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첫 사외이사 3명 선임…"경영 투명성 강화" 2025-04-01 11:15:08
대표이사 등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무신사가 사외이사를 선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임기는 2028년 3월까지 3년 간이다. 글로벌 경영과 투자·법학 등 분야별 전문가가 이사회에 합류하면서 경영 투명성과 전문성이 높아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사회 10명 가운데 사내이사는 조만호 대표, 박준모 대표,...
패션 시장 침체에도…'잘나가는' 무신사, 매출 첫 1조 돌파 2025-03-31 16:40:09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1조2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흑자로 전환했다. 연간 매출 1조원 돌파는 처음이다. 무신사는 지난해 거래액이 4조5000억원으로 전년대비 14% 이상 늘었다. 무신사는 31일 공시한 사업보고서를 통해 작년 매출이 1조2427억원으로 전년 대비 25.1%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무신사 작년 매출 1조2천억원 돌파…흑자전환 2025-03-31 15:53:14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1조2천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흑자로 전환했다. 연간 매출 1조원 돌파는 처음이다. 무신사는 지난해 거래액이 4조5천억원으로 전년대비 14% 이상 늘었다. 무신사는 31일 공시한 사업보고서를 통해 작년 매출이 1조2천427억원으로 전년 대비 25.1%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내놓는 족족 완판"…'매출 150억 대박' 인플루언서 브랜드 2025-03-31 13:00:47
전환하는 경우도 흔하다. 브랜드로 전환한 쇼핑몰은 무신사, 29CM, W컨셉 등 유명 패션 플랫폼에 입점하며 판매 영역을 넓히기도 한다. 31일 무신사가 운영하는 여성 브랜드 패션 플랫폼 29CM에 따르면 최근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독자적 브랜딩과 온·오프라인 소통을 확대하며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대표적...
SNS서 뜬 '수건 케이크' 2주 만에 출시…제조사는 석 달 걸려 2025-03-28 18:12:04
것이다. 경기 불황을 이겨내고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쿠팡과 무신사도 PB 효과를 톡톡히 봤다. 상품 기획과 제작의 전권을 쥐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실시간으로 반영한 결과다. 쿠팡의 PB 전문 계열사 씨피엘비 매출은 2021년 1조568억원에서 2023년 1조6436억원으로 2년 새 55.5% 급증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PB 무신사...
팀무신사, 경북 산불 피해 지역에 의류 1만5000여 점 기부 2025-03-27 18:05:25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와 함께 경상북도 지역에서 확산 중인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지원에 동참한다. 기부 물품은 티셔츠, 속옷, 양말 등 개인위생을 위해 자주 교체가 필요한 의류 1만5000여 점으로 구성됐다. 팀무신사와 파트너 브랜드가 십시일반으로 2억5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마련했다. 현재까지 △르아르...
무신사-입점 브랜드, 산불피해 주민에 의류 1만5천여점 기부 2025-03-27 15:10:57
전성훈 기자 = 무신사는 45개 입점 브랜드와 함께 경북 지역에서 확산하는 대형 산불로 피해를 본 이재민을 위해 의류 1만5천여점(2억5천여만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기부 물품은 티셔츠, 속옷, 양말 등 위생상 자주 갈아입어야 하는 의류다. 기부에는 르아르, 미드나잇무브, 슈퍼서브, 어반스터프, 일오공칠,...
29CM "올해 1월 신진 브랜드 거래액 두 배로 증가" 2025-03-26 11:09:50
기자 = 무신사가 운영하는 편집숍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설립 5년 이내 신진 브랜드의 지난 1월 평균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배로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월 거래액이 1억원을 넘어선 브랜드 수도 60% 이상 늘었다. 29CM의 강점인 고객 취향 중심의 큐레이션과 스토리텔링 기반의 브랜드 협업을 적극 추진한...
'MZ 취향' 파는 무신사·에이블리…잘나가는 스몰 브랜드 키웠다 2025-03-25 17:38:44
무신사 1강·N중 체제국내 패션 플랫폼 시장에선 무신사가 압도적 1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에이블리, 지그재그, W컨셉 등 플랫폼들이 시장을 세분화하며 외형을 키워나가고 있다. 25일 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무신사의 지난해 신용카드 결제액(보정치)은 1조8136억원으로 2022년(1조4938억원)보다...
무신사, 7천968개 소재 혼용률 전수검사 완료…8.5% 허위기재 2025-03-25 16:15:30
내지 않은 나머지 상품은 무신사가 직접 제품을 구입한 뒤 공인 인증 기관에 시험을 의뢰했다. 이 중 20%는 혼용률을 거짓으로 표기한 허위 과장 광고를 한 사실이 드러나 최소 5일에서 최대 35일의 판매 중지 제재를 받았다. 전체 검사 대상 7천968개 상품 가운데 혼용률을 거짓 또는 잘못 기재했다가 적발된 상품 비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