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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손보협회, 중증·희귀질환 환자에 의료비 7천만원 지원 2025-04-02 10:37:38
[게시판] 손보협회, 중증·희귀질환 환자에 의료비 7천만원 지원 ▲ 손해보험협회(회장 이병래)는 2일 중증·희귀난치질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병원장 김부섭)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원 대상은 현대병원에서 치료받는 환자들의 신청을 받아...
금융당국, 보험 판매수수료 개편안 내달 확정 발표 2025-03-31 17:21:03
GA(보험대리점) 등 70여 개사 임직원 및 보험설계사, 생명·손해보험협회, GA협회 관계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험 판매수수료 개편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금융당국은 이 자리에서 보험 판매수수료 개편 방안을 내달 중 확정·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편안에 따르면 앞으로 보험설계사에 대한 판매수수료는...
금융당국, 부당승환 막는 보험 판매수수료 개편안 내달 확정 2025-03-31 14:00:03
보험사와 법인모집대리점(GA) 70여개사 임직원과 보험설계사, 생·손보·GA협회 관계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험 판매수수료 개편안 설명회를 하고 이같이 밝혔다. 개편안에 따르면 앞으로 설계사에게 판매 수수료는 최장 7년간 분할지급해야 한다. '1,200% 룰'도 법인보험대리점(GA)까지 확대 적용된다....
"지방에도 명동 같은 곳 있다…부동산 경매 투자, 역발상 필요" 2025-03-30 17:42:50
이어 “시세보다 싸게 살 수 있어 웬만해선 손해 볼 일이 없다”고 했다. ◇ 경매 통한 소액 투자 기회 많아안 대표는 ‘복마마’란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다. 유튜브 채널 ‘복마마TV’에서 부동산 경매와 투자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해 30만 명 가까운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기 때문이다. 본업은 투자자이자 기업가다....
일부 GA, MG손보 계약해지 유도…금감원 불건전영업 모니터링 2025-03-30 06:31:00
계약해지 유도…금감원 불건전영업 모니터링 손보·GA협회, MG손보 부당승환 유도하는 광고 현황 점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일부 법인모집대리점(GA) 설계사들이 MG손해보험의 청·파산 가능성을 이유로 고객에게 계약해지와 갈아타기를 유도하는 '공포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금융당국이 점검에 나섰다....
금감원, 보험설계사 위촉·관리기준 강화…"불건전영업 근절" 2025-03-26 12:00:00
금감원, 보험설계사 위촉·관리기준 강화…"불건전영업 근절" 다음달 협회와 '설계사 위촉 절차 가이드라인' 마련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최근 일부 법인모집대리점(GA)에서 제재받은 설계사가 타사로 이동해 비슷한 위규행위를 반복하는 행태가 발생함에 따라 금융감독원이 설계사 위촉·관리 기준을 대폭...
생·손보협회, 전국 산불피해지역 복구 위해 1억원 전달 2025-03-25 09:26:22
생·손보협회, 전국 산불피해지역 복구 위해 1억원 전달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생명·손해보험협회가 전국 산불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총 1억원의 구호성금을 전달했다.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5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각 5천만원씩, 총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자동차보험 손해율 90% 육박…"겨울철 사고·정비수가 증가 탓" 2025-03-24 16:37:05
지난달 주요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90%에 육박했다. 24일 손해보험협회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7개 손보사(삼성, 현대, KB, DB, 메리츠, 한화, MG)의 자동차보험 손해율 평균치는 89.3%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G손보와 현대해상은 각각 91.9%, 93.2%로 90%를 초과했다. 이 밖에 메리츠화재...
기업의 디지털 소통 격차 커졌다 2025-03-19 16:11:37
DB손해보험(손해보험, 926점), LG유플러스(통신, 919점), 넷마블(게임, 890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공공 부문에서는 경찰청(사회안전, 951점), 한국관광공사(관광레저, 920점)가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기업들의 디지털 소통 전략은 운영하는 플랫폼에 따라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각 SNS 채널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당국, 보험개혁종합방안 발표…"보험업, 고객 중심으로 개편" 2025-03-18 18:54:29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등이다. 첫 번째는 보험 전 단계에서의 소비자 중심 제도 개혁이다. 소비자가 제대로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4대 기본방향에 맞춰 상품설명 자료와 공시체계를 개편하고, 계약체결단계에서는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해 상품과 설계사 정보제공을 확대한다. 또, 의료자문 제도와 손해사정제도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