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 스토리②]하림 '3% 날씬한' 햄소시지 탄생 스토리…"저지방 혁명에 도전하라" 2013-07-12 08:41:39
출발점이라는 것을 알게된 것입니다. 물론 팜스코 현장 인력들의 숙련된 돈육 해체 기술이 한 몫했죠"돼지 120kg짜리 한 마리에서 초저지방 햄소시지용 원료육은 단 2.2kg 밖에 나오지 않는다. 완제품으로 나온 캔 7개 분량이다."원료육 생산 현장에 가보면 숙련된 인력들이 거의 회를 뜨듯이 지방을 발라내고 최종 손질을...
조준희 행장, 또 깜짝 인사...임직원 1,900명 `원샷 인사` 2013-07-11 16:45:29
됐습니다. 지역본부장 인사에서는 오랜 현장 경험으로 영업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노선욱 동수원 지점장과 조남언 대전 지점장이 경서지역본부장과 충청지역본부장에 각각 임명됐습니다. 향후 저성장 시대의 장기전에 대비한 한 발 앞선 조직 정비도 이뤄졌습니다. 문화콘텐츠와 IP금융 등 미래 新성장동력 사업의 본격 추...
부산 동명대,교육역량강화사업 대학 선정 2013-07-11 16:34:39
조직 간 협력체계 내실화 등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창조경제 구현에 전국적으로 앞장서기 위한 총장직속의 ‘창조융합센터’는 대학 특성화분야 육성 및 특성화분야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캡스톤디자인·산학융합 교과목 운영 관리, 교수 산업체 현장연수 실시 및 관리, 학과별 산학협력운영위원회 지원 관리 등에...
기업은행, 문화콘텐츠부 신설…1천900명 `원샷 인사' 2013-07-11 16:00:19
현장 경험으로 영업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노선욱동수원 지점장과 조남언 대전 지점장이 각각 경서지역본부장과 충청지역본부장에 임명됐다. 조직 개편에서는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문화콘텐츠팀과IB지원팀을 각각 `문화콘텐츠금융부'와 `IB지원부'로 승격시켰다. 금융소비자 주권...
이재영 LH사장 "부채 300% 이하로 감축…행복주택사업 전력" 2013-07-10 17:38:42
나서고 있다. 당장은 7개 시범단지 현장을 찾아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사업방향을 설명하는 데 치중하고 있다. 해당 지자체들의 반발에 대해서는 “행복주택이 단순한 임대주택 단지가 아니고, 현지 주민의 생활여건을 개선하는 공원과 문화커뮤니티로 구성된 첨단복합단지를 건설하는 것”이라며 “지역민들과 지속적...
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4회연속 인증 2013-07-10 17:24:37
평가받았습니다. 또 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인 `서비스회복센터`를 전국 7개 지역에서 운영해 현장을 직접찾아 불만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4회 연속 인증은 교보생명의 고객중심경영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고객 신뢰의 보증표시인 만큼 소비자중심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조직을 파견해 연간 약 3700회(1년에 출장 거리만 지구 6.5바퀴) 이상 상품 제조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제조 현장의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동업계 대비 가장 적은 소비자 불만접수건수(2012년 녹색소비자연대 발표)를...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fair, friendly, fresh, fun’을 의미하는 ‘4f 조직가치’와 ‘진심어린 서비스’를 생활과 문화로 실천하고 있다. 고객만족을 gs리테일의 존재 이유이자 사명으로 여기고 있다. 2007년 하반기부터 서비스 등 여러 개로 나눠져 있던 고객만족(cs) 관련 조직을 통합해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새롭게 출범시켰다. 부사...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조직을 이끌어온 신세계의 대표적인 영업·마케팅 전문 경영인이다. 고객가치 향상과 고객의 신뢰형성을 위한 고객 제안제도, 모니터링 등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수용하는 한편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중심의 경영을 실천해 왔다. 또 단순 소매 유통기업을 넘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한화케미칼, 브랜드 웹툰 `연봉신` 연재‥B2B기업 이미지 탈피 2013-07-10 09:42:20
인사문화를 도입하는 한편, 영업사원들이 현장에서 바로 출퇴근할 수 있는 ‘스마트 워크’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본연의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매주 목요일, 금요일을 `캐주얼 데이`로 지정해 직원들이 자율복장으로 출근함으로써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위한 환경을 제공하고, 최고 10일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