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LS 미스터리쇼핑에서 한화투자ㆍ현대증권 `최하점' 2013-01-20 20:41:01
주가연계증권(ELS)을 팔면서 소비자 보호에 가장 소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11~12월 13개 증권사 300개 점포의 ELS 불완전판매 실태를점검하려고 미스터리 쇼핑을 한 결과 전체 증권사의 평균 점수가 82.2점으로 지난해상반기 76.5점보다 5.7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등급별로는 양호...
[사설] 투자자 다 떠난 증권시장 일대 개혁 필요하다 2013-01-20 17:01:04
시장감독이나 소비자보호는 뒷전이고 금융허브니 ib 육성이니 구호만 떠들어왔다. 특히 외환위기 이후 증권정책은 선진적이라는 명분의 제도가 나올 때마다 결과적으로 투기를 부추기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본질적인 기업가치보다는 눈앞의 주가만 띄우면 그만이라는 식이었다. 게다가 기업지배구조 논란과 소액주주운동은...
신한생명, 마케팅·미래 성장 역량 강화 2013-01-20 12:06:00
3저 현상과 소비자 보호,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신한생명은 위기환경 대응을 위한 마케팅 차별화와 고객중심 기반인 따뜻한보험 실천 강화, 미래성장을 위한 역량 선진화 등을 3대 전략과제로 발표했습니다. 권점주 사장은 "신한생명의 꿈, `빅...
`보험 빅브라더 나오나'…보험정보원 놓고 업계 반발 2013-01-20 08:01:18
당국 "정보보호ㆍ효율성 목적" vs 업계 "정보집중 위험천만" 20여년간 해결하지 못했던 보험 정보 일원화를 놓고 금융당국과 업계가 충돌하면서 대혼란을 겪고 있다. 금융노조까지 금융당국이 `보험판 빅브라더' 탄생을 조장한다며 강력히 비난하고 나서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는 형국이다. 20일...
삼성 세탁기, 美 컨슈머리포트 1위 석권 2013-01-20 06:11:21
소비자잡지 컨슈머리포트(2월호)가 최근 실시한 세탁기 성능평가에서 삼성전자 제품이 드럼세탁기(front-loading)와 일반세탁기(top-loading) 양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 드럼세탁기(WF457·WF455)는 세탁성능·에너지·물·용량·진동에서 '최고(Excellent)', 소음 '매우...
우리 아이 ‘아토피’ 순하게 잡는 방법 2013-01-19 10:48:01
보존 성분 없이 오랜 시간 제품을 보호한다. 런드레스 ‘패브릭 컨디셔너’ 뉴욕에서 온 프리미엄 세제와 패브릭 케어 제품이다. 각종 유해 물질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베이비 제품은 여린 아이들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런드레스만의 특별한 향이 특징이며 방부제와 화학 유화제가...
"자유무역이 번영의 길"…스웨덴 경제성장에 결정적 기여 2013-01-18 17:21:49
권리를 보호하는 것이 법의 기능이라는 게 그의 논리다. 그런 법질서를 기반으로 하는 자유 시장에서 누구든 자기 이웃은 적이 아니라 파트너라고 바스티아는 설명한다. 자본은 노동의 적이 아니라 친구라는 얘기다. 자본축적은 노동 생산성과 소득을 증대시켜 노동자를 부유하게 만든다는 이유에서다. 질 좋고 값싼 상품의...
이투스 백호·백인덕, 수험생과 함께하는 나눔활동 `훈훈` 2013-01-18 14:43:04
시기와 상관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소비자 역시 기부에 앞장서는 기업에 더 큰 호감을 나타내며 이른바 ‘착한소비’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은 교육분야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고등교육 전문기업 이투스는 다양한 기부활동을 전개하며 학생들에게 학업 외의 또 다른...
공정위, 일감 몰아주기에 "징벌적 배상제 적용 안한다" 2013-01-17 17:18:23
대기업에 소비자나 중소기업이 입은 피해액보다 훨씬 많은 손해배상금을 물리는 제도다. 현재 기술 탈취 행위에 대해서만 최대 3배까지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적용하고 있다. 공정위는 이를 대기업의 부당 납품단가 인하, 부당한 인력 빼가기 등으로 확대하고 손해배상액도 최대 10배까지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하지만...
마운티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17 15:41:16
디자인 만족도, 신뢰도 등을 조사한 소비자 설문조사와 브랜드 경영전략, 경영실적, 경쟁력, 성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최종 선정 합니다. 마운티아는 아웃도어 라이프의 대중화를 지향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독창적인 디자인, 믿을수 있는 품질을 선호하는 스마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