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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스토리텔링으로 낯선 상황에 대비하라 2013-06-13 15:30:08
수 있게 도와줘야 합니다.” 로히니의 소비자 조사 보고서는 p&g가 인도에서 어떻게 사업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지침이 됐다. 그리고 이후 거의 20년 동안 해당 부서에 입사한 직원들에게 소비자를 이해하는 통찰을 주고 있다. 공식 보고서가 사라진 지 15년이 넘었지만 로히니의 아바타 스토리텔링은 선진국 직원들이...
소비심리 개선·저가 생필품 인기…하반기 실적 전망 '맑음' 2013-06-13 15:30:03
높다. 근거리 소량구매 소비자가 늘고 원거리 대량구매 소비자는 감소할 것이기 때문이다. 일본도 1인가구가 늘고 고령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편의점과 소형 슈퍼마켓이 백화점과 대형마트보다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고가품과 저가품으로 소비가 양극화되면서 저가 생필품이 인기를 끌었다는 것도 일본의 사례에서 얻을...
[인터뷰]김천중 쌍용차 연구원 "별도 충전없이 300km 달리는 전기차 내놓을 것" 2013-06-13 09:22:16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모델은 x100 전기차다. 김 연구원은 "전기차는 현재 배터리 문제가 일반 소비자 판매를 늦추고 있는 걸림돌"이라며 "배터리 가격이 비싸고 무게가 무겁고 주행거리가 짧은 단점을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닛산의 '리프(leaf)' 전기차의 경우 한 번...
[한경 밀레니엄포럼] 노대래 "甲乙문제 法만으로 해결 못해…한번에 180도 틀면 경제마비" 2013-06-12 17:25:03
다음은 질의응답. ▷문정숙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갑을 관계에 대해 정부가 잘못 개입하면 소비자 등 다른 경제적 약자에게도 피해가 갈 수 있다.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맞다. 그래서 어떤 행위가 금지돼야 하는지 제대로 원인 규명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규제만 강화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 최근 논란이...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컴투루 스마트레인지 탑재 요리 콘텐츠 제공 협업 2013-06-12 17:24:07
"이번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의 MOU는 스마트레인지를 통한 요리 콘텐츠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이용자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데 있어서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고 설명하고,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서 K-POP과 함께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한국 요리 콘텐츠의 세계화에 컴투루가 개발중인 스마트레인지가 큰...
SK증권 "외국인 순매수 증가 업종 유리" 2013-06-12 08:40:50
정 연구원은 "외국인의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외국인 순매수와 업종 수익률간의 상관관계는 높아지고 있다"며 "높아진 상관관계는 외국인이 매수하는 업종이시장대비 초과성과를 보여준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 외국인 순매수 비중이 늘어난 업종으로 상사, 내구소비의류, 자동차부품, 철강,...
"이통사 3사에 LTE주파수 확보 기회 제공해야" 2013-06-12 08:19:49
연구원은 "국제시장의 추이를 면밀히 살핀 후 이용방안을 수립해 규모의 경제가 높은 기술 방식을 채택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그는 "주요국 동향 고려시 연속된 40㎒를 확보하지 못했을 경우 경쟁력 열위가 우려된다"며 "이동통신 사업자 모두에게 연속된 40㎒ 광대역폭 확보 기회를 최대한 제공해 소비자의...
원자재값 하락에 원자재 관련주도 '동병상련' 2013-06-12 05:56:06
돌아설 확률도 낮다. 이은택 동부증권 연구원은 "현재 상황에서 중국의 부양책도, 달러의 추세적 약세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원자재 시장에 자금이 들어오기 힘들다"며 "원자재 시장은 장기적으로 보합권에 머무를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원자재 가격이 보합권에 있을 때 소재와 산업재 주가는...
보험사, 자문 수수료 허용되나 2013-06-11 14:47:04
보험연구원 연구조정실장은 “보험사들이 지적재산권 보험과 기술·기업가치 보험 등을 활용해 창조금융을 실천할 수 있지만 여건이 조성돼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진 실장은 “해외 보험사들은 사적 안전망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지만 국내 보험사들은 그렇지 못한 게 현실”이라며 “저출산, 고령화, 소득불안 등으로...
"한국, 中 휴대폰 공세에 '브랜드 파워'로 대응해야" 2013-06-11 12:01:03
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LG경제연구원 박래정 수석연구위원·남효정 선임연구원은 11일 '중국 휴대폰 이끌 쌍두마차 화웨이와 레노버가 위협적인 이유'란 보고서에서 "화웨이·레노버의 가장 큰 약점은 취약한 브랜드 파워"라며 "이 점을 적극 이용해야만 중국 토종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유지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