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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테크놀로지 `맘스타민`, 알리바바 입점…글로벌시장 진출 확대 2022-01-04 15:48:10
중국 최대 이커머스 기업이다. 지난 11월 중국 광군제 기간 동안 알리바바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은 총 5,403억위안(약 100조원)에 달한다. 이는 전년 대비 8.4% 성장한 거래액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에이피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알리바바 입점은 맘스타민의 글로벌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시장을 확대하는...
올해 반드시 챙겨야 할 글로벌 증시 일정 [글로벌 이슈] 2022-01-03 08:14:03
이어서 11일과 25일에는 중국 광군제 행사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예정되어 있는데, 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쇼핑 규모가 큰 폭으로 늘어나는 만큼 월마트와 타겟 등 주요 소매업체들의 주가 흐름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1월부터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진행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출용 화장품인데 국내에서 인기...고급 원료 엄선해 제품 생산 2021-12-24 10:00:05
시즌인 광군제 기간에 물건을 판매한다는 큰 기대를 안고 제품을 만들었는데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됐다”며 “수출이 전량 막히면서 매출에 큰 타격을 받아 당시에는 앞길이 막막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경영 위기의 해답을 국내 시장에서 찾았다. 수출 물량을 국내 뷰티 시장으로 돌려 재고(在庫)를 대부분 소진했다....
① 영원한 맞수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맞수들의 M&A 전쟁] 2021-12-10 15:22:37
광군제가 포함돼있어 큰 금액의 매출 차이를 낼 수 있는 데다 연말 선물 수요, 10~11월에 해외여행을 시작한 사람들의 면세점 수요 등 여러 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이다. 또 한 가지 짚고 넘어갈 점은 아모레의 변화가 시작됐다는 것이다. 지난 9월 아모레는 기능성 화장품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코스알엑스' 지분...
[특징주] LG생활건강 이틀째 급등…아모레퍼시픽 등도 강세(종합) 2021-12-02 15:43:23
중국 수요는 견고하다"면서 "지난 11월 중국 광군제 시기 브랜드 후는 총매출 3천29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과거 LG생활건강은 외부 충격 요소에 낮은 이익 변동성으로 견고한 이익 체력을 보여왔다"며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에 대한 우려가 완화될 시...
[특징주] LG생활건강, 이틀째 장중 상승세 2021-12-02 09:33:08
중국 수요는 견고하다"면서 "지난 11월 중국 광군제 시기 브랜드 후는 총매출 3천29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과거 LG생활건강은 외부 충격 요소에 낮은 이익 변동성으로 견고한 이익 체력을 보여왔다"며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에 대한 우려가 완화될 시...
세계최대 쇼핑이벤트는? 美블프vs中광군제 2021-11-30 08:20:01
미국에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다면 중국에는 광군제가 있습니다. 이날은 `싱글스 데이` 혹은 `더블 일레븐 데이`라고도 불립니다. 숫자 1이 홀로 서있는 사람과 비슷한 모양라서 솔로를 챙겨주는 젊은 층들의 문화가 점차 확산하며 시작 되었습니다. 특히 2009년 광군제를 맞아 알리바바그룹이 싱글들을 위한 대대적 할인...
"비행기서 먹었던 그 맛"…5000원짜리 땅콩도 해외 직구 [오정민의 민지담] 2021-11-27 16:00:01
'광군제'(11월11일·독신자의 날)'에도 대형 행사를 벌인 바 있습니다. 유료멤버십 회원에게 일정 기간이란 조건으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경쟁 심화 속 사실상 고착화된 분위기입니다. 타사도 멤버십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실상 무료배송'과 '빠른 배송'을 앞다퉈 제시한...
中 광군제서 빛난 K-뷰티…디지털 마케팅 `주효` 2021-11-15 17:17:04
`광군제`에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K-뷰티의 위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는데요. 특히 중국 소비시장 침체로 올해는 예년만 못할 것이란 우려에도 불구하고 거둔 성과여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선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올해 열린 중국 광군제는 개막 전부터 자국 브랜드를 선호하는 애국소비...
중국 티몰 내 한국식품관, 식품점 매출액 상위 1% 진입 2021-11-15 16:38:58
확보했다. 중국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 기간(11.1∼11)에는 매출액이 7억4천만원에 달했다. 오형완 aT 식품수출이사는 "티몰 한국식품관은 aT에서 해외 유력 온라인몰에 최초로 개설한 직영몰로, 올해 7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