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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경남]부산경제계, 한진중 외부세력 개입중단 촉구 2013-02-06 09:25:34
부산지역 경제계가 6일 한진중공업 사태와 관련해 외부세력의 개입 중단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부산상공회의소는 성명을 통해 한진중공업은 부산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협력업체 등 관련 기업까지 감안하면 부산지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몇년간의 조업부진과 노사분규 등으로 심각한...
<전력수급 공청회 순조롭게 재개될까> 2013-02-06 08:41:30
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전 관계자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경찰과도 협의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고있다"며 "그러나 공청회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기 때문에 출입을통제하지는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bumso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코스피 디커플링 지속...외국인 수급이 변수" 2013-02-06 08:05:14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때 MBS라는 모기지 담보부증권이 완전히 부실화되어 사고가 터지기 직전까지 S&P사가 AAA 신용등급을 그대로 부여해놓고 전혀 수정을 하지 않았던 책임을 물어 50억 달러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정부는 S&P의 이 같은 신용등급이 투자자들에게 피해를 끼치고 신평사의 기능에 의문을...
농ㆍ축ㆍ신협 금융비리 기승…올해 들어 6곳 적발 2013-02-06 08:00:23
상호금융회사들의 법규 위반 행태는 무더기 퇴출 사태를 빚은 저축은행 불법영업 모습과 닮았다. 지난해 5월 영업정지된 한주저축은행은 대주주에 불법으로 돈을 빌려주고 동일차주에게 한도 초과 대출을 하는 등 관련 법규를 위반한 혐의로 지난 4일 임원 해임권고 등 중징계를 받았다. 금융당국은 상호금...
유로존 정치이슈, 큰 악재 아냐…바벨전략-우리證 2013-02-06 07:28:07
사태 외에 글로벌 경기에 대한 우려감을 자극하는 악재들이 복합적으로 불거졌지만, 이번에는 상황이 다르다는 설명이다.그는 "최근의 경우에는 지난 2010년 5월과 2011년 8월처럼 주요국 긴축에 대한 부담이 없다"며 "미국, 유럽, 중국을 비롯해 전세계 경기선행지수도 일제히 상승하며 글로벌 경기회복이 현실화될 조짐을...
[CEO & 매니지먼트] GM·포드도 철수한 美조지아에 공장…빛을 발한 기아차의 승부 2013-02-05 17:14:14
기아차의 감성 마케팅은 지난해 10월 연비 사태 때도 빛을 발했다. 잘못을 즉각 인정하고 보상금을 지원해 소비자에게 신뢰를 심어줬다. 안병모 기아차 미국법인장은 보상금을 받으러 오는 고객의 차를 점검해주고 새로운 차를 소개하라고 독려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조지아 공장은 어떤 위기도 헤쳐나갈 수 있는 성공 dn...
[단독] 한강 수중보 철거로 가닥…서울시, 내달 연구용역 발주 2013-02-05 17:10:35
녹조 사태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며 “보를 철거하는 게 어떤지 충분히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시 도시안전실은 다음달께 ‘신곡수중보 영향 분석 연구용역’을 발주하는 등 검토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잠실수중보 부근엔 자양·풍납 등 상수도 취수장이 있어 보를 철거하면 수위가 낮아져 취수 확보가...
[취재수첩] "이동흡을 어찌하오리까" 2013-02-05 17:10:32
“사태를 마무리지어야 할 청와대와 대통령직 인수위가 서로 핑퐁을 하며 책임을 미루고 있으니 한탄스럽다”고 꼬집었다. 새누리당 최고위원을 겸하고 있는 이정현 당선인 정무팀장은 “인사청문회 절차를 마무리하기도 전에 당사자의 자진사퇴 결단을 국회가 강요하는 것은 정상적 절차가 아니다”고 말했다. 그동안...
신차 내놓은 쌍용차 부활 날개펼까 2013-02-05 16:59:23
행사장에선 신차보다 쌍용차 정리해고 사태와 국회 국정조사 움직임이 더 화제가 됐다. 이 사장은 “정치권의 논란 탓에 수출과 투자 유치가 어렵다”고 정치권에 불만을 쏟아냈다.신차 발표회장에는 쌍용차 해외 딜러 30여명도 참석했다. 스페인과 독일 프랑스 등 서유럽과 동유럽 국가에서 날아왔다. 이 사장은 “국...
수출중기 환율 피해 전방위 확산 2013-02-05 16:34:13
대한 대책이 있냐는 질문에는 30%가 넘는 기업이 `대책이 없다`고 답했고, 환율하락폭을 수출가격에 반영할 여지가 있느냐는 물음에는 47.3%가 `불가능하다`고 밝혀, 사태의 심각성을 여실히 드러냈습니다. 이들 기업들은 환율 방어를 위한 정책수단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점에는 공감하지만 환율 피해로 경영난에 직면한...