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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硏 "세무당국에 FIU정보 직접접근 허용하면 안돼" 2013-02-10 12:00:07
득보다 실이 많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국금융연구원 김자봉 연구위원은 10일 '금융거래정보 공유를 둘러싼 논쟁과이슈: 국세청과 FIU' 보고서에서 "정상 거래가 포함된 모든 금융 거래정보에 세무당국의 직접적인 접근을 허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FIU는 금융기관을 이용한 자금세탁과...
<`3개월 요지부동' 기준금리 2월에는 내려갈까> 2013-02-09 08:01:00
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SK증권 염상훈 연구원은 "현재 부동산 시장이 심각하게 침체했고 설비투자 심리도 위축됐다"며 "올해 성장률이 한은의 전망 2.8%를 밑돌 가능성이 높다"며인하를 주장했다. 국책 연구소인 한국개발연구원(KDI)도 지난 5일 기준금리가 1%포인트 내리면 주택가격이 2.8% 오른다는...
설 앞둔 유통株…불황에 홈쇼핑·아웃렛만 '하이킥' 2013-02-08 14:09:59
증권업계에선 불황을 거치면서 소비자들의 유통행태가 변화하는 경향이 주가에 반영된 결과로 분석했다. 국내 경제가 저성장 국면에 접어들면서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실적이 둔화되고 아울렛, 홈쇼핑 등으로 일부 수요가 옮겨가는 흐름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손윤경 키움증권 연구원은 "저...
IPTV 시장 올해 `1조 시대` 연다 2013-02-07 15:55:39
동양증권 연구원 "콘텐츠도 지금 VOD가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소비자들은 IPTV가 다른 사업자들보다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IPTV 시장 성장세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날로그 방송 종료로 디지털로 전환해야 하는 유료방송 가입자 규모는 천만명 정도에 이르는 상황에서, 국내...
10개 IB들 韓 경제성장률 평균 전망치 3%대 붕괴 2013-02-06 08:01:03
3.1%다. 민간에선 LG경제연구원이 3.4%, 현대경제연구원이 3.1%, 한국금융연구원이 2.8%로 예측했다. 올해 우리나라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월 현재 평균 2.6%로 예상했다. JP모건과 모건스탠리가 3.0%로 가장 높았고 바클레이즈와 UBS가 2.1%로 가장 낮았다. 크레딧스위스를 더한 11개 IB의 올해...
<한국경제 설상가상…높은 원자재價 부담> 2013-02-06 05:57:11
신호에 더 주목했다. 소비자 지출과 기업 설비투자 등 민간 수요가 살아나고 있어 미국 경기가 회복할 가능성에 방점을 찍었다. 이런 글로벌 경기 회복 기대감에 힘입어 니켈과 주석 가격이 지난달 한 달간 7. 6%, 7.2%씩 상승하는 등 산업금속이 강세를 띠었다. 같은 기간에 3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단순한 가격의 힘…계산대 줄여 비용절감 2013-02-05 17:13:23
모토는 "시간 절약, 돈 절약"igm 세계경영연구원 조미나 상무·김희은 연구원 불황기에는 웬만해서는 소비자들의 지갑이 열리지 않는다. 당연히 가격민감도도 높아진다. 그런데 이런 소비 특징 때문에 불황일수록 더 크게 웃는 기업이 있다. 미국의 저가할인판매점 달러제너럴(dollar general)이다.지난 5년간 평균 4.3%의...
세법개정으로 줄어든 금융수입…절세상품으로 넘어라 2013-02-05 15:35:02
금융소비자들의 관심이 드러난 수익률 대신 절세로 모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올 들어 변화의 흐름이 거세졌다. 비과세나 분리과세 상품으로의 자금이동 현상이 뚜렷하다. 은행과 보험사 일선 창구에서는 고수익보다 절세상품에 대한 고객문의가 급증했다는 게 관계자들의 한결같은 설명이다. 일부 절세상품은 가입하고...
"넥센타이어, 아직 때가 아니다"…목표가 30% 하향-토러스證 2013-02-05 07:43:01
투자의견 '보유' 유지.이 증권사 양희준 연구원은 "업황 부진으로 매출 수량을 유지하기 위해 딜러 인센티브 증가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구매력 감소로 초고성능 타이어(uhpt) 비중이 감소, 매출액이 기존 추정치 대비 10% 하회했다"고 진단했다.양 연구원은 "여기에 더해 창녕 공장 가동에 따른 종업원 수...
"비오면 물건값 달라지는 인도…구매는 직접 챙겨야 낭패 모면" 2013-02-04 16:48:07
처리, 소비자에게 ‘우리 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보고서는 전했다.한국인을 영업 담당자로 두기보다는 현지인을 고용해 소비자에게 친숙한 문화와 언어로 제품을 팔고, 인도인 근로자들의 잦은 지각과 결근에 대비해 대체인력을 상시 확보하는 것도 필요하다.특히 인도 내에서 유통 중인 중국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