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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 신설 등 4개 학과 개편…장학금 수혜율 96% 2022-11-21 16:21:41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자산관리학부(금융전공, 부동산전공) △호텔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부(외식경영전공, 조리서비스경영전공) 등이다. 장강호 기자 callme@hankyung.com
코로나 늪 탈출…롯데면세점 '해외사업 뚝심' 2022-11-15 17:23:43
발표했다. 2017년 다낭공항점, 2018년 냐짱깜라인공항점, 2019년 하노이공항점에 이어 네 번째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화장품 주류 주얼리 시계 패션잡화 등 약 200개 브랜드가 입점했다”며 “중국인 및 동남아 고객이 많이 구매하는 정관장, 설화수, 후 같은 국산 브랜드도 함께 진출한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올...
롯데면세점, 베트남 최대 규모 `다낭시내점` 개점 2022-11-15 17:05:21
다낭공항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면세시장에 진출한 후 나트랑깜란공항점과 하노이공항점을 연이어 오픈했다. 다낭시내점은 다낭 미케 해변에 위치한 브이브이몰(VVMall) 2층에 약 2,000㎡(600평) 규모로 구축했다. 미케 해변은 고급 리조트와 글로벌 호텔, 카지노 등 관광상업시설이 밀집한 지역으로,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중국을 밖에서부터 포위"…롯데면세점의 역발상 투자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1-15 08:49:39
나트랑깜란공항점, 2019년 하노이공항점에 이어 4번째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화장품, 주류, 주얼리, 시계, 패션잡화 등 약 200개 브랜드가 입점했다”며 “중국인 및 동남아 고객이 많이 구매하는 정관장, 설화수, 후 등 국산 브랜드도 함께 진출한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엔데믹 전환을 대비해 ‘역발상 투자’를...
인천공항공사·관세청 힘겨루기에…속타는 면세점 2022-11-07 19:17:08
다만, 관세청은 관세법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은 인천공항 면세점 선정에 크게 관여하지 않았거든요. 하지만 면세업이 코로나 19로 직격탄을 맞았고 이에 잇단 지원책을 내놓기도 했던 만큼, 이제는 일정 부분 관여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됩니다. <앵커> 하지만 양측의 갈등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죠? <기자> `사업군 구...
신세계, 3분기 영업익 전년비 50% '껑충'…백화점 활황에 7분기 연속성장 2022-11-07 14:27:58
챙겼다. 야외활동이 늘면서 여성 패션(+31.7%)과 남성 패션(+29.1%) 등 대중 장르가 크게 성장했고 추석 명절(+21.1%) 실적도 좋았다. 강남점의 영 패션 전문관을 리뉴얼하고 업계 최초로 대체불가토큰(NFT) 행사를 여는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로 미래 고객을 확보한 점도 주효했다. 지난해...
백화점 끌고 자회사 밀고…신세계, 7분기 연속 성장 기록(종합) 2022-11-07 13:53:12
자체 패션 브랜드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고 명품 브랜드도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데다 신상품의 정상가 판매율이 높아진 덕이다. 9월에 론칭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엔폴드도 한 달 만에 내부 목표 매출의 200% 이상을 달성하며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코스메틱 부문은 딥티크와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장원영 옆에 그 사람?"…태국까지 진출한 광고 모델 누구 2022-10-14 09:48:40
공항, MBK백화점 등에 대형 광고를 송출한다. 타이항공, 샤넬, 크리스찬디올 등 유명 브랜드가 주요 고객사다. 온마인드 관계자는 "태국은 여전히 한류 영향력이 강하고, 한국에서 유행하는 패션·메이크업 스타일에 대한 수요도 높은 나라"라며 "이때문에 DDD도 기술력이 높은 한국 버추얼휴먼과 협업을 하고자 했다"고...
'아미' 창립자 마티우시 "2030 男에 인기…삼성물산과 손잡은 효과 실감했어요" 2022-10-12 17:50:37
브랜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독점 수입하고 있다. 마티우시는 “아미는 프랑스어로 친구라는 의미”라며 “친구와 함께하는 일상처럼 따뜻하고 친근한 브랜드를 만드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인천공항에 도착했을 때 아미의 하트 로고가 새겨진 옷을 입은 한국인을 여럿 봤다”며 “삼성물산과의 협업이 시너지...
'빨간 하트에 A'…한국 2030 男에 가장 핫한 브랜드 2022-10-12 14:03:28
말했다. 아미는 2011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독점 수입한 뒤 규모가 빠르게 커졌다. 그는 “인천공항에 도착했을 때 아미의 하트 로고가 새겨진 옷을 입은 한국인을 여럿 봤다”며 “삼성물산과 협업이 시너지 효과를 이뤄낸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매출 규모가 단기간에 커지면서 고민거리도 늘었다. 그는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