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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2436억…41% 증가 2015-08-13 14:01:35
여파에도 불구하고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화장품 계열사가 국내외에서 꾸준히 성장한 덕이다.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3.7%, 37.7%씩 늘어난 1조1954억원, 2081억원으로 나타났다. 당기순이익은 43.2% 성장한 1615억원을 기록했다.사업부별로 국내 화장품 사업이 메르스 쇼크에도 불구하고 19.5%...
[위안화 추가 절하 '쇼크'] 중국 경제 불확실성에 파랗게 질린 증시…외국인 3000억 순매도 2015-08-12 18:10:33
화장품주다. 아모레퍼시픽(-6.23%)과 한국콜마홀딩스(-11.01%), 코스맥스(-10.73%), 에이블씨엔씨(-8.87%) 등이 큰 폭으로 떨어졌다. 위안화 약세 탓에 구매력이 떨어진 요우커 방문이 줄어들고, 중국에 수출하는 화장품은 가격 인상 요인이 커질 것이란 이유에서다. 유승민 삼성증권 투자전략팀장은 “중국은 한국...
중국發 '환율전쟁' 亞 금융시장 요동…코스피·코스닥 '패닉 장세' 2015-08-12 15:22:33
등 아시아 주요 증시가 일제히 급락했다.전문가들은 중국이 경기 부양을 위해 '통화정책' 대신 '환율정책'을 새 카드로 꺼내들었다며 이는 아시아 신흥국 전반의 증시 변동성을 키우는 요인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중국, 이틀 사이 위안화 3.51% 절하인민은행은 이날 달러 대비 위안화 가치를 전날보다...
'환율 발작' 코스피 5개월 만에 2000 붕괴 2015-08-11 18:15:19
악재에 맥없이 무너진 것이다. 아시아 주요국 통화가 경쟁적으로 약세를 보이면 한국 기업의 수출경쟁력이 약해질 뿐 아니라, 환차손을 우려한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시장에서 서둘러 자금을 뺄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환율 전쟁’에 무너진 증시11일 코스피지수는 16.52포인트(0.82%) 하락한 1986.65에...
코스피, 中 환율 충격에 출렁…5개월 만 1980선 2015-08-11 15:18:32
약세로 인해 아시아 금융 시장 전반의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다"며 "미국 금리 인상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아시아 신흥국의 자본이탈에 대한 경계감도 있다"고 설명했다.실제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장중 21원 넘게 폭등하며 출렁이는 모습을 보였다. 오후 들어 상승폭을 줄이긴 했지만...
잉글우드랩, 포인트아이 최대주주 등극 예정 2015-08-11 13:36:34
회장과 존 킴 부사장 등이 선임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임원 출신인 손이수 전 부사장도 사외이사로 영입된다.김세연 포인트아이 대표는 "이번 이사회를 통해 결정된 내용은 신규 사업인 화장품 사업의 본격적인 진출을 알리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세계적으로 인정된 잉글우드랩의 제품 개...
美 화장품 OEM 잉글우드랩, 국내시장 진출 본격화 2015-08-11 10:43:17
아시아지역 화장품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 코스닥 등록사인 포인트아이와 손잡았다. 포인트아이는 11일 공시를 통해 잉글우드랩과 화장품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도모하고자 유상증자를 결정했으며 관련 자금은 시설투자 및 운영비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잉글우드랩은 제3자배정 유증 형식으로 포인트아이의...
[광복 70년, 다시 기업가 정신이다] 아모레퍼시픽, 위기 때 더 빛나는 '개성상인 DNA' 2015-08-10 18:33:58
퍼시픽성실·신용 중시한 창업 일가 [ 임현우 기자 ] 아모레퍼시픽의 전신인 태평양화학공업사가 설립된 것은 1945년. 하지만 이 회사의 뿌리는 이보다 앞선 1932년 시작했다.고(故) 서성환 창업주의 모친인 고 윤독정 여사가 여성용 머릿기름(동백기름)을 판매하던 ‘창성상점’이었다.당시에는 물자가 부족해...
[광복 70년, 다시 기업가 정신이다] ABC인삼크림·미로·아이오페·쿠션…아모레퍼시픽, 화장품업계 '최초' 제조기 2015-08-10 18:32:41
진입한다는 중장기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의 미국 매출은 2010년 121억원에서 지난해 349억원으로 늘긴 했지만 에스티로더, 로레알 등 글로벌 기업과는 격차가 크다. 프랑스에서는 2011년 향수 브랜드 ‘아닉구탈’을 인수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지만 수년째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아모레퍼시픽...
화장품사들, `메이크업 화장품에서 길을 찾다` 2015-08-10 15:44:16
기업들이 늘고 있는 것. 이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공룡들의 색조 화장품 대전`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최근 공격적인 메이크업 제품 강화에 나서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초 에뛰드에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를 독립해 중가대 메이크업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으며, 최근 쿠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