘공동부유(共同富裕)’를 내걸었다. 중국의 양극화가 극에 달했다는 판단 아래 모두 다 같이 잘 살자는 얘기다. 중국 정부가 부의 재분배에 초점을 맞춘다면 중국 최고위층의...
동성제약, 해외시장 진출로 코로나 위기 ‘정면돌파’ 2021-09-29 14:48:03
글로벌 유통 채널인 왓슨스의 중국 오프라인 전 매장 3,610곳에 한국 염모제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동시 런칭했다. 동성제약 이지엔은 왓슨스 매장내 AR 염색 경험 외에도 현지 인플루언서와 협업 등을 통해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진행해 왔다. 특히 중국 MZ세대를 타깃으로...
주중대사관, 29일 中 해외직구 시장 진출 온라인 설명회 2021-09-14 19:18:22
하나인 알리바바 티몰 글로벌의 해외창고 기반 위탁판매 방식, 한국 기업이 중국 현지 보세창구를 활용해 중국 해외직구 시장에 진출하는 방안 등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또 최근 한국에 진출한 알리바바그룹 물류 자회사 챠이냐오 관계자로부터 콰징 물류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는 순서도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삼성폰 무덤` 中서 열광하는 폴더블…아이폰 벽 넘을까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8-31 17:30:26
퀄컴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는 글로벌스타와 협력할 가능성이 있는 주장이 함께 제기됐기 때문입니다. 글로벌스타는 이미 저궤도 위성 24개를 연결하는 위성 전화망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가격을 낮춘 삼성전자와 가격을 오히려 높인 아이폰, 누가 하반기의 승자가 될지도 관심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K쇼핑, 해외시장 진출…중국·싱가포르 이커머스 플랫폼 입점 2021-08-17 10:16:35
'티몰 글로벌'과 싱가포르 '쇼피'에 'K쇼핑 스토어'를 개설했다. K쇼핑은 싱가포르 시장을 시작으로 점차 다른 동남아 지역의 쇼피 플랫폼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K쇼핑 스토어'에서는 뷰티와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상품과 자체 브랜드(PB) 상품 등...
남성 쇼호스트, 립스틱 바르자 "예쁘다" 폭발적 반응 쏟아졌다 2021-08-04 11:57:27
등장한 점이 관련 수요 확산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이에 화장품 브랜드들은 국내외에서 그루밍족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비레디가 지난해 2월 중국 티몰(글로벌)에 진출했고, 올해 6월에는 일본 온·오프라인 시장에도 선보였다"며 "향후에도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한경에세이] 세계로 항해를 2021-07-27 17:42:53
인기 있는 중소기업 상품은 큐텐, 티몰글로벌 등 글로벌 플랫폼에 자동 연계돼 한 번의 등록으로 국내외 판매가 가능해졌다. 해외에서 바이어를 만나 판매하기는 쉽지 않은 요즘이기에 온라인으로 더 빠르게 수출할 수 있는 길을 연 것이다. 코로나19의 여파가 여전하지만 주요국 경기는 회복세에 접어들었다. 시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