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제스피디움, FIA '그레이드 2' 공인 받아 2013-07-15 14:44:33
국제기준 안전시설 확보 여부 등을 점검하고 그레이드2 공인 여부를 확정했다. 인제스피디움 서킷은 설계단계부터 그레이드2 기준을 적용해 건설했다. fia는 사전에 인제서킷 설계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전구조 등을 사전 심사한 뒤 이날 실사에 나섰다. 검수를 진행한 팀 쉔켄 fia 서킷위원은 "시설의 완성도가 높다....
우리 아이 간식-남편 맥주 안주로 딱! '닭강정' 2013-07-15 10:19:03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닭강정 브랜드(2013년 4월 초 기준)는 총 32개, 가맹점만 1200곳이 넘는다. 2010년 3개였던 것에 비하면 3년 새 규모가 10배 이상 늘어난 셈이다. 가맹점을 100개 이상 운영하는 브랜드도 많다. 푸디노에프앤디가 운영하는 ‘강정이기가막혀(233개)’와 마세다린의 ‘가마로강정’(180개), 정미푸드의...
필립스·바텍, 의료기기 '방사선 전쟁' 2013-07-14 17:51:27
아이3d 그린’을 내놨다. 이 제품은 64㎠ 크기의 ct 기준으로 1회 촬영 시 30마이크로시버트(μ㏜) 이하의 유효 방사선량으로 촬영할 수 있다. 기존 기기의 방사선량보다 75% 이상 감소한 수치다. 서울에서 미국까지 편도 비행기를 탔을 때 유효선량인 60.6μ㏜의 절반 수준이다. 바텍 측은 20초 전후로 걸리던 치아 ct...
[Biz 스토리②]하림 '3% 날씬한' 햄소시지 탄생 스토리…"저지방 혁명에 도전하라" 2013-07-12 08:41:39
두부(5.6%) 보다 더 적은 3%(저지방 인증 기준) 미만의 혁신적인 제품이다.지금까지 국내에 돼지고기를 원료로 시판되고 있는 햄소시지 중 지방 함량 비율이 10% 미만인 제품은 없었다. 과도한 지방이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알지만 너무 적으면 맛이 없고, 제품단가도 올라가기 때문에 엄두를 내지 못했다. 가장 널리...
유유제약, 스타테일 게임단 공식 후원 2013-07-11 18:35:19
제조 되어 식약청이 인정하는 kgmp 기준의 철저한 품질 관리로 생산된다. 성분도 프리미엄급이다 항산화 작용과 심혈관계질환 예방과 면역성 증진에 좋은 토코페롤(비타민e)성분과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여 성장 및 재생 작용, 눈의 피로로 감소하는 비타민b2(리보플라빈),스트레스 및 체내독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KFC, 'CHAMPS'로 고객만족 실천…고객 소통 채널 다양화로 '만족 극대화' 2013-07-10 17:00:52
product quality(제품의 품질), speed of service(서비스 속도)의 6가지 항목이며 고객이 kfc에 기대하는 가장 중요한 6가지 요소를 선별하여 평가 및 교육의 기반으로 활용하는 표준 시스템이다. 이러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kfc 전 매장에 매월 2회씩 고객을 가장한 전문 미스테리 쇼퍼가 방문해 고객의 입장에서 champs가...
수산물 유통 4단계로 줄여 유통비 10% 낮춘다 2013-07-10 16:13:57
`품질위생관리인증제`를 도입하고, 산지위판장과 FPC, 소비지 도매시장, 물류센터를 잇는 저온유통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어종별 수산물 온도관리 기준을 정하고 냉장·냉동시설과 냉동탑차 등 깨끗한 보관·운송수단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세우기로 했습니다. 재사용이 가능한 어상자도 개발·보급할...
금거래소 내년 1분기 개장 2013-07-10 16:10:58
사라질 전망입니다. 우리나라에는 금 품질기준이나 적격생산업체 지정제도가 없어 함량 미달 금제품이 유통되는 경우가 적지 않았습니다. 아울러 예탁원이 금 현물 예탁업무를 맡게 돼 보관 문제로 금 투자를 꺼렸던 일반 투자자의 참여도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경제TV 세종시 특별취재팀 김택균입니다.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 평가 기준을 국내 서비스 산업환경에 맞게 개선한 것이다. 또 kaist와 한국표준협회가 공동 개발한 직원만족도지수(ks-esi)를 신청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평가 결과에 반영했다. 이 지수는 만족도가 높은 직원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서비스기업의 수익 창출 효과를 얻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스마트폰으로 상담·계약 원스톱 처리 2013-07-10 15:30:32
가치판단의 기준을 ‘고객만족’에 두고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해 왔다. 전 상품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통해 고객상담부터 계약체결까지 한 번에 모든 서비스가 제공되는 ‘원스톱 스마트 보험체계’도 구축하고 있다. 2011년 10월 ‘따뜻한 보험’을 선포하고 다양한 실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따뜻한 보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