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대체 언제 열리냐' 불만 폭발…'예스24' 사흘째 먹통 2025-06-11 16:05:07
서점 예스24입니다. 현재 시스템 장애로 인해 상담사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한 중소출판사 대표 A씨는 지난 9일부터 수십 번째 이같은 고객센터 전화 안내를 듣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 서점 예스24가 랜섬웨어 해킹으로 먹통이 돼버렸기 때문이다. A씨는 "예스24가 월 매출의 20%가량을 차지하는데 언제 정상화될 지...
美 "14세 미만 아동도 인터뷰"…비자 규제 강화 2025-06-11 10:54:37
사실이 알려지자 중국에 있는 유학 상담사들은 불만을 토로했다. 중국 쓰촨성 청두에 사는 유학 상담사인 트레이시 샤오는 SCMP에 "14세 미만 아동에게 인터뷰를 요청하는 것은 사실상 의미가 없어 (그동안)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비자 승인 여부는 부모 조건에 따라 완전히 결정된다"며 "(미국은) 말을 못...
美, 14세 미만 中 아동까지 비자규제 강화…인터뷰 면제 폐지 2025-06-11 10:07:20
사실이 알려지자 중국에 있는 유학 상담사들은 불만을 토로했다. 중국 쓰촨성 청두에 사는 유학 상담사인 트레이시 샤오는 SCMP에 "14세 미만 아동에게 인터뷰를 요청하는 것은 사실상 의미가 없어 (그동안)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비자 승인 여부는 부모 조건에 따라 완전히 결정된다"며 "(미국은) 말을 못...
KTis, '02-114 카카오 T 택시 대신 불러주기' 이용 1만건 돌파 2025-06-11 08:59:50
출발지와 도착지를 말하면 전문 상담사가 실시간으로 카카오 T 택시를 대신 호출해주는 서비스다. 누적 호출 1만 건 가운데 다수는 병원, 시장, 경로당 등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장소로의 이동이었으며, 전체 고객 약 20%가 서비스를 재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과 장애인...
"손님이 어머니 얼굴에 떡볶이 던져"…자영업자 호소에 '공분' 2025-06-10 08:37:41
확인한 후 처리해드리겠다"고 응답했다. 배달앱 상담사와 연락하는 과정에서 혼선이 빚어져 대응이 1시간가량 늦어졌다. A씨는 뒤늦게 손님에게 떡볶이 사진을 전달받고 '불편하게 한 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A씨는 환불 처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 매장에서 음식 재료를 사전에 소분해놓기 때문에 떡볶이...
"3억 창업자금에 月 15만원"…경기도, 귀어귀촌에 188억 푼다 2025-06-09 11:00:01
함께, 창업어가 멘토링과 어촌정책상담사 제도를 운영해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경기도는 오는 6월 수도권 전시공간에서 해양수산부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귀어귀촌 및 어촌관광 정책을 종합 홍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수산업경영인 육성, 양식기술교육, 지방어항 정비, 어촌특화지원센터...
'제24회 대한민국 채널&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 24일 개최…AI 기반 고객경험 전략 조명 2025-06-09 10:34:13
기획한 ‘상담사 직원경험 조사’와 ‘콜센터 운영 실태조사’ 결과가 발표되며, 기조연사들과의 대담 및 금융권 임원의 사례 강연을 통해 C레벨 인사 간 심도 깊은 교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시스코, 제네시스, 나이스를 비롯해 WIGO, 채널톡, VAIV, ECS텔레콤, 삼성전자서비스, 효성ITX, 웅진, KMAC...
쿼터백, 국내 첫 재무설계 AI 플랫폼 '베러웰스' 출시 2025-06-02 10:32:31
상담사(FA)와 프라이빗뱅커(PB)들이며, 서비스는 유료다. AI가 고객의 금융계좌 데이터를 토대로 자산, 부채, 연금, 현금 흐름을 진단하고 투자 성향 및 목표에 따라 포트폴리오 설계, 은퇴 상황 시뮬레이션, 세금 최적화 인출 전략 등을 제공한다. 개발사인 쿼터백그룹이 금융위원회의 '마이데이터'(금융 데이터...
[인&아웃] AI와 슬기로운 친구맺기 2025-05-28 14:16:13
심리상담사의 흉내를 냈다. 일부 사람들은 일라이자와 진심으로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 이를 '일라이자 효과'(eliza effect)라고 한다. 인간은 기계에도 감정을 투사하고 상호작용 속에 관계를 느낀다는 것이다. 반면에 '언캐니 밸리'(uncanny valley) 현상은 로봇이 지나치게 인간처럼 보일 경우 불쾌감이...
LG유플 "AI로 상담 시간 19% 단축" 2025-05-27 17:53:06
AI 상담 어드바이저는 상담사가 이용하는 AI 고객센터에 적용돼 고객 전화를 받는 순간부터 상담이 끝난 후 처리해야 하는 일까지 전 과정에 도움을 주는 AI 에이전트다. 작년 9월 도입 이후 고객 통화당 연결 대기 시간이 평균 17초, 통화 시간은 30초 줄었다. 이를 통해 전체 상담 시간을 약 19% 단축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