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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식 논란' 혼다코리아, CR-V 등 고객 1만9000명 위로금 지급키로 2018-02-12 17:52:52
1월말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혼다 cr-v 차량 부식 하자에 대해 현금 보상을 권고했다. 혼다코리아의 이번 보상은 소비자원 결정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10월 2017년식 cr-v 소유자 89명은 구매대금 환급을 요구하는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한 바 있다. 이에 소비자원 분쟁조정위는 혼다코리아가 분쟁...
소비자원 "혼다 CR-V 부식 차량 현금 배상하라" 2018-01-30 09:42:40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혼다 CR-V 차량 부식 하자에 대해 현금 보상 결정을 내렸다. 부식현상 차량 관련 집단 분쟁에 대해 소비자분쟁조정위가 현금 보상 결정을 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0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10월 혼다코리아가 수입한 CR-V 4WD 차량(모델연도 2017) 소유자 89명은 차량에 매각...
`존엄사 보험금`도 분쟁조정 대상…금감원, 절차 정비 2018-01-25 17:37:26
이와 관련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대비하기 위해 `금융분쟁조정세칙`을 개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분쟁조정위원회에 전문소위를 둬 의료와 법률, 약관 해석, 파생상품, 자동차공학, 정보기술 등의 전문적인 검토가 이뤄지도록 했습니다. 또한 조정 절차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위원 인원 제한(현재 80명)...
'존엄사 보험금' 다툼에 대비… 금감원, 분쟁조정 절차 정비 2018-01-25 12:00:19
삭제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금융회사와 소비자 사이에 분쟁이 생기면 금감원은 기존의 조정 사례와 관련 법령 등을 따져 합의를 권고한다. 금융회사와 소비자가 이를 수용하면 합의가 성립되지만, 한쪽이라도 수용하지 않으면 금감원 분쟁조정위로 넘어가거나 법정 다툼으로 간다. 금감원은 '재검토 요구권'으로...
[인사] 유진투자증권 ; 교보증권 ; 대주·KC 등 2017-12-28 18:47:29
분쟁조정위사무국장 오채영▷스마트도시계획처장 박성용▷스마트도시개발처장 김수일▷공공택지사업처장 임춘▷도시사업처장 고희권▷도시기반처장 옥희석▷환경교통단장 김형식▷도시경관단장 김선경▷공공주택기획처장 권혁례▷공공주택사업처장 방정민▷공공분양사업처장 오주희▷주택원가관리처장 이영중▷...
금융피해 일괄구제 도입…보험금 안 주려는 의료자문 제한 2017-12-19 12:00:46
한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평가' 등을 활용, 금융회사가 분쟁조정 중 소송을 내지 못하도록 우회적으로 압박할 방침이다. 2천만원 이하의 분쟁은 분쟁조정위의 결정에 구속력을 부여한다. 사실상 금융회사의 불복을 차단하는 것이다. 역시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평가나 검사 지표 등이 압박 수단이다. 금감원은...
부실시공 건설사 '선분양 제한' 추진 2017-08-22 13:54:03
크지 않다”면서 “하자심사분쟁조정위의 조정 역시 개인이 신청한 건별로 심사를 진행하다 보니 부실시공 건설사에 실질적인 제재를 가하긴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이 같은 제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장관은 “벌점을 선분양 제한에 적용한다면...
부실시공 건설사에 '철퇴'…선분양 제한 '부영 법' 추진 2017-08-22 13:37:56
대출을 더욱 제한하고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의 심사를 강화하는 방안도 검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소비자들이 모델하우스만 보고 수십년간 모아온 수억원을 내고 아파트를 분양받았다가 부실시공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다"며 "기본적인 경제논리로 보면 소비자가 집을 직접 눈으로 보고 구입하는 후분양제로 가는...
금융민원 처리 빨라진다…2∼3개월→7일 이내로 단축(종합) 2015-11-16 16:28:45
전문성과 공정성도 강화한다. 현행 분쟁조정위원회 내에 전문 소위원회를 둬 전문성을 높이고, 소위원장은 분쟁조정위원 중 외부 인사를 선임하기로 했다. 의료감정 관련 분쟁은 금융소비자와 보험사 간 견해차가 너무 큰 경우가 많음에따라 의료감정 지원이 가능한 의료인 리스트를 작성해 당사자에 제공하고,...
금융민원 처리 빨라진다…2∼3개월→7일 이내로 단축 2015-11-16 14:00:27
전문인력도 보강하기로 했다. 이밖에 분쟁조정위원회의 결격 사유와 연임 제한 규정 등을 신설해 분쟁조정위운영에 공정성을 기하기로 했다. 장기적으로는 금융사의 자체적인 민원·문쟁 해결 능력을 키우는 방향을 유도하기로 했다. 우선 내년 실시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금융 민원·분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