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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너 개는 기본이죠"…50대도 물결 합류 2025-02-19 07:34:44
결합 상품(45.8%), 음원 및 도서(35.5%), 정수기(33.8%), 외식 배달(32.5%) 순으로 조사됐다. 구독 개수는 1인당 3∼4개(39.8%)가 가장 많았고, 1∼2개(33.9%), 5∼6개(17.2%), 7개 이상(9.1%)이 순으로 나타났다. 월간 구독료는 3만원 미만(30.5%)이 가장 많았는데 15만원이 넘는다는 응답도 14.9%를 차지했다. 이 외에...
1인당 3∼4개 구독시대…2030은 생성형 AI·4060은 가전에 관심 2025-02-19 06:00:06
응답)는 동영상 스트리밍(60.8%)이었다. 이어 쇼핑 멤버십(52.4%), 인터넷·TV 결합 상품(45.8%), 음원 및 도서(35.5%), 정수기(33.8%), 외식 배달(32.5%) 순으로 조사됐다. 구독 개수는 1인당 3∼4개(39.8%)가 가장 많았고, 1∼2개(33.9%), 5∼6개(17.2%), 7개 이상(9.1%)이 뒤를 이었다. 월간 구독료는 3만원 미만(30.5%...
[위클리 스마트] '작곡 시간 50% 단축'…AI 음원생성 서비스 써보니 2025-02-15 10:00:05
작은 사업체도 쉽고 저렴하게 마케팅 등에 사용할 음원을 만들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됐다. 포자랩스의 음원 생성 AI는 사람 작곡가가 실제 작곡하는 방식대로 작동한다. AI 학습에는 사내 작곡가들이 만든 데이터셋을 이용했다. 이 데이터셋은 음원과 그에 대한 장르, 분위기, 리듬, 박자 등에 대한 정보인데, 일...
SM 30년 '도전의 역사'…진일보한 K팝의 뿌리 [이슈+] 2025-02-14 14:07:43
기획사로, 온라인·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및 유튜브 공식 채널 개설을 처음으로 시도한 곳도 SM이었다. 국내외 여러 작곡가가 모여 공동 창작하는 '송캠프'도 SM에서 출발했다. 다양한 나라의 창작자들이 음악적 영감을 나눈다는 특징을 지닌 이 시스템은 K팝의 세계화를 가능케 한 동력으로 꼽힌다. 특히 단순하게...
'티메프 여파' 적자 낸 NHN, 커머스 자회사 정리한다 [종합] 2025-02-14 11:36:19
설명했다. 금융기관 외에도 AI 협업 시장 관련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이미지 제작, 음원 제작 부분에 대해서 내부적으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기반으로 대외 출시하는 것을 꾸준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게임 매출 성장 목표는 최소 25%로 잡았다. 정...
NHN, 티메프 불똥에 적자전환…"게임 6종 출시, AI 사업 확장"(종합) 2025-02-14 10:16:41
AI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서비스형 GPU(GPUaaS) 사업을 확장하고 정부의 AI 관련 사업에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AI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제품 '이지메이커'를 계속 강화해나갈 방침"이라며 "'두레이'의 생성형 AI와 연계된 서비스를 확대하고, 이미지·음원 생성...
'작곡 거장' 에이나우디 "성공에 안주하기보단 새로운 음악 탐험하고파" 2025-02-14 00:01:02
음원 서비스에서 390억 스트리밍을 기록한 인물이기도 하다. 그의 작품들은 영화음악으로 특히 유명하다. "에이나우디의 음악을 들어본 적이 없다고 한다면, 그건 아마도 그 음악이 에이나우디의 곡인 줄 몰랐기 때문일 것이다"(영국 일간지 가디언)란 표현처럼, ‘블랙스완’ ‘언터처블: 1%의 우정’ ‘닥터 지바고’...
더핑크퐁컴퍼니, '아기상어 10주년' 글로벌 캠페인 공개 2025-02-11 10:36:46
2015년 유튜브 동요 시리즈에서 탄생했다. 244개국에서 25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글로벌 IP로 자리 잡았다. 인기 영상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는 2020년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2022년 유튜브 역사상 최초 100억 뷰 돌파 등 기네스 신기록만 4번 연달아 세우며 K콘텐츠의 글로벌 신드롬을 이끌고...
"매장 배경음악도 저작권료 내야"…대법, 2심 깨고 음저협 손들어줘 2025-02-09 18:39:12
음악저작권협은 2008년 매장 음악 서비스 제공업체인 샵캐스트, 플랜티넷 등과 음악 저작물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GRS는 샵캐스트와 계약하고 제공받은 음원을 자사 운영 매장에서 재생했다. 음악저작권협이 매장 음악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계약에서 빠진 ‘공연권’을 뒤늦게...
대법 “매장에서 재생한 BGM, 별도 허락 없으면 저작권 침해” 2025-02-09 09:00:03
밝혔다. 음저협은 2008년 매장 음악 서비스 제공업체인 샵캐스트, 플랜티넷 등과 음악 저작물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계약을 체결했다. 샵캐스트는 이를 기반으로 롯데지알에스와 계약을 맺고 매장 음악 서비스를 제공했다. 롯데지알에스는 샵캐스트가 음원 공급업체로부터 제공받은 음악을 운영하는 매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