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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지친 세대, Z 아닌 ‘밀레니얼’… 번아웃 1위 2025-05-29 15:28:05
지난해 포브스 어드바이저가 미국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도, 직무 만족도가 가장 낮은 세대는 밀레니얼로 나타났다. 전체 평균은 10점 만점에 5.5점이었지만, 밀레니얼은 4.6점에 불과했다. Z세대는 5.2점, 베이비붐 세대는 5.6점, X세대는 6.6점을 기록했다. 딜로이트의 인간 지속가능성 책임자...
LG유플 "AI로 상담 시간 19% 단축" 2025-05-27 17:53:06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센터에 ‘인공지능(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해 전체 상담 시간을 월평균 117만 분 줄였다고 27일 발표했다. AI 상담 어드바이저는 상담사가 이용하는 AI 고객센터에 적용돼 고객 전화를 받는 순간부터 상담이 끝난 후 처리해야 하는 일까지 전 과정에 도움을 주는 AI 에이전트다. 작년 9월 도입...
"우리도 해줘요" 요청 '빗발'…LG유플러스, AI상담 어드바이저 개발 2025-05-27 15:57:19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자체 개발했다. 현재 AI 상담 어드바이저는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서 사용 중이다. 서남희 LG유플러스 CX센터 CV담당은 "처음 200개를 설치하고 상담사들 사이에서 '왜 우리는 빨리 설치 안 해주느냐' 같은 폭발적 반응이 나오고 있다"며 "실제로 상담사들이 상담 후처리 업무를 안...
LGU+ "상담원 연결까지 걸리는 시간 극한으로 줄일 것"(종합) 2025-05-27 13:48:32
"상담원 연결까지 걸리는 시간 극한으로 줄일 것"(종합) "AI 상담 어드바이저로 고객시간 월 117만분 절약…상담 시간 30% 감축 목표"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고객 질문을 이해하고 맞춤형 상담 내용을 추천하는 '인공지능(AI) 상담 어드바이저' 도입으로 전체 상담 시간을 월평균 약...
LGU+, 'AI 상담 어드바이저' 도입…월 117만분 단축 2025-05-27 10:29:16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해 고객의 전체 상담 시간을 월평균 약 117만 분 줄였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상담 어드바이저는 고객의 질문을 이해하고 맞춤형 상담 내용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상담사가 이용하는 AI컨택센터(AICC)에 적용돼 고객 전화를 받는 순간부터 상담이 끝난 후 처리해야...
"상담 전화 30초면 끝"…시간 싸움 나선 LG유플러스 2025-05-27 10:11:46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한 이후 고객 통화당 연결 대기시간은 평균 17초, 통화시간은 평균 30초 줄어 전체 상담시간이 약 19% 개선됐다. 일평균 7만5000여건(주말 제외 근무, 20일 기준)의 상담이 접수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한 달간 약 117만분에 달하는 상담시간을 단축한 것이다.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상담...
핀트, AI 기반 '절세계좌' 투자 서비스 확대...연금저축·IRP·ISA 공략 2025-05-27 10:06:32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RA) 운용이 자산관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코스콤 RA 테스트베드센터에 따르면, 2024년 4월 기준 국내 RA 운용자산(AUM)은 9,890억 원으로, 2017년 12월(4,220억 원) 대비 약 13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자문·일임사 운용자산은 40억 원에서 3,607억 원으로 급증했다. 국내...
LGU+ "AI 상담 어드바이저로 고객 시간 월 117만 분 절약" 2025-05-27 10:00:00
어드바이저는 상담사가 이용하는 AI 고객센터(AICC)에 적용돼 고객 전화를 받는 순간부터 상담이 끝난 후 처리해야 하는 일까지 전 과정에 도움을 제공하는 AI 에이전트다.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 고객센터에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한 이후 고객 통화당 연결 대기 시간이 평균 17초,...
신한투자증권, 평일 상담서비스 오후 8시까지…2시간 연장 2025-05-27 09:54:23
높였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상담 어드바이저 지원’ 기능으로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계좌 인증 체계를 도입해 고객 맞춤형 상담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는 4년 연속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2025년 매월 진행하는 정기 고객 만족도 조사 평균 95점을...
일본보다 한국이 낫다니까?…외국인들 열광한 '이곳' 정체 2025-05-27 09:27:37
어드바이저에 등록된 투어 상품을 기반으로, 한국(서울, 부산), 일본(도쿄, 오사카), 중국(베이징, 상하이), 대만(타이베이, 가오슝) 4개국 8대 도시의 관광상품 구성과 소비자 반응을 비교·분석한 결과다. 서울, 근교여행 상품에 대한 높은 소비자 관심도서울은 전체 상품 수는 도쿄나 베이징에 비해 적은 편이지만, 특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