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무·쉬인 향한 관세폭탄에 美빅테크가 휘청…광고매출 격감 2025-05-03 18:07:56
업체 입장에선 최대 위기에 직면한 셈이다. 이에 따라 테무와 쉬인은 미국 시장에서 공격적인 광고 활동을 중단했고, 미국의 빅테크 업체들도 광고 매출에서 타격을 받게 됐다는 이야기다. 지난 2년간 미국에서 온라인 광고에 가장 많은 돈을 쓴 기업은 아마존이었고, 그다음이 쉬인과 테무였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무신사, 올해 패션 소상공인 대상 펀드 자금 1000억 원 지원 2025-04-30 10:22:19
것으로 집계됐다. 현행법에 따르면 의류 도·소매 판매업체 중에서 연평균 매출액이 50억 원 이하일 경우 '소상공인'으로 분류된다. 무신사는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셀렉트숍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지난 4월 2일부터 6일까지 닷...
"진짜 텅텅 빌라"…美 유통업체들, 中공장과 거래 재개 2025-04-30 10:13:59
중국 저장성 동부에서 수영용품을 생산하는 업체 대표도 2주간 주문이 없었던 타깃에서 28일 주문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코스트코와 샘스클럽 등 다른 고객사의 주문은 아직 재개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CNN은 유통업체들이 부분적으로라도 거래를 재개하려는 것은 관세전쟁으로 공급망에 차질이 생길 것을 우려해 ...
진짜 매장 텅텅 빌라…"월마트·타깃, 中공장과 일부 거래 재개" 2025-04-30 10:03:44
소매업체·중국 수천개 공장 생존 문제" (서울=연합뉴스) 주종국 기자 =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타깃이 미·중 관세전쟁으로 몇 주간 중단했던 중국산 상품에 대한 주문을 일부 재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산 제품이 계속 들어오지 않을 경우 미국 소매업체 매장에 물건이 동이 나고 최소한의 공급망도 유지하기...
"벗고 다녀야할 판"…공급망 혼란 '가시화' 2025-04-25 10:41:54
등 소매업체 최고경영자(CEO)들은 지난 21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매장) 진열대가 텅 비게 될 것"이라면서 2주 안에 공급망 혼란이 가시화될 것이라는 우려를 전달했다. 미 CNBC방송은 이와 관련해 업계에서는 관세 여파로 적은 재고로 운영되는 저가용품 매장이 먼저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24일...
'미국 매장 텅텅 빌 것' 경고…"장난감 먼저 사라질 것" 2025-04-25 10:29:42
등 소매업체 최고경영자(CEO)들은 지난 21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매장) 진열대가 텅 비게 될 것"이라면서 2주 안에 공급망 혼란이 가시화될 것이라는 우려를 전달했다. 미 CNBC방송은 이와 관련해 업계에서는 관세 여파로 적은 재고로 운영되는 저가용품 매장이 먼저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24일...
경기 침체 우려에…주목받는 美 '짠물 소비株' 2025-04-24 17:50:34
서부를 중심으로 식료품 할인매장을 운영한다. 일반 유통업체와 달리 기업의 재고 초과분이나 단종 제품을 대량 매입해 싼값에 판매하는 게 특징이다. 다른 중저가 유통주도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미 전역에 걸쳐 2800여 개 매장을 두고 있는 크로거는 이달 들어 6.37% 상승했다. 동부에 영업망을 집중한 웨이스는 7...
온오프라인 유통 공룡들, 신선식품 놓고 혈투…"절대 안 뺏겨"(종합) 2025-04-23 15:20:55
이는 영역별 온라인 침투율(소매판매액 대비 온라인 거래액 비율) 수치에서도 드러난다. 지난해 기준 신선을 포함한 전체 식품 부문 온라인 침투율은 26.2%로 가전·통신기기(38.0%), 패션(44.7%), 화장품(37.4%) 등에 비해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쿠팡을 필두로 한 이커머스의 공세에 대응하려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온오프 유통공룡들, 신선식품 놓고 혈투…"절대 뺏길 수 없다" 2025-04-23 06:15:01
수치에서도 드러난다. 온라인 침투율은 소매판매액 대비 온라인 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율을 뜻한다. 지난해 기준 신선을 포함한 전체 식품 부문 온라인 침투율은 26.2%로 가전·통신기기(38.0%), 패션(44.7%), 화장품(37.4%) 등에 비해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쿠팡을 필두로 한 이커머스의 공세에 대응하려는 오프라인...
'출하 1위 삼성, 판매 1위 애플?'…관세 탓 스마트폰 시장 혼전 2025-04-17 15:03:01
제조업체가 이동통신사 등 판매 업체로 스마트폰을 납품한 양을 말하고, 판매량은 그 출하량 가운데 실제 소비자에게 판매된 양을 의미한다. 그러나 대리점 등 일반 소매 단계에서 소비자에게 팔린 대수를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업계는 대체로 정확한 집계가 가능한 출하량을 판매량과 유사하다고 보고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