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퓨리토서울, '2025 올리브영 어워즈' 글로벌 루키 부문 수상 2025-12-01 10:00:03
주목을 받았다. 퓨리토서울은 2024년 3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냈다. 특히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했으며, 2025년에는 중동·동남아시아·남미 등 신규 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세계 각지의 소비자 피부 고민을 분석하고,...
버핏, 마지막 승부수…현금 쌓고, 기술주 담았다 2025-12-01 09:47:18
모회사 알파벳 지분을 3분기 대량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적으로 기술주 투자를 기피해 온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선택이다. 최대 보유 주식인 애플과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지난 분기에 이어 지분을 줄였다. 다만 전체 포트폴리오의 70%를 상위 5개 종목이 차지하고 있고, 새 종목 매입 비중도 크지 않았다....
“화려함보다 내실 중시…포용적 자산관리가 지향점이죠” 2025-12-01 09:30:08
생각을 합니다. 저의 경우 은행원 생활의 3분의 2가량은 기업금융 영역에서 일했지만 그럼에도 기업의 대출 업무만을 하지는 않았어요. 전천후가 돼야 했죠. 저는 일선 PB들이나 센터장에게도 자산관리에만 국한해 업무하지 말라고 강조합니다. PB들은 이미 자산관리 분야에서 풍부한 지식과 자격증을 다 갖춘 직원들이에...
블랙프라이데이 효과! 3대 지수 5일 연속↑ - [굿모닝 주식창] 2025-12-01 08:37:12
소매주가 일제히 랠리를 보이며 다우가 강세입니다. 반도체 강세로 나스닥도 강세였습니다. 금리 인하 기대감이 지속되면서 전체적인 매수세가 유입됐습니다. 3대 지수는 5일 연속 랠리입니다. 주간 기준으로 다우는 3%, S&P500은 4%, 나스닥도 약 4%씩 상승했습니다. 물론 월간 기준으로 나스닥은 1.94% 하락했지만...
[가장 빠른 리포트] 파라다이스·영원무역 2025-12-01 08:00:29
2026년까지 강력한 주문 흐름이 예상되며, OEM 마진은 2025년의 20.7%에서 2026년에 21.3%로 유지될 전망임. ●[가장 빠른 리포트] 파라다이스·영원무역 중국 수요 증가로 인해 파라다이스의 실적 추정치가 상향되며 목표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중국 단체관광 무비자 허용 후 회복세가 강해지고 있으며, 일본 카지노 수요가...
'소비쿠폰' 덕에 소상공인 매출 늘었다는데…'반전 결과' 2025-12-01 07:00:40
여행 서비스업(4.5%), 교육서비스업(3.1%) 등의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슈퍼마켓, 편의점 등 종합유통업 매출은 2분기보다 8.8%가 뛰어 개별 업종 중에 2분기 대비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반면 가구, 안경점 등 전문유통업종 매출은 2분기보다 0.9% 감소했다. 강예원 KCD 데이터 총괄은 "3분기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로...
'소비쿠폰 뿌려도 물가 탓에'...웃지 못한 소상공인 2025-12-01 06:52:41
서비스업(4.5%), 교육서비스업(3.1%) 등의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슈퍼마켓, 편의점 등 종합유통업 매출은 개별 업종 중에 2분기 대비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2분기보다 8.8%가 뛰었다. 반면 가구, 안경점 등 전문유통업종 매출은 2분기보다 0.9% 감소했다. 강예원 KCD 데이터 총괄은 "3분기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로...
소비쿠폰 효과에도 고물가 타격…3분기 소상공인 이익 5% 감소 2025-12-01 06:31:18
여행 서비스업(4.5%), 교육서비스업(3.1%) 등의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슈퍼마켓, 편의점 등 종합유통업 매출은 2분기보다 8.8%가 뛰어 개별 업종 중에 2분기 대비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반면 가구, 안경점 등 전문유통업종 매출은 2분기보다 0.9% 감소했다. 강예원 KCD 데이터 총괄은 "3분기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로...
대한천일은행에서 1호 금융지주까지…우리금융의 126년 혁신 역사 2025-12-01 06:01:42
전국 단위 영업망 강화에 속도를 내는 계기가 됐다. 이후 2002년에는 한빛은행의 사명을 ‘우리은행’으로 변경하며 브랜드 정체성 통합 작업을 마무리했다. 이는 기존 개별 기관들이 보유하던 역사적 상징성과 시장 인지도를 ‘우리’라는 단일 브랜드 아래 집약해, 그룹 차원의 통일된 아이덴티티를...
460조 시장 잡아라…4대 은행 퇴직연금 전쟁 2025-12-01 06:01:00
기반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강화하고 있으며, 기업 담당자를 위한 퇴직연금 운영 가이드, 투자 전략 교육, 제도 이해 지원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 중이다. 국민은행은 지난 몇 년간 쌓아 온 장기 안정적 수익률 기반 리더십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성과 중심, 리스크 관리 중심의 ‘3중 자산관리 모델’을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