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뮤즈엠, fxIP와 MOU 체결…K-POP IP 활용 브랜드·굿즈 공동 사업 추진 2025-10-17 10:20:30
아이돌 공연과 팬미팅 및 IP 관련 사업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K-POP 중심의 글로벌 문화 콘텐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fxIP은 다양한 브랜드 및 콘텐츠 IP의 콜라보레이션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생산 네트워크와 디자인 기획력을 보유하고 있다. 뮤즈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굿즈...
현대건설, 디에이치방배에 주거서비스 'H 컬처클럽' 선보인다 2025-10-17 09:12:45
취향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아이돌봄 및 헬스케어 서비스를 비롯해 간단한 집 수리, 가구 조립, 청소, 차량 세차, 경정비, 펫 케어 등 생활편의 서비스도 마련된다. H 컬처클럽의 서비스 예약과 결제는 전용 통합주거 플랫폼 '마이 디에이치'에서 이뤄지며, 서비스는 온·오프라인을 통...
中 드림콘서트 등 공연 줄줄이 취소…상승장서 소외된 엔터株 [종목+] 2025-10-17 08:34:39
아이돌 그룹의 공연이 본격화하면서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기대가 주가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한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에스엠은 전날 1.57% 내린 11만9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 주가는 최근 한 달 동안에만 15.82% 하락했다. 같은 기간 다른 엔터주인 YG엔터(-4.71%) 하이브(-4.71%) JYP엔터(-4.47%)...
브뤼셀서 韓문화 축제…넷플릭스와 협업 '케데헌 존'도 2025-10-17 01:40:55
배경으로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전문가들의 K팝 아이돌 가수의 메이크업 시연을 비롯해 한국의 쌀가공식품 9개 기업이 참여하는 각종 디저트·전통주 칵테일·떡볶이 등을 소개하는 'K-푸드 존'도 마련된다. 'K-관광 존'에서는 제주 올레길 등 주요 관광지 소개와 함께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시...
함은정 "결혼하고 싶어요"라더니…'더테러' 김병우 감독과 결혼 [공식] 2025-10-16 16:39:59
티아라 멤버로 아이돌 활동을 한 이력이 있다. '보핍보핍', '롤리 폴리', '러브 더비' 등의 히트시키며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또한 '별별 며느리', '수지맞은 우리'에 이어 '여왕의 집'까지 주인공으로 활약하며 '일일극의 여왕'이라는 타이틀까지 얻었다. MBC...
뮤즈엠, 일본 FAB JAPAN과 협력 강화…K-콘텐츠 글로벌 시장 공략 2025-10-16 14:30:20
등을 다각도로 추진할 예정이다. 뮤즈엠은 K-POP 아이돌 그룹의 한국과 일본 콘서트 및 팬미팅 등 글로벌 IP 협업 프로젝트를 연이어 성사시키며, K-콘텐츠 기반 브랜드 비즈니스를 확장 중이다. 김현호 뮤즈엠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뮤즈엠의 IP 브랜딩 역량과 FAB JAPAN의 일본 내 네트워크가 결합된 협력 모델로,...
어린이집 찾은 기재차관 "출생반등 모멘텀에 역량 총동원" 2025-10-16 11:40:56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대상을 중위소득 200%에서 250%로 확대하고 유아 무상교육·보육도 올해 5세에서 내년 4~5세로 단계적으로 늘린다.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급여 기준금액 상한액(220만원→250만원), 대체인력지원금(120만원→최대 140만원), 업무분담지원금(20만원→최대 60만원) 등을...
"K-패션브랜드 일본 진출 순항"…무신사, 日 3분기 거래액 전년비 2배↑ 2025-10-16 10:58:15
'서울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K-팝 아이돌 픽' 등으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했다. 지난달에는 일본 인기 모델 겸 배우 나카지마 세나 등 일본 패션계에서 활약 중인 15명의 모델이 참여한 '라시사' 캠페인을 전개했다. 라시사는 일본어로 ;자기다움'을 뜻한다....
무신사, 일본 매장 3분기 거래액 120% 증가 2025-10-16 09:53:02
‘K-팝 아이돌 픽’ 등으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했다. K-패션에 관심이 높은 일본 소비자가 한국의 패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하며 구매 전환율을 높인 것이다. 또한 일본 패션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셀러브리티와 협업을 확대하고,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점도...
[한경에세이] 한·일 경제협력 2.0 시대 2025-10-15 18:03:15
아이돌 그룹 제작 등 음악산업에서 성공 사례를 축적 중이다. 이를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예술 분야로 확대해야 한다. 글로벌 히트작을 연이어 내놓는 한국과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축적해온 일본의 협력은 창의적인 작품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국경제인협회와 일본 경제단체연합회가 도쿄에서 공동 개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